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메드팩토, 지엘팜텍 주가전망및 호재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4. 16.
반응형

메드팩토, 지엘팜텍 주가전망 및 호재 정리

 

오늘은 혈액으로 암을 진단할수 있는 국내 특허 보유 메드팩토와 최근 미국특허를 등록한 지엘팜텍에 대한 주가 전망 및 호재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드팩토

 

 

메드팩토는 항암제, 전문의약품, 면역항제 등을 개발하고 있는데, 난치성 암을 치료하기 위한 항암제를 주력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저분자화합물과 항체 치료제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된 형태로 개발중입니다.

 

 

메드펙토 호재

- 삼성바이오로직스 항체치료제 위탁생산

 

- 메드펙토 항암 항체치료제 국내 특허 획득

이번 특허 등록으로 메드팩토는 2039년까지 BAG2를 표적으로 하는 항체치효재 기술에 대한 독점점 권리를 확보하게 됐음. 

메드팩토는 혈액으로 암 진단할 수 있는 방법 국내 특허 취득

메드팩토는 혈액으로 암을 진단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를 등록했다고 함. 혈액속 단백질의 한 종류의 양을 측정해 암을 진단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라고 하는데 이 기술을 바탕으로 진단키트를 개발해 상용화할 계획인데 만약 상용화가 현실화 된다면 메드팩토의 주가는 큰 상승을 할 수 있는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되네요. 물론 주가는 선반영을 한다고 하니 주가를 면밀히 살펴서 기회를 노려보는 것도 좋은 판단이라 생각합니다.

 

 

 

- 2022년 진단키트 임상돌입

미국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써모피셔와 암 재발과 전이를 예측할 수 있는 진단키트도 개발중

메트펙토는 지난 8월 써모피셔 사이언티픽과 진단키트 개발생산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음.

 

- R&D를 위한 1000억 규모 자금조달

메드팩토는 희귀난치성질환 임상진행을 위해 투자를 한다고 하는데 300억원 규모 전환 우선주 및 70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을 완료해 총 1000억원 규모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함.

이번 자금 조달로 희귀난치성 질환 허가용 임상진행에 속도를 높일 수 있어 큰 기대가 되네요.

 

- 희귀난치병인 상피육종 치료제 미국 식품의약국(FDA) 시판 승인

희귀난치병 치료제 타즈베릭은 환자 60여명의 임상 2상 결과로 미국식품의약국 시판 승인을 받았는데 미국 인상 모니터링 서비스 바이오메드트랙커에 따르면 타즈베릭의 2024년 예상 매출액은 4조원에 육박할 전망이라고 밝혔는데 예상대로 매출이 나와준다면 정말 메드팩토에는 큰 호재가 아닐 수 없는데 정말 기대가 됩니다.

 

- 미국현지법인 설립도 추진

메드팩토는 미국 현지법인 설립도 추진하고 있는데 현지법인을 통해 미국 내 희귀의약품 시장을 공략하고 다국가 허가용 임상 개시를 위한 글로벌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힘.

 

 

 

메드팩토 주가차트

메드팩토 기술력과 호재가 많은 메드팩토 다시 60일선위로 올라 왔는데 주가 레벨업 할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기업은 장기적으로 끌고 가는것도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지엘팜텍

지엘팜텍은 2002년 설립되어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사업으로 함. 지엘파마의 지분 100%를 인수하여 종속회사로 편입하였으며 ODM사업과 지엘파마의 호르몬제제 생산라인등을 적극 활용한 B2B영업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였으며, 개량신약 및 제네릭, 차별화된 컨셉을 적용한 일반의약품의 연구개발도 진행하고 있음.

 

출처: 지엘팜텍 홈페이지

 

지엘팜텍 미국 특허등록

지엘팜텍은 국내 시판중인 카발린CR서방정의 제제기술 특허 1건이 지난 6일 미국 특허등록을 통지 받았다고 함. 이 특허는 한국, 일본, 미국에서 등록되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현재 유럽, 중국, 브라질 , 러시아 에서도 심사가 진행중.

인공지능(AI) 기반 신약개발회사 신테카바이오와 MOU체결

지엘팜텍은 인공기능(AI) 신약개발회사 신테카바이오와 코로나19 치료제 고함량제제 및 안구건조증 치료제 신규 적응증 탐색등의 공동 연구 개발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힘

지엘파마 7년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지엘파마는 지엘팜텍의 종속회사)

지엘파마가 7년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매출액은 92억원으로 전년대비 46% 급증함.

 

이재명 관련주로 기대감 증폭

지엘팜텍 대표가 이재명 경기도 지사와 동문이란 이유로 이재명관련주로 분류되는데 대선이 내년으로 이재명지사의 대선레이스가 본격화 되면 큰 상승도 기대볼만 하다고 생각함. 개인적으로 정치테마주는 좋아하진 않지만 차트상으로만 볼때는 큰 상승도 가능해 보임.

 

지엘팜텍 주가차트

지엘팜텍의 주가는 지난 연말과 연초 바이오의 동반 약세로 같이 하락을 했으나 지엘팜텍의 호재 및 실적 때문인지 차트는 다시 우상향으로 전환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특히 저는 개인적으로 거래량에 집중하는 편인데 거래량 차트가 큰 상승을 하는 차트의 거래량 패턴과 비슷한 모습으로 보입니디. 이재명관련주로도 분류되니 대선이 가까워 질수록 주가는 더 크게 요동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물론 위 아래 급등락도 가능하니 조심해야 겠지만 차트의 모습만 봐서는 좋은 주가의 흐름도 기대가 됩니다.

 

 

지엘팜텍의 주가를 긴프레임으로 보니 이제 시작하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거래량이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더 높여주는 모습인데요.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타이밍을 노려보면 올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메드팩토 #메드팩토주가전망 #메드팩토호재 #지엘팜텍
#지엘팜텍주가전망 #지엘팜텍호재 #지엘팜텍이재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