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원격의료관련주 라이프시맨틱스, 네오펙트 주가 전망 및 호재

by 원칙을지키자 2021. 4. 14.
반응형

원격의료관련주 라이프시맨틱스, 네오펙트 주가전망 및 호재

 

오늘은 원격의료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격의료는 인구의 고령화와 격오지 환자에게 실효성 있는 의료 제공 목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계에서는 진료비 문제로 통원치료, 원격의료 보다 비용투입대비 효과가 떨어져 반대하는 입장도 존재를 합니다. 또한 의약품 배송이 합법화가 되어야 하는데 제약업계에서 반발을 하기도 합니다. 

미국과 중국에서는 의약품 배송 규제가 없음.

 

미국과 중국에서는 의약품 배송규제가 없어 아마존과 알리바바가 해당 시장에 진출하는 등 시장규모는 꾸준히 커지고 있고 세계 원격의료 시장규모는 2021년 약 46조원으로 커질 전망입니다. 우리나라 정부는 바이오 헬스 산업을 2030년까지 5대 수출 주력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하니 앞으로의 전망도 좋아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원격의료에 대해 아직 부정적인 시각을 갖고는 있으나 앞으로 원격의료가 필요하다는 건 부정하기 힘드네요.

 

최근 바이오헬스의 주가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오늘 알아볼 라이프시멘틱스, 네오펙트,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프시맨틱스

라이프시맨틱스는 2021년 3월 23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했네요. 디지털헬스 기술플랙폼 및 디지털헬스 솔루션, 디지털치료제 동의 개발과 공급을 중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최초의 개인 건강기록 기반 상용 디지털헬스기술 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를 개발하였으며, 비대면 진료 플랫폼인 닥터콜, 디지털 치료제 레드필 등 새로운 기술 개발 및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의료정보기술과 인공지능을 이용한 디지털헬스 플랫폼 사업

라이프시맨틱스는 보건의료 분야 디지털 뉴딜의 핵심을 다 갖춘 기업이란 생각이 듭니다. 특히 디지털치료제, 비대면 진료 마이데이터에 결쳐 서비스 라인업을 구축했는데요. 치료 목적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인 디지털 치료제는 탐색임상을 마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 임상을 추진하고 있다고 하네요.

라이프시맨틱스 제품 라인업

라이프시맨틱스의 제품 라인업입니다. 원격의료를 위한 플랫폼의 정석을 보는 듯한 제품 라인업이란 생각이 들 정도로 매력적인 라인업입니다. 특히 대형종합병원이 함께하는 서비스 닥터콜은 믿음이 가네요.

라이프레코드 - 인공지능이 탑재된 디지털 헬스 플랫폼입니다.

디지털헬스 플랫폼 라이프레코드는 개인건강 기록을 저장, 분석, 활용하기 위한 인공지능 및 정보 관리 기술과 보안 환경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기업의 안정적인 사업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H.AI(하이) - 질환예측 AI기반 비대면 영업지원서비스

5억건 이상의 건강검진 빅데이터를 학습한 인공지능으로 발생 가능한 주요질환을 예측하고 상세 분석 리포트와 영업메뉴얼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질환예측을 통해 금융상품, 식품, 의약품 등 헬스케어와 관련된 모든 산업군의 비대면 영업을 지원한다고 하니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오하(OHA) - 암경험자와 의료인이 만들어가는 치료 솔루션

암 치료과정의 경험을 사용자 상태에 맞게 데이터화하여 치료 여정을 조망할 수 있는 리포트를 제공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다른 암 경험자분들의 경험 현환, 치료후기, 추천제품까지 모두 모아 암 경험자의 건강한 하루를 만드는 데 유용한 정보를 받을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닥터콜(Dr. Call) - 국내 유일, 원격모니터링을 지원하는 비대면 의료서비스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아산병원등 국네 7대 상급 종합변원이 함께하는 서비스라고 하는데 누구나 알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형병원들이 함께 한다고 하니 믿음이 가고 정말 편리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재외동포와 국외 체류자는 대한민국 명의로 부터 2차 소견 서비스를 포함하는 비대면 의료서비스(원격진료)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의료인 및 의료기관은 진료를 위한 행정 업무를 비롯하여 환자 개인건강기록 열람, 의료배상책임  보험가입 비대면 의료서비스 이용 특약, 의료 AI서비스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라이프시맨틱스 홈페이지

