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18.
반응형

기업이 전력을 100%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사용하기 위한 '한국형 RE100(K-RE100)'이 도입된 지 1년이 지났지만 비싼 가격 탓에 기업들의 참여가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일본, 유럽연합(EU) 등 세계 주요국은 2050년까지 순 온실가스 배출량을 ‘0’으로 만든다는 목표로 태양광·풍력 등 친환경 에너지원을 확대하는 동시에 에너지 소비 증가 억제 및 감축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데요.

새 정부 출범으로 탄소중립 정책의 변화가 예고된 상황에서 K-RE100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참여 기업에 대한 혜택을 늘려야 한다는데 오늘은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두산중공업


1. 효성첨단소재 -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주)효성의 산업자재 부문이 인적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주요 사업은 산업자재와 기타로 구분할 수 있으며, 동사의 연구개발활동은 (주)효성의 효성기술원에서 받는 연구용역과 타이어보강재 개발을 위해 자체 설립된 강선연구소로 이루어집니다.

 

- 동사의 산업자재 부문은 자동차 산업의 Global tier 1 업체를 주요 고객으로, 타이어보강재, Seatbelt/Airbag용 원사 및 원단의 안정적인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분기 사상 최대 실적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의 폴리에스터 수요는 의류산업의 성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신축성 원단 수요의 증가 추세에 따라 향후 스판덱스의 수요 역시 꾸준한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코오롱인더 -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2010년 1월 5일자로 분할 등기를 완료하였으며, 사업 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뉩니다.

 

- 코오롱인더는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CPI®)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8% 증가, 영업이익은 171.8% 증가, 당기순이익은 6.2%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이 두 배 이상 증가하였으나 투자부동산 처분이익 감소 등으로 인해 순이익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경량화 소재인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향후 친환경차량 부품소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국내 최초로 수소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인 PEM 양산 설비를 갖추고 수소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씨에스윈드 -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씨에스윈드는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해상풍력을 주력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해상풍력타워 하부구조물 사업도 새롭게 진출을 준비 중입니다.

 

- 동사는 미국,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 및 인력채용을 통해 생산능력을 대폭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은 0.7% 증가, 당기순이익은 28.1% 증가하였으며, 시장의 성장에 대응한 생산설비 증설, 신규 고객사 추가, 수주 증가 등으로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Vestas, SGRE, GE 등 주요 글로벌 풍력발전기 업체와의 전략적인 관계 구축을 통한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주를 위한 영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한화솔루션 -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20년 1월 한화케미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를 통합하며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케미칼 부문(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 생산), 큐셀 부문(글로벌 그린에너지 토털 솔루션), 첨단소재 부문(경량 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생산)으로 구성됩니다.

- 한화솔루션은 2021년 4월 경영효율 제고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화갤러리아(유통 서비스)와 한화 도시개발(부동산 개발 사업)을 흡수 합병하였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이익은 23.7% 증가, 당기순이익은 99.1%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태양광 부문이 전년동기 대비 적자 전환하였으나 원료 부문의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여 수익성이 개선되었으며, 태양광 부문은 신재생에너지로 급성장하고 있어 태양광 소재 /신기술 연구개발과 외형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에스퓨얼셀 -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에스퓨얼셀은 건물용 연료전지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연료전지 파워팩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건물용 연료전지 제품은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PEMFC)로서 사용하는 연료에 따라 NG, HG, 그리고 PG 3개의 모델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2021년 8월 9일을 합병기일로 하여 동사의 완전자회사인 군산 금강레저타운 발전소(주)와 익산 한사랑 발전소(주)를 흡수 합병하였습니다.

에스퓨얼셀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이익은 38.7% 감소, 당기순이익은 42.9%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제품은 대부분 국내 판매로 이루어졌으며, 2020년도에 최초로 중국에 연료전지를 수출하였습니다.

 

- 판매자와 구매자가 대중화되지 않은 한정된 경쟁입찰 시장으로 통상적인 제품단가가 형성되어있지 않아 과거 입찰가를 유지하기보다는 보다 낮은 가격의 입찰가를 산정하여 입찰 성공률을 높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SDN -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태양광 발전사업자와 시스템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태양전지판, Inverter 등을 공급하는 태양광 사업과 어민 및 레져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선외기를 공급하는 엔진ㆍ조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SDN은 태양광 에너지 관련 다수의 국책사업 및 국책과제에 참여하였으며, 국내 및 해외 태양광 시장의 진일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DN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 감소, 영업이익은 66.7%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뉴딜어촌 뉴딜 300 사업과 연계하여 마리나형 어항 건립 지원 및 알루미늄 어선 어민 지원 FRP 어선 대체 사업 지원 중입니다.

 

- SDN은 PERC(Passivated Emitter Rear Cell) 모듈인 STEEP4(SUNDAY Technology PERC 4BB)는 투자비용 감소에 따른 수익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유니슨 -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유니슨 지배기업의 풍력사업부문은 풍력발전기 등의 제조 및 판매와 풍력발전단지의 건설 및 유지보수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타워 사업부문은 풍력발전용 타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750㎾ 기어리스형 풍력발전시스템 개발함. 2MW, 2.3MW 및 4.2MW, 4.3MW 풍력발전시스템을 개발하여 세계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유니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며 수익성이 개선,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 세계 풍력발전 시장은 비교적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며 2021년부터 2025년까지 누적 설치량 기준으로 연평균 9% 증가하는 등 비교적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LFP 배터리 관련주 7종목

최근 LFP 배터리의 사용이 늘고 있는데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가 2021년 연간 양극재 사용량을 조사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LFP배터리의 사용량은 1년 만에 246.5%% 증가했다고 합니다. LFP 배터리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봇 관련주 7종목  (0) 2022.03.19
폐기물 관련주 TOP7  (0) 2022.03.18
클라우드 관련주 8종목  (0) 2022.03.17
의류 관련주 7종목  (0) 2022.03.17
증강현실 관련주 7종목  (0) 2022.03.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