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이수앱지스, 서린바이오, 바이넥스 주가 전망 호재

by 원칙을지키자 2021. 4. 13.
반응형

이수앱지스, 서린바이오, 바이넥스 주가 전망, 호재

 

오늘은 바이오시밀러 기업 이수앱지스, 서린바이오, 바이넥스에 알아보겠습니다. 바이오시밀러는 특허가 만료된 오리지널 바이오 의약품을 모방해 만든 것을 말하는데요. 바이오시밀러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보건당국으로 부터 오리지널 의약품과 비임상 임상적 비교동등성을 입증 받아야 합니다. 바이오시밀러는 신약대비 70%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 많은 환자에게 치료의 기회를 제공하는 점이 장점인데요.

바이오시밀러 시장은 2023년까지 58조원으로 연평균 30%넘게 성장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어 관련주 전망에 긍정적인으로 작용해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주고 있는데요. 

글로벌 블록버스터 바이오약품들의 특허만료가 유럽과 미국등 주요시장에서 이어지고 있는 점도 바이오 시밀러 기업들 에게는 호재가 아닐 수 없는데요. 앞으로 바이오 시밀러 시장의 성장과 함께 관련기업들도 성장하길 바라며, 이수앱지스, 바이넥스, 서린바이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수앱지스

이수앱지스는 2001년 설립되었으며,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이수그룹 계열 회사이며, 혈전형성을 억제하는 항체치료젝인 클로티냅, 유전성 희귀질환인 고셔병과 파브리병을 치료하기 위한 효소치료제인 애브서틴과 파바갈을 개발하여 판매중이며, 바이오의약품 개발 사업 외에 세계의 희귀의약품을 국내도입과 판매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윌슨병 치료제 트리엔탑을 판매중입니다.

러시아의 코로나19백신 스푸트니크V 관련주로 불리는 종목들이 급등하고 있네요. 한국코러스의 자회사 지엘라파는 러시아 국부펀드(RDIF)에서 5억 도즈 이상의 물량이 추가로 필요하다고 요청해 컨소시엄을 구성한 바 있는데 이수앱지스로 해당 컨소시엄에 참여해 관련주로 불리며 최근 주가그 급등을 했네요.

최근 인도가 러시아 백신사용을 승인했다는 호재 소식이 영향을 미쳤다는 해석인데요, 러시아 백신의 수출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을 한듯 합니다. 이수앱지스는 러시아 백신인 스푸트니크v의 위탁 생상을 위한 기술 이전 진행한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이수앱지스 일봉차트

이수앱지스의 주가가 2월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더니 현재는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이며 급등중입니다. 작년에는 거래량 없이 횡보만 하더니 2021년 2월부터는 엄청난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주가가 상승 중입니다.

 

이수앱지스 대표제품

출처: 이수앱지스 홈페이지

애브서틴 - 애브서틴주는 고셔한자의 장기간 효소 대체요법으로 사용되는 희귀의약품. 

파바갈 - 파브리병 치료제로 파브리환자의 장기간 효소 대체요법으로 사용되는 희귀의약품.

클로티냅주 -  시술중에 고위험환자들의 허혈성 심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항체 치료제.

페부레인과립 - 페부레인과립은 요소회로 이상증 환장의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희귀의약품

 

이수앱지스 실적

 

이수앱지스의 실적은 매출액 전년동기 21.8% 증가 하였으나 영업이익은 적자지속으로 안 좋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매출액은 꾸준한 상승으로 긍정적인 모습입니다.

바이넥스

바이넥스는 1957년에 설립되어 2000년 4월 바이넥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2001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사업영역은 케미컬의약품 제조및 판매 사업부문과 바이오의약품의 위탁 생산 및 개발 사업부문(CDMO)으로 구분되며, 국내 대부분의 제약기업 및 바이오기업이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의약품의 개발 및 생산을 수행하고 있음.

 

최근 불법제조 논란으로 급락을 했었지만 러시아 스투트니크V 백신 관련주, 제넥신 백신위탁, GC녹십자 CMO사업협력들 제약사들의 위탁생산 증가와 글로벌 의약품 특허만료에 따른 호재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꾸준하게 성장 할 것으로 예상되어 실적 상승이 기대됩니다, 특히 악재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흑자전환하며 주가전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바이넥스의 매출액은 큰 변화가 없지만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흑자전환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바이넥스 주가 일봉차트

바이넥스 주가가 당뇨병 치료제 등의 품목을 허가사항과 다르게 제조해 불법제조 논란이 일며 13천원대까지 하락을 했었는데 지금의 주가는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이며 60일선까지 회복을 했네요. 년초에 바이오 주가 상당히 안 좋았는데 악재까지 있었던 바이넥스가 러시아백신 관련주로 이렇게 까지 상승한걸 보니 이제 바이오 주도 살아날까요? 관심을 갖고 지켜보겠습니다.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는 사람이나 다른 생물체에서 유래된 것을 원료로 하여 제조한 바이오의약품을 연구개발하는 바이오 인프라 사업과 치매조기 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살균 솔루션 사업을 하고 있으며, 피부미용기기 제조업체인 서린메디케어, 발효화장품 전문회사인 제노자임, 소독물 생성기 제조기업 에코트리메디칼 등이 있음.

 

서린바이오는 이재명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차트를 보면 왠지 매집의 흔적들이 보이는 느낌이네요. 대선테마주로 큰 급등을 조심스럽게 예측을 해 보는데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해주시구요. 내년이 대선이니 저는 기대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사실 대선 테마를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서린바이오는 끌리는 종목입니다.  사실  매출,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승하며 주가전망에 기대감을 더 주고 있는 모습이니 대선테마주가 아니더라도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린바이오 사업영역

 

서린바이오 실적

서린바이오의 실적은 정말 좋습니다. 실적 자체가 호재로 받아들일 만큼 좋네요.  매출이 계단식으로 꾸준히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도 전년동기 148%급등한 실적을 보이며 앞으로의 주가전망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이는데 개인적으로 이렇게 실적이 꾸준한 기업을 찾기 쉽지 않은데 실적으로만 보면 정말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평가할 수 있겠네요.

서린바이오 주가차트

서린바이오는 실적이 검증된 기업인데 아직 주가에는 반영이 안된 모습입니다. 물론 실적이 좋다고 다 가는 것은 아니나 장기적으로 보면 실적이 좋은 기업은 꾸준히 주가가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이는 건 확률적으로 증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서린바이오의 월봉인데 2020~2021년의 거래량을 보면 이전의 거래량과 차원이 다른 거래량을 보이고 있는데. 큰 상승을 하기전 매집의 흔적처럼 보이긴 합니다. 실적까지 뒷받침 되고 있으니 매수를 한다고 해도 큰 부담은 없어보이지만 주가라는게 일단 가봐야 아는거기 때문에 신중한 접근은 필요할거 같습니다.

오늘은 러시아백신관련주로 급등한 이수앱지스, 악재를 딛고 주가회복한 바이넥스, 이재명테마와 실적이 뒷받침되는 매력적인 서린바이오까지 간단히 알아 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서린바이오가 기대가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대선테마주는 위험하니 참고만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