정부의 전화진료 허용 지침과 감염병예방법 개정으로 국내에서도 한시적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하는데 내국인 대상 닥터콜은 화상 진료부터 처방전 전송, 의약품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라이프시맨틱스 일봉차트

라이프시맨틱스의 차트는 급락 후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은 좋아 보이는데 주가는 힘이 없는 모습이네요. 아직 원격의료가 이슈로 떠오르지 않아서 관심을 못 받고 있는데 원격의료 이슈가 생긴다면 기대를 해볼 만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라이프시맨틱스 실적

라이프시맨틱스의 실적은 매출은 전년동기 129.4% 증가 , 영업이익은 적자지속인 상태입니다.  영업이익은 적자지속기업이지만 매출은 큰 폭의 증가로 올 해 실적개선이 기대가 되는 기업으로 판단됩니다.

네오펙트

네오펙트는 AI및 IOT 기술을 기반으로 뇌졸증 등의 신경계 및 근골격계 질환을 가진 환자들의 재활훈련을 위한 재활컨텐츠 및 재활의료기기 등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를 하며, 데이터를 자체적인 홈 재활 서비스를 통한다고 하니 타기업이 얻을 수 없는 정보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네요. 

최근 스탠포드대학병원에서 네오펙트 스마트 글러브를 이용한 재활효과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네요. 

 

네오펙트는 미국 원격 재활의료 서비스 업체인 커뮤니티 리햅 케어를 인수, 홈 재활 훈련기기 및 서비스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 통과로 원격의료 가능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네오펙트 원격진료 솔루션 텔레리햅

홈 재활분야 원격진료 솔루션 텔레리햅

네오팩트, 정부의 규제 샌드박스 제도 시행 이후 홈 재활 분야 실증특례 첫 사례로 선정

출처: 네오펙트 홈페이지

네오펙트 호재뉴스

네오팩트 -스탠포드 대학병원, 스마트 글러브 이용한 홈 재활 효과 입증 논문 발표.

출처: 네오펙트 홈페이지

네오펙트 독일법인(Neofect Germany GMBH)이 법인 영업을 확대하며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2배이상 증가했다고 함. 네오펙트 독일법인은 코로나 19로 인해 작년 2분기에 대면 판매가 어려워지며 매출이 줄었다고 하는데 하반기부터 중소형 재활병원을 대상으로 영업을 강화해 매출이 다시 늘었다고 함.

 

네오펙트 관계사 와이브레인 정부 치매극복 연구개발 사업선정

네오펙트 관계사 와이브레인이 정부 치매극복 연구개발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치매 조기진단 기술을 개발 이라고 밝혔습니다. 2029년까지 1987억원을 투입해 치매 예방과 진단 치료등에 대한 종합적 연구 개발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라이프시맨틱스도 기업내용이 좋다고 느꼇는데 네오펙트로 기업내용이 좋아 보입니다.

 

네오펙트 일봉차트

네오펙트의 기업내용과는 다르게 네오펙트의 주가차트는 좀.... 지저분한 느낌입니다. 차트가 꼭 작전주 같이 움직인 느낌인데 지금은 60일선을 돌파한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네오팩트 실적

네오펙트의 실적은 영업이익이 계속되는 적자기업이나 매출이 계단식으로 꾸준한 상승을 하는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매출은 전년동기 51.3%의 좋은 실적을 달성했는데 기업내용이 좋아 보이니 올해는 영업이익이 흑자전환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원격의료관련주 라이프시맨틱스, 네오펙트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아직 두기업 모두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실패한 적자지속 기업입니다. 하지만 매출은 매년 꾸준히 증가를 하고 있고, 특히 올해 매출성장을 많이 했네요. 2021년은 두 기업의 좋은 기업내용으로 돌파해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