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오세훈 관련주 TOP6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23.
반응형

오세훈 시장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연임에 성공하면 사상 처음으로 4선 서울시장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는데 최근 연일 부동산 규제 완화와 주택공급 확대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부동산 이슈가 승패를 가른 만큼 오는 6·1 지방선거에서도 비슷한 양상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 지난 10년간 묶어놨던 각종 부동산 규제를 잇따라 완화하고 있는것으로 풀이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2025 서울청년 종합계획'에 6조 3000억 원을 투입하며, 청년취업 사관학교를 10곳으로 늘려 일자리를 지원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오세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뉴스핌


1. 한일화학 - 오세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아연화(Zinc Oxide)로 주 사업을 이루어가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중국에 위치한 한일화공 유한회사가 있으며, 아연화는 고무공업, 도료, 세라믹, 요업, 사료,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의 기초원료로 사용되는 자재입니다.

 

- 한일화학은 아연화 시장에서 동사는 안정된 영업상의 지위와 우월한 품질보증능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업계 선두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일화학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코로나19 기저 효과 및 판매 가격 인상 등의 영향으로 비교적 양호한 매출 기록하였습니다.

 

- 원가율 하락 등으로 수익성 또한 개선되어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으며, 자체적으로 자외선 차단용 산화아연을 개발하여 사업화 진행 하고 있으며, 한국지질자원연구원과 공동으로 수산화 코발트 제조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진흥기업 - 오세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토목 및 건축공사, 주택건설과 판매 등을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동사는 종합건설업체로서 크게 토목, 건축/주택, 플랜트의 3개 분야에 진출하고 있으며 발주처에 따라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2개 부문으로 나누어집니다.

 

- 동사는 오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노력과 도전을 통하여 국내외에서 주택사업, 재개발/재건축사업, 업무/상업시설, 토목/환경, SOC사업 등 다양한 건설사업분야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진흥기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은 249.8% 증가, 당기순이익은 381.8% 증가하였으며, PF사업, SOC사업, 민간사업 등에도 재무적 안 정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양질의 공사를 수주할 계획입니다.

 

- 주택부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모기업인 효성중공업(주)과 통합브랜드(해링턴 플레이스)를 런칭 및 통합마케팅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도록 주택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진양산업 - 오세훈 관련주

[기업내용]

- 진양산업은 원료 상태의 플라스틱 재료를 가공 처리하여 다양한 형태와 용도의 가공품으로 제조한 폴리우레탄 폼을 생산, 판매하는 플라스틱 발포 성형 업체임. 연질 슬라브 폼은 자동차 내장제, 신발, 침구류, 전자, 첨단 산업 등에서 중간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진양홀딩스, 진양화학, 진양폴리우레탄, KPX홀딩스, KPX케미칼 등 주력사업 관련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베트남 현지법인과 진례 산업 등 2개사입니다.

진양산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증가, 영업이익은 27.9% 감소, 당기순이익은 17.8% 감소하고 있으며, 경기침체 상황에서도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및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전년 동기 수준을 크게 초과하는 외형 유지하고 있습니다.

 

- 진양산업은 원재료가 상승으로 수익성은 크게 하락한 모습이며, 쉽지 않은 시장환경 지속되고 있으나, 고효율화를 통해 당분간 안정적인 성장 흐름 유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진양홀딩스 - 오세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지주사업, 브랜드 및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센스업, 국내외 광고의 대행업과 광고물의 제작 및 매매, 시장조사 및 경영상담업 등이 있습니다.

- 진양홀딩스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14사(국내 상장사 3개사, 비상장사 10개사, 해외 1개사)이며, 전년말 대비 변동이 없습니다.

 

진양홀딩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 증가, 영업이익은 47% 감소, 당기순이익은 63.3% 감소하였으며, 매출원가와 판관비의 상승 폭이 매출액 상승률을 상회하며 전반적인 영업이익은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 당기순이익은 감소하였으며, 종속회사 중 진양 폴라 우레탄폼은 폴리우레탄 업계 약 31.5%를 차지하고 있고 모든 종속회사의 예정된 신규사업 등의 내용 또는 전망치는 없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한국선재 - 오세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등이 있습니다.

 

-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로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습니다.

 

한국선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증가, 영업이익은 243.8% 증가, 당기순이익은 338.4% 증가하였으며, 산업의 변화와 발전에 따라 다변화하는 에너지 수요의 증가는 앞으로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 피팅 및 밸브 수요도 계속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병원, 의료장비, 부품 및 설비 시설 확충의 중요성에 대해서 부각됨에 따라 정밀 제작된 계장용 피팅 및 밸브의 수요 또한 급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포메탈 - 오세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주요 전방산업으로는 자동차, 방위, 조선, 발전, 석유화학, 의료장비 등 거의 모든 기계공업 산업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단조산업은 전방산업의 경기변동에 큰 영향을 받으며 전반적인 국제, 국내 경기 그리고 정부의 국방 시책과 사회간접자본에 대한 투자정책 및 환율 변동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포메탈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6% 증가, 영업이익은 3.6% 증가, 당기순이익은 4.1% 증가하였으며, 산업분야별로 전기 대비 산업기계 58.5%, 자동차 22.1%, 농기계 40.9% 성장하였습니다.

 

- 로봇풍력과 방위산업 부문은 수주량 감소 영향으로 각각 36.3%, 27.6% 하락하였으며, 동사의 강점은 단조 공법을 사용하면서도 복잡하고 난해한 형상의 기계부품을 생산해 내는 기술력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오세훈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김동연 관련주 6종목

경기도는 전국 시·도 가운데 유권자가 가장 많은 데다, 이인제·손학규·김문수·남경필·이재명 등 전직 지사들이 재직 당시 유력 대선주자로 꼽히는데 김동연 새로운 물결 대표의 경기지사 등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밀 관련주 TOP7  (0) 2022.03.23
유승민 관련주 6종목  (0) 2022.03.23
비료 관련주 TOP7  (2) 2022.03.22
3D프린터 관련주 6종목  (0) 2022.03.22
리모델링, 인테리어 관련주 6종목  (0) 2022.03.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