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알테오젠, 셀트리온제약, 팬젠 주가전망 및 호재

by 원칙을지키자 2021. 4. 15.
반응형

알테오젠, 셀트리온제약, 팬젠 주가전망 및 호재

 

오늘은 2030년까지 연평균 30%씩 꾸준히 성장할 전망이라고 하는 바이오 시밀러 기업 알테오젠, 셀트리온제약, 팬젠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바이오시밀러 - 특허가 만료된 오리지널 바이오의약품을 모방해 만든것을 말함.

글로벌 블록버스터 바이오의약품들의 특허만료가 주요시장에서 이어지고 있다는 점, 신약대비 70%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환자에게 치료기회를 제공한다는 점, 정부의  정책지원이 계속된다는 점이 바이오시밀러 기업의 성장에 발판이 될 것으로 보여 앞으로의 실적개선에 도움이 되어 주가전망에 긍정적으로 작용될 것 같습니다. 

 

특히 셀트리온제약은 작년 역대 최고의 실적을 갈아치웠으며, 알테오젠은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고 매출은 매년계단식으로 성장을 했으며, 팬젠은 아직 영업이익은 적자지속으로 안 좋은 성적이나 매출은 전년동기 114%가 넘는 좋으 실적을 보이고 올해도 기대가 되는 종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알테오젠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알테오젠
알테오젠 - 기술특례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바이오기업

출처: 알테오젠 홈페이지

알테오젠은 향체약물 융합 기술등을 활용한 기존 바이오의약품을 개선하는 바이오베터 사업과 이머징 마켓을 타겟으로 아일리아 허셉틴 등 바이오시밀러 개발 사업을 하고 있으며 원천기술로 ADC 기술 바이오의약품의 반감기를 증가시키는 NexPTM 융합기술 , 정맥주사를 피하주사 제형으로 변경시키는 hybrozyme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속형 바이오베터, 항체.약물.적합 치료재, 항체 바이오시밀러 부문 기술개발

출처: 알테오젠 홈페이지

알테오젠은 기존 바이오 의약품보다 효능이 개선된 차세대 바이오베터와 기존 바이오 의약품관 동등한 효능을 나타내는 바이오시밀러 등을 연구 개발하고 있는 기술 선도 바이오기업으로 앞으로의 전망이 밝아 보입니다.

 

알테오젠 주가차트

알테오젠은 작년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 섰으며, 매출은 매년 큰 폭의 증가를 하는 기업인데 주가는 그에 못 미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결국 기업의 실적은 장기적으로 주가에 반영되기 때문에 아직 하락추세에 있지만 상승추세로 전환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알테오젠 실적

알테오젠의 실적은 매출 전년동기 45.1%상승 하였으며, 영업이익도 흑자전환에 성공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의 주가 전망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며 판단되며, 특히 매출이 매년 지속적인 계단식 증가는 알테오젠의 성장성에 큰 영향을 끼쳐 앞으로의 주가상승을 기대해도 될 듯합니다.

셀트리온제약

출처: 셀트리온제약 홈페이지

셀트리온제약은 40여개의 전문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력제품 고덱스는 기존 간질환 치료제인 해파디프와 DDB체제의 배합 비율을 찾아 5년의 노력끝에 개발한 셀트리온 제약의 주력제품이며, 바이오 시밀러 국내 독점판매권과 유통권을 확보함으로써 기존 케미컬 의약품과의 서너지 확대를 통한 시장 지배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셀트리온제약 2021년 뉴스

셀트리온제약은 지난해 매출, 영업이익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며 앞으로의 주가 전망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데 특히 셀트리온제약의 램시마SC의 국내 본격판매로 올해 실적도 기대가됩니다. 

출처: 셀트리온제약 홈페이지

 

셀트리온제약 주가차트

셀트리온제약의 주가도 2021년 바이오기업들의 주가들과 같이 약세를 보였었는데 아직도 힘이 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없이 박스권 횡보중인데 기업은 실적 아니겠습니까? 특히 실적이 좋고 앞으로도 실적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이 있다면 조정을 받을 때 매수로 대응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팬젠

출처: 팬젠 홈페이지 캡처

팬젠은 바이오 시밀러 의약품의 개발 및 제조 등을 주요 사업으로 2016년 코스닥시장에 상장 된 기업으로 바이오 시밀러 의약품의 생산 및 판매, 바이오의약품 개발사업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MO)및 개발기술 이전서비스(CDO)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출처: 팬젠 홈페이지

자체 개발에 성공한 만성 신부전 환자의 빈혈 치료제는 2019년 부터 말레이시아 시장에 판매중이며 한국에서는 2020년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함.
팬젠의 핵심기술

출처: 팬젠 홈페이지 캡처

팬젠 실적

팬젠의 실적은 영업이익이 적자지속상태에 안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작년매출 전년동기 114.9%의 큰 증가로 앞으로의 주가에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