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아이폰 관련주 TOP7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24.
반응형

올 가을 출시될 애플 아이폰 14 모델 사양의 윤곽이 드러나면서 관련 국내 부품 수혜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으며, 올해 애플이 10년 만에 최대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14는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성능이 아이폰 13 대비 큰 폭으로 개선되며 한국 부품업체의 초기 주문량이 아이폰 13과 비교할 때 약 20% 증가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애플의 아이폰은 AP,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의 직접 개발을 주도해 수직계열화 구축이 강점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아이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애플 홈페이지

 


1. LG이노텍 - 아이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글로벌 소재부품기업으로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LG이노텍의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임. 동사의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디스플레이용 서브스트레이트 및 포토마스크, 통신용 반도체 기판은 세계 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8% 증가, 영업이익은 146.4% 증가, 당기순이익은 443.8% 증가하였으며, 매출 비중이 가장 큰 광학솔루션사업부에서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 판관비 증가 억제에 성공하며 수익성이 개선되었음. 국내외 규제 및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안전환경 개선/혁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아이티엠반도체 - 아이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차전지 보호회로 제품을 주력으로 하며 그 외 2차 전지 배터리팩 및 센서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회사로 향후 전기자동차와 에너지 저장장치(ESS) 용 보호회로 및 배터리팩 시장 진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NICE 기업집단에 속해있으며, NICE 기업집단은 당사를 포함하여 57개사로 국내법인 44개사, 해외법인 13개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중국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를 위해 영업사무소에 영업조직 외 CS조직을 구성하여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제안 영업 활동 중입니다

 

- PMP를 사용하는 고객의 신규 Project에 초기 개발단계부터 참여하는 Design-in수주를 통해 경쟁사의 진입을 원천 차단하여 점유율의 유지 및 신규 고객사 발굴을 통하여 지속적인 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앤디포스 - 아이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명칭은 영문으로는 『NDFOS Co., Ltd.』라고 표시하고 있으며, 단, 약식으로 표시할 경우에는 『앤디포스』 또는 『NDFOS』라고 표시하고 창립 초기에는 양면테이프와 윈도우 필름을 주 생산하고 있습니다.

 

- 현재는 바이오사업으로 기업의 사업범위를 확장하였으며, 모바일 기기용 양면테이프 사업은 글로벌 주요 폰 메이커와 거래를 하고 있으며  윈도우 필름은 지벤트 브랜드를 런칭하여 국내 시장 진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앤디포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 증가, 영업이익은 18.4% 감소, 당기순이익은 40.3% 감소하였으며,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판관비 등 주요 비용의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높은 비율의 연구개발비용을 지출하고 있으며, 기존 양면테이프 및 필름의 제품 성능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또한 진단키트를 포함한 바이오 부분에 대한 개발 및 관련 연구개발 활동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비에이치 - 아이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첨단 IT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공급하는 회사로 전문 FPCB 벤처 기업이며, FPCB 제품의 주요 목표시장은 스마트폰, OLDE, LCD 모듈, 카메라모듈, 가전용 TV, 전장부품 등을 생산하는 세트 메이커입니다.

 

- 비에이치 고객의 대부분은 삼성전자, LG전자, 삼성디스플레이등 국내 대형 IT제조업체들이며 또한 일본과 중국 등지로 해외 고객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비에이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7% 증가, 영업이익은 12.2% 감소, 당기순이익은 28.8% 증가하였으며, 최근 북미 고객사 둘은 단가가 낮은 6.1인치 모델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어 동사의 제품 Mix 악화되고 있습니다.

 

- 2021년 하반기에 북미 고객사가 LTPO 디스플레이를 상위 모델에 적용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SDC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이수페타시스 - 아이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인쇄회로기판(PCB) 제조와 판매가 동사 주요 사업임. PCB 제조업체 이수엑사보드, 제조업 및 수출입업체 미국법인 ISU Petasys Corp., PCB 제조사 중국법인 ISU Petasys Asia Limited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이수페타시스는 대구광역시에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리아써키트, 인터플렉스 등이 주요 경쟁사입니다.

 

이수페타시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8% 감소, 영업이익은 538.8% 증가, 당기순손실은 11.5% 증가하였으며, 내수용 PCB 제품은 가격이 하락했으나 수출용 PCB 가격이 상승하였습니다.

 

- 재고자산의 변동으로 인해 비용구조가 개선되었음. IT 산업 기술의 첨단화와 정보통신장비의 고성능화, 디스플레이 등의 수요 증가로 인해 PCB 산업은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덕우전자 - 아이폰 관련주

[기업내용]

- 2017년 8월 28일 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연결대상 종속회사 중 Yantai Derkwoo Electronics, Derkwoo Electronics Maxico, Derkwoo Electronics Poland는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 덕우전자는 카메라 모듈 내 이물질 침입으로 인한 제품 내부 손상을 방지하고 전자파 차단 효과가 탁월하여 전자파로 인한 장애 발생을 최소화함으로써 제품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덕우전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 증가, 영업이익은 89.7% 감소, 당기순이익은 64.9%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주요 제품인 Stiffener의 도금비와 도장비는 전체 원재료의 50%~6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도금(Plating)의 경우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지닌 전문업체와 거래를 하고 있으며, 지배기업의 종속기업은 중국, 멕시코, 폴란드에 진출해 있는 해외법인은 동사 자동차용 전장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인터플렉스 - 아이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4년 설립되어 200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제조업체로 베트남에 위치한 INTERFLEX VINA CO., LTD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이 주요 고객사입니다.

 

- 영풍전자, 비에이치 등이 주요 경쟁사이며, 매출은 수출 86%, 내수 14%로 구성됨. 중국과 베트남 출자회사에 capa 증설 투자를 진행하는 등 시장 상황에 적극 대응 중입니다.

 

인터플렉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3% 증가, 영업손실은 31.1% 감소, 당기순손실은 44.9% 감소하였으며, 판관비는 큰 폭으로 증가했으나 매출 증가와 원가율 감소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기존 업체와의 정보공유를 통한 적극적 제품 개발 대응과 각 지역(중국, 미국, 유럽 등)의 Agent를 통한 신규업체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때로는 해외기업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신규 거래선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아이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정리

기업이 전력을 100%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사용하기 위한 '한국형 RE100(K-RE100)'이 도입된 지 1년이 지났지만 비싼 가격 탓에 기업들의 참여가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AR 관련주 핵심 6종목  (0) 2022.03.25
수산 관련주 TOP5  (0) 2022.03.24
시멘트 관련주 TOP7  (0) 2022.03.24
철강 관련주 TOP7  (0) 2022.03.23
밀 관련주 TOP7  (0) 2022.03.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