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녹십자랩셀, 필룩스, 차바이오텍 전망 및 호재

by 원칙을지키자 2021. 4. 11.
반응형

녹십자랩셀, 필룻스, 차바이오텍 전망 및 호재

 

오늘은 면역세포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면역세포를 치료에 직접 사용하며, 화자의 면역체계에 활성화 시킨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암의 발생확률이 많은데요. 저도 이제 암을 대비해야 하는 나이가 되서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녹십자랩셀은 관계사 아티바 미국 상장 소식에 지난 금요일 강세를 보였는데요.  

 

정부는 바이오헬스 산업을 2030년까지 5대 수출주력산업으로 육성했다고 밝히며 2025년까지 연구개발을 연간 4조원이상으로 확대하고 펀드를 통해 향후 5년간 2조원이상을 바이오헬스 분야에 투자하겠다고 해서 관련주들의 향후 전망을 밝게 했습니다. 

녹십자랩셀

녹십자랩셀은 세포치료제 연구 및 개발사업 및 수탁검사를 위한 검체운반, 영업에 관한 사업을 목적으로 2011년 설립된 바이오회사입니다. 특히 정부는 면역세포를 활용한 표적항암제 등 차세대 기술개발을 위해 연간 2조 6천억원 수준인 정부의 R&D 투자를 오는 2025년까지 4조원이상으로 늘린다고 하니 녹십자랩셀엔 호재로 작용할거라 생각되며, 앞으로의 전망도 밝혀보이네요. 그리고 최근 관계사 아티바의 미국 상장 호재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기대를 해봐도 좋은 종목으로 보입니다.

 

아티바는 2019년 3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에 설립돼 독점 플랫폼 기술및 제조 역량을 활용해 혈액암 및 고형암 치료를 위한 자연살해(NK)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포치료제

세포치료제의 상용화를 사명으로 최고의 기술력및 우수한 연구인력과 함께 세포치료 분야의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음

세포보관(cell banking)

셀뱅킹 프로그램은 세포 보관에서부터 질병의 치료와 예측, 건강 검진을 통한 예방까지 건강을 위한 토털 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함.

출처: 녹십자랩셀 홈페이지

검체검사 서비스

녹십자랩셀은 전국대학 종합병원, 일반병의원, 기업, 연구소 등을 댛상으로 검체 검사의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르 수행.

바이오 물류

시간과 온도에 민감한 의약품, 혈액 검체등 바이오 생명공학 물품을 보다 전문적이고 안전하게 책임 운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녹십자랩셀 실적

녹십자랩셀은 매출액 전년대비 47.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특히 매출액의 꾸준한 증가는 녹십자랩셀의 전망을 밝게 하는데요 흑자전환에도 성공했으니 올해 실적개선의 효과로 기대를 해 볼 종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녹십자랩셀의 주가차트

녹십자랩셀의 주차차트입니다. 아티바의 나스닥 상장기대로 급등을 금요일 큰 상승을 했는데요. 전 고점에서 긴 꼬리가 나온 점이 아쉬운 대목입니다. 하지만 매출액도 계단식으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고, 영업이익도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아직 장기 추세선이 우상향을 하고 있는데 120선을 지키며 주가가 상승을 할지 지켜보겠습니다. 

아티바의 나스닥 상상 소식으로 강세를 보인 녹십자랩셀

 

필룩스

필룩스는 종속회사는 조명사업부문, 부품사업부문, 소재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의 5개 사업부문 체제로 이루어져 있는데 글로벌 면역항암 피료제 기업으로 도약을 꿈꾸고 있는 기업입니다.

대장암 및 대장암의 전이암 치료와 관련한 원천 기술 확보 전략적 파트너사인 코아젠투스는 30건 이상의 특허건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필룩스는 기사가 좋은 내용은 없는 듯 합니다.

매출실적도 큰 변화 없이 횡보하고 있는데 영업이이은 전년대비 98% 감소로 안좋은 모습이네요.

필룩스의 차트를 월봉으로 보시면 고점대비 거의 10분의 1 가까이 급락한 차트인데 실적을 그대로 반영한 모습인지 반등이 쉽지 않아 보입니다. 기업은 실적으로 증명해야 한다고 하는데 필룩스는 과연 이 난관을 올해는 실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지 주가 가격메리트 말고는 아직까지는 불투명해 보입니다.

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은 병원의 의료서비스 , 세포치료제 연구사업 및 제대혈, 줄기세포 보관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종합 의료업체로 세계 최초 유리화 난자 동결기술을 갖고 있음.

차바이오텍 주요내용

- 차바이오텍 자회사 차바이오랩 국내최초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업 허가

- 2020년 연결 매출 사상 최대 6,647억 기록 코로나 상황에서 누적 매출 전녀대비 24.3%성장

- 미국 자회사 마티카 바이오 테크놀로지 생산시설 구축

- 텍사스 A&M대학과 공동연구 

- 퇴행성디스크 치료제 임상1상종료 임상2상개시

출처: 차바이오텍 홈페이지 캡처

 

차바이오텍은 첨생법 관련 허가 3개 취들으로 유전자 치료제 CDMO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하는데 기업내용도 좋아보이고 기업의 전망이 밝아 보입니다.

 

차바이오텍의 차트 모습인데 큰 움직임은 없으나 가격조정 기간조정을 잘 받고 있고 좋은 기업내용으로 올해 좋은 실적을 기록한다면 주가가 상승을 할 수 있는 기대감을 주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보면 차트의 패턴이 좋아 보이네요. 아래 보다는 위로 상승할 확률이 높아 보이는 차트입니다. 주식이라는게 가봐야 아는거기 때문에 지켜보겠습니다. 

 

오늘은 녹십자랩셀 필룩스 차바이오텍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차바이오텍이 마음에 듭니다. 특히 차트의 모습이 좋아 보이는데 수렴중이 차바이오텍 추세의 상단을 넘어 상승을 했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