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밀 관련주 TOP7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23.
반응형

세계 시장에서 식량과 비료 가격이 치솟고 있으며, 지난달 전쟁이 시작된 이래 밀 가격은 21%, 보리는 33% 올랐고 일부 비료는 40%나 가격이 상승했다고 합니다.

 

유엔 무역 개발회의(UNCTAD)에 따르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 세계 곡물시장 점유율은 밀이 27%, 보리가 23%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세계 식량 공급망이 마비되면서 여러 대륙에서 부작용이 파급되고 있다고 진단했는데 오늘은 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pxhere


1. 대한제분 - 밀 관련주

[기업내용]

- 대한제분은 제분업 및 소맥분 판매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를 제외하고 13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사업부문은 소맥분 식품부문, 사료부문, 하역 및 보관매출부문, 반려동물사업부문, 식음료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 대한제분의 주요 제품영역으로 대표 브랜드인 '곰표'밀가루와 튀김, 부침가루 등의 프리믹스 제품, 국수, 파스타 등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금융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 증가, 영업이익은 10.8% 감소, 당기순이익은 242.3% 증가하였으며, 치열한 영업 환경과 질병으로 인한 사료시장의 어려움 속에서 전년대비 4.8%의 판매량 증가하였습니다.

 

- 대한제분은 16.0%의 매출액 증가를 보이며 양호한 수익을 실현, 생산 효율성 제고 및 연구개발을 통한 제품 경쟁력 확보, 영업 채널별 탄력적인 전략 운용 및 신규 거래처 판촉 등 실적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사조동아원 - 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2년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원맥을 가공하여 판매하는 제분사업부문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사조동아원은 제분 및 생물자원의 국내 시장은 성숙단계로 동사는 안정적인 거래처 확보를 통한 영업활동을 하고 있으며, 기존 사업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상품에 대한 R&D를 지속적으로 해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금융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증가, 영업이익은 15.1% 증가, 당기순이익은 74% 감소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는 늘었습니다.

 

- 각종 비용 부담 절감 노력을 통해 판관비는 오히려 역성장, 매출액 증가율 대비 영업이익 증가율이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으며, 꾸준한 연구개발을 이어가며 경쟁력을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현대사료 - 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현재까지 양질의 배합사료를 공급하고 있는 사료 전문회사로, 2018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배합사료시장은 축산업, 육가공 등과 밀접한 상관관계에 있으므로 축산물의 물량 추이에 매우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 동사는 농가 맞춤형 사료 공급시스템, 산란계 사료 특화, 외부업체와 제품 품질 기술용역 계약 및 자체 연구를 통한 품질 개선, 특수 가공기술 확보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출처: 구글 금융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6%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7.4% 감소하였으며, 매출액이 소폭 감소함과 동시에 매출원가율은 상승했으나, 판매비와 관리비를 크게 절감하며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으며, 배합사료로 사육하는 농가가 증가하게 되었으며, 농가의 대규모화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배합사료는 일정 수준 이상의 규모를 유지 및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한일사료 - 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배합사료 생산, 공급을 주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 1963년 업계에 진출하여 지금까지 동업종에만 전념해온 동사는 2020년 전체 사료회사 생산 수량기준(사협 기준)으로 약 16위권의 중견업체입니다.

 

- 한일사료는 과거부터 경쟁우위에 있는 양계사료는 자체 기술진에 의해 독자적으로 연구개발하여 사료업계 최초로 벤처인증을 획득한 "매직(Magic) 사료" 브랜드로 산란계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금융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증가, 영업이익은 933.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고 매출원가 절감 노력과 함께 판관비도 소폭 줄어들었습니다.

 

-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상승하여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오랜 노하우와 축적된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 공급하여 양축가와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종합축산 전문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CJ제일제당 - 밀 관련주

[기업내용]

- CJ에서 기업 분할되어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한 국내 1위 식품회사의 위치를 공고히하고 있으며, 고급화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 뛰어난 맛과 품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기 위해 노력 중이며, 육상 및 해상 등 여러 분야에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운송의 합리화를 추진하여 물류 품질의 질적 향상과 서비스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금융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21.2% 증가, 당기순이익은 29.5% 감소하였으며, 바이오 부문은 선제적인 판가 인상과 판매량 증가, 고수익 스페셜티 제품 판매를 통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 전년 기저 부담 및 원재료/운송비 상승에도 불구, 선제적 아미노산 판가 인상 및 전략적 확판을 통해 첨가제 부문 영업이익률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전체 연결 실적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케이씨피드 - 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배합사료 제조업을 주사업목적으로 설립 되었으며, 2017년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케이씨프레쉬를 흡수 합병하여 배합사료 생산·공급, 거래 농가의 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 케이씨피드는 맞춤형 사료 생산과 더불어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 CRM 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금융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은 421.9% 증가, 당기순이익은 240.1% 증가하였으며, 매출이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는 늘었습니다.

 

- 판관비 등의 감소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며, 가축의 사육, 축산물의 처리 ·가공 ·유통 및 판매 등에 참여하는 농장 또는 작업장, 업소의 각 단계마다 안전관리 통합인증제를 획득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풀무원 - 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식품제조업 등을 주사업 목적으로 1984년 설립되었으며, 지주회사로서 자회사 간의 시너지 효과와 경영효율 극대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등 총 30개의 연결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인 두부는 전반적인 소비량이 감소 추세였지만 코로나19 이후 가정 내 취식이 늘면서 두부 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금융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1.9% 감소, 당기순이익은 10.4% 증가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부담이 늘었습니다.

 

- 판관비와 인건비 등 각종 비용 부담이 큰 폭으로 늘어나면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하였으며, 건강 신선음료 배달사업은 온라인 신선 배송을 통한 식음료 구매의 일상화와 함께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밀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로봇 관련주 7종목

로봇 관련주는 삼성전자가 로봇을 고객 접점의 새로운 기회 영역으로 생각하고, 전담조직을 강화해 로봇을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차기 정부가 로봇을 핵심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멘트 관련주 TOP7  (0) 2022.03.24
철강 관련주 TOP7  (0) 2022.03.23
유승민 관련주 6종목  (0) 2022.03.23
오세훈 관련주 TOP6  (0) 2022.03.23
비료 관련주 TOP7  (2) 2022.03.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