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제넥신, 메디포스트, 인콘 주가 전망(줄기세포, 바이오, 면역세포치료기업)

by 원칙을지키자 2021. 4. 12.
반응형

제넥신, 메디포스트, 인콘 주가전망

 

오늘은 제넥신, 메디포스트, 인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대부분의 산업이 위축된 가운데 첨단 바이오 의약품 산업은 성장세 흐름이 좋아보입니다. 미국 시굼 의약국과 유럽의약품청은 향후 5년간 기관별로 10~20개의 첨단바이오의약품을 허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고 국내 제약사들도 개발과 생산을 준비하고 있는데 첨단바이오 의약품은 줄기세포치료제, 바이오소재, 면역세포치료제, 유전자 치료제 분야가 여기에 속하는데 제넥신, 메디포스트, 인콘은 요즘 바이오 주가가 안 좋은데 좋은 주가의 흐름으로 올해를 마무리 할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제넥신 

제넥신은 1999년 설립된 신약 연구기업으로 항체융합단백질 제조 및 유전자 치료백신 제조 원천기술을 국내 제약사에 이전하는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 2009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CDMO서비스 기업인 에스엘포젠을 보유하고 있고, 항암면역 치료제, 차세대 단백질 신약, 신규 DNA백신 신약 연구를 개발중에 있음.

혁신적인 면역치료제 및 차세대 항체융합단백질
연구개발(R&D) 및 치료제 개발

 

제넥신이 파스퇴르 연구소와 변이 코로나 백신 글로벌 임상에 나섰다는 호재 뉴스가 나왔네요. 주가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으나 앞으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판단됩니다.

 

제넥신은 3월 31일 식품의약품 안전처로 부터 비투석 신장질환 환자의 빈혈 치료를 위한 임상3상 시험계획(IND)승인을 받아 가톨릭대학교 서울 성모병원에서 임상을 진행할 예정이고 GX-E$는 지난해부터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대만, 필리핀, 태국, 호주 등 아세안 6개국에서 임상3상이 진행되고 있네요. 제넥신의 다국가 임상은 인도네시아의 제약사인 킬베가 공동 설립한 합작 법인 KG 바이오 주도로 수행되고 있는데 제넥신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임상2상을 완료했고 임상 2상 단계에서 아세안 지역 개발권  및 사업권을 KGBIO에 기술을 이전한 바가 있습니다.

 

GX-E4는 제넥신의 항체융합기술인 hyFcTM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지속형 EPO(적혈구형성인자)로 기존제품 대비 체내에서 약효가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만든 바이오 베터

2019년 전 세계 EPO시장 규모는 약 9조 1,920억원이었으며, 2025년에는 12조 8,4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어 제넥신의 제품이 경쟁제품 대비 좋은 효과를 확인했고, 공정과 제조 원가에서도 우수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상용화되면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늘려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제넥신의 앞으로의 실적 전망을 밝게 해주고 있네요.

출처: 제넥신 홈페이지 캡처

제넥신 실적

제넥신의 매출은 전년동기 64.1% 상승하였으나 영업이익은 적자지속으로 안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액이 계속 증가하고 있음, 제품의 글로벌 임상을 통해 상용화가 된다면 실적개선에 도움이 될거라 판단되고 있습니다.

제넥신 차트

제넥신의 차트가 하락추세를 살짝 벗어났지만 아직은 확신이 없어 보이는 듯 합니다. 2020년 8월 최고점을 찍고 지금은 거의 절반 가까이 빠져 있는데 다시 상승을 해 줄지 기대해 볼까요?

메디포스트

국내 1위의 제대혈은행 사업자 메디포스트는 2000년에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제대혈 보관, 건강기능식품판매 ,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판매사업을 하고 있으며, R&D파이프라인으로 무릎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 기관지 페이형성증 치료제 뮤모스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뉴로스템등을 보유 종속회사로는 메디포스트 아메리카와 외국인 유치 기업인 메디포스트 메디투어, 신약연구기업 큐로닉스를 보유함.

 

메디포스트 - 국내 1위의 제대혈은행 사업자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 국내 치료제 중 유일하게 연매출 100억원 달성

메디포스트 카티스템은 2012년 품목허가를 받았고 국내 치료제 중에서는 유일하게 연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닥고 한다.

LG화학 메디포스트 세포치료제 플랫폼 기술이전

LG화학은 메디포스트의 세포치료제 플랫폼 기술이전을 받아 항암제와 유전자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에 나섰다고 합니다. 첨단바이오의약품이 개인 맞춤형 의약품인 만큼 개발비용이 높고 규제기관의 허가 문턱도 높아 진입장벽이 높은 상황인데 메디포스트의 기술력은 인정을 받고 있어 상대적으로 해외 특허 출원비율이 낮은 첨단 바이오의약품 산업에서 메디포스트는 선전을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메디포스트 실적

메디포스트의 실적은 매출액 전년동기 6.1%증가 , 영업이익은 적자지속이나 전년동기에 비해서는 개선된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메디포스트 일봉차트

메디포스트의 차트는 다른 바이오 기업에 비해 양호한 모습입니다. 추세도 각도가 크진 않지만 추세를 잘 타고 움직이는 좋은 차트의 모습입니다.

인콘

인콘은 영상 보안장비 및 영상 보안 솔루션 개발 및 제조 CCTV통합관제 솔루션 분야의 국내 선두기업

바이오산업 시장도 진출함(4세대 항암치료, 희귀질환, 특이질환등)

 

인콘이 인수한 이뮤노멧은 R&D 전문 제약, 바이오 사업추진 4세대 항암제 개발 전문회사로 바이구아니드 파생물 및 유도물을 기반으로 한 4세대 대상항암제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음.

 

출처: 인콘 홈페이지

희귀질환 신약개발 회사인 베리언트는 국소분절성 사구체경화증 분야에서 독점 기술을 활용한 동급 최상의 임상 단계 희귀질환 신약(만성 신장질환 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음.

인콘 실적

인콘의 실적은 매출액 전년동기 64.2%의 큰 증가와 영업이익이 흑자전환에 성공했네요. 올 해도 좋은 실적을 내서 주가가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일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인콘 주가차트

바이오 기업들이 작년말 고점을 주고 급락을 하는 안 좋은 모습인데 인콘도 같은 차트의 흐름입니다. 매출액, 영업이익의 큰 개선과 올 해도 좋은 실적을 예상하고 있는만큼 주가도 하락 추세를 넘는지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오늘은 제넥신, 메디포스트, 인콘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최근 주가가 가장 안 좋은 흐름을 보인 섹터는 바이오 기업인데 정부가 면역세포를 활용한 표적항암제등 차세대 기술개발을 위해 2조 6천억원 수준인 정부의 R&D투자를 2025년까지 4조원이상으로 늘린다고 하니 앞으로 바이오 기업중 실적개선이 되는 종목으로 집중해서 관심을 두고 지켜봐야 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