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AR 관련주 핵심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25.
반응형

AR은 현실에 존재하는 이미지에 가상 이미지를 겹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므로 현실감이 뛰어나고 편리하며, 또한 감성적 측면의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방송은 물론 게임, 교육, 오락, 쇼핑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증강현실은 관중석에서 AR 안경을 쓰고 출전 선수의 정보를 부가로 볼 수 있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로 AR 교재를 비추면 화면에 3D 이미지가 나와 다양하고 실감 나는 정보를 볼 수 있다는데요.

증강 현실, AR은 현실 세계의 실제 모습이 주가 된다는 점에서 가상 현실과 다르다고 하는데 오늘은 AR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맥스트 - AR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AR 원천기술 개발에 집중해 온 기술 전문기업이며, 2019년부터 AR 원천기술을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제조 현장에 적용하여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맥스트는 2020년부터 AR 기술에 AI 기술을 결합하여 현실세계 기반 메타버스(Metaverse)를 구현할 수 있는 VPS(Visual Positioning System) 기술을 상용화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맥스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7.6% 증가, 영업손실은 53% 증가, 당기순손실은 48% 감소하였으며, 안정적인 매출이 시현되고 있지 않으며, 주식 보상비용 및 상품 매출원가 증가 등으로 영업손실 지속되고 있습니다.

 

- 2021년 과기부 'XR 메타버스 프로젝트' 주관사로 선정되어 2년동안 80억을 지원받아, 'XR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8개의 서비스를 상용화시킬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아진엑스텍 - AR 관련주

[기업내용]

- 아진엑스텍은 주식회사 아진 전자산업으로 설립, 2001년에 주식회사 아진엑스텍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동사는 2013년 7월 1일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코넥스 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 동사는 2014년 7월 24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였으며, 반도체 장비 및 스마트폰 장비와 같은 제조 및 검사 자동화 장비의 제어기 국산화 전문기업, 제조용 로봇 제어기 전문기업이라고 합니다.

아진엑스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5.3% 증가, 영업이익은 149.3% 증가, 당기순이익은 78.7% 증가하였으며, 원가율이 크게 상승했으나 매출 증가 폭이 더 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습니다.

 

- 아진엑스텍은 대리점 매출 비중이 소폭 증가하였으며, GMC 부분이 반도체 장비 시장, 스마트폰 장비 시장 부분에 진출하여 매출이 다변화하고 있어 외부적 요인에 의한 위험이 보완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이랜텍 - AR 관련즈

[기업내용]

- 동사는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배터리팩은 본사에서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 이랜텍은 중국에서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전동공구용 등을, 인도에서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생산하고 있으며, TV, 오븐,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을 글로벌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1% 증가, 영업이익은 76.8%,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매출 증가를 통한 수익성 개선을 시현함. 휴대폰용 배터리팩 제조는 자동화 라인을 지속으로 제작, 개조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 동사는 신흥시장의 공략 등 삼성전자는 시장점유율 회복 및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당사의 휴대폰용 부품도 성장세를 회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텔레칩스 - AR 관련주

[기업내용]

- Video Codec IP 개발 및 라이센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주)칩스앤미디어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으며, 동사는 해외시장 확대 및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해 홍콩 현지법인, 미국 현지법인, 중국 현지법인을 각각 100% 출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텔레칩스는 각종 모바일 방송 표준을 지원하는 모바일 TV 수신칩 그리고 블루투스, WiFi, GPS 등 셋톱박스 및 차량에 사용되는 Connectivity 모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텔레칩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동사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증가했으나 원가 부담 및 판관비 부담이 감소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주력시장인 IVI 시장에서의 매출 극대화를 위하여 Car Audio/AVN 제품 라인업 추가와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 공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위지윅스튜디오 - AR 관련주

[기업내용]

-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 2018년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되었습니다.

 

- 위지윅스튜디오는 종합 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 제작사를 인수하였으며,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 밴드 앤 링크를 설립하고 엔피도 인수, 2021년 8월 컴투스가 동사의 지분을 추가 취득해 지분율이 38.9%로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컴퓨터 그래픽(CG)과 시각 특수효과(VFX)를 비롯해 뉴미디어 사업 분야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으며, 자회사 엔피와 함께 YG엔터테인먼트·네이버의 합작사인 와이엔 컬처 앤 스페이스에 각각 50억 원을 투자하였습니다.

 

- 행사 대행 자회사인 엔피는 스팩 통해 코스닥시장에 우회 상장하였으며, 드라마 중심 콘텐츠 제작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자회사 래몽래인이 공모를 통해 2021년 12월에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할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옵티시스 - AR 관련주

[기업내용]

- 세계 최초로 디지털광링크를 개발, 판매했으며, 특히 의료영상, 디지털 싸이니지, 교육, 방송 등 여러 분야에 신호 손실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 전송하는 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 컴퓨터와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기를 포함해 각종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들 사이에 고속의 디지털 신호를 광전송 모듈을 이용해 전송하는 디지털 광링크를 개발 제조, 디지털 광링크의 주요 응용시장은 의료 진단장비, 수술장비의 수술 영상 전송 분야 등이 있습니다.

 

옵티시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4.7% 증가, 영업이익은 159.2% 증가, 당기순이익은 195% 증가하였으며, 영상신호용 광링크 등 주력 제품의 실적 호조로 견조한 외형 성장을 보였습니다.

 

- 원가율 개선과 비용 통제에 성공하여 영업손익 및 순손익 모두 대폭 개선되었으며, OEM 판매를 통한 초기 시장 개척, 현지 대리점 제휴를 통한 해외 영업, 기술지원 강화를 통한 기술 마케팅 등의 판매 전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AR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식량] 곡물 관련주 핵심 6종목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세계 식량위기가 고조되고 있으며 이번 전쟁으로 에너지에 이어 식량 공급 부족이 심해져 세계 기근이 극심해질 위험이 커졌다고 합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러시아 천연가스 관련주 TOP7  (1) 2022.03.26
저출산 관련주 TOP6  (0) 2022.03.26
수산 관련주 TOP5  (0) 2022.03.24
아이폰 관련주 TOP7  (0) 2022.03.24
시멘트 관련주 TOP7  (0) 2022.03.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