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의류 OEM주들의 급등은 최근 서구권 의류 시장 성장률이 높기 때문이며, OEM 업체들은 동남아에서 생산해 글로벌 브랜드에 납품하는 구조라고 합니다.
하누리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미국 소매 의류 재고율이 역대 최저를 기록하고 있고, 의류 단가도 역대 최고 수준에 이르고 있다"며 "슈퍼사이클이 오고 있다고 판단한다"라고 말했는데요.
미국 및 서구권 소비시장 동향이 OEM 의류주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 오늘은 의류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원무역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영원무역은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신발, Backpack 제품 생산 및 수출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특수 패딩 및 원단 등 관련 제품의 생산 판매 정상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방글라데시 KEPZ 공단내에 여러 신규 공장을 설립하여 스포츠 의류소재 경 편(Warp) 니트 생산, 스웨터 의류 생산 개시 및 여러 바이어를 위한 제품 개발 디자인센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51% 증가, 당기순이익은 57.6% 증가하였으며, 고기능성 원단 및 Down 제품의 특화와 무봉제 접착(CWS) 등의 차별화된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시장에서 다수 경쟁자의 참여로 인해 지속적인 경쟁우위의 위상이 도전 받고 있기에 방글라데시와 베트남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생산성 확대를 통해 경쟁우위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 휠라홀딩스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FILA의 국내 브랜드 사업을 위해 1991년 설립되었으며, 2007년 글로벌 상표권을 인수하였고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존속법인 휠라 홀딩스와 국내 브랜드 사업을 담당하는 신설법인 휠라코리아로 분할되었습니다.
- 현재 휠라홀딩스는 글로벌 FILA 브랜드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계열회사의 경영자문과 투자사업, 기타부 대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8% 증가, 영업이익은 71.3% 증가, 당기순이익은 72.2% 증가하였으며, 착장 형태의 간소화 등에 힘입은 가심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패턴 확대로 패션시장에서는 이에 적합한 변화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 2021년의 패션 시장은 COVID-19로 인한 여파로 자택 근무 등으로 사회적으로 실내 활동을 권장하는 분위기가 형성됨에 따라 편하고 가벼운 옷차림을 추구하는 추세입니다.
3. 한세실업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한세실업은 미국의 유명 바이어로부터 주문을 받아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ODM(제조자 개발 생산) 방식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패션기업입니다.
- 동사의 주요 고객으로는 TARGET, OLD NAVY, GAP, KOHL'S, WAL-MART, PINK, H&M 등이며 주력 품목은 셔츠 의류(니트), 숙녀복 정장, 캐주얼 의류 등이 있습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5% 감소, 영업이익은 20.8% 증가, 당기순이익은 40.3% 증가하였으며, 과테말라에 구축한 생산시설에서는 2021년 3월 31일 기준 약 6백만 장의 완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니카라과와 함께 중남미의 중요 생산기지로서의 역할을 수행중이며, 동사는 설비의 자동화와 생산공정분석 등에 투자하여 생산성을 증가시키고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4. 한세엠케이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TBJ, ANDEW, BUCKAROO, NBA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10대에서 20대 연령층을 주요 고객층으로 영업을 진행 중인 캐주얼 의류 전문회사입니다.
- 한세엠케이는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골프의류 진출을 위해 LPGA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2016년 8월부터 매장 전개를 시작하였습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손실은 52.2% 감소, 당기순손실은 47.1%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판매전략은 영업 및 VMD(Visual Merchandising) 전략과 마케팅(Marketing) 전략으로 세우고 있습니다.
- 세부적인 실천과제를 설정하고 계획적인 전략을 실행해 나가고 있으며, 동사는 시장 성장률이 높고 상대적으로 경기변동에 민감하지 않은 캐주얼시장과 골프웨어를 주요 목표시장으로 하는 중입니다.
5. SG세계물산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의류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회사의 사업부문은 제품과 용역의 성격에 따라 의류수출(의류 생산 및 판매), 패션사업(백화점, 대리점 및 할인점을 통한 의류 판매), 기타(부동산 임대 수익)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패션사업부문은 남성정장 '바쏘', '바쏘옴므', 여성복 '에이비에프지', '에이비플러스', 명품 피혁류 '콜롬보' 총 5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3% 감소, 영업손실은 68.8%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매출액이 감소하였으나 매출원가와 판관비 감소폭이 커 영업이익이 증가하며 당기순이익이 흑자 전환되었습니다.
- 패션사업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 및 소재 등을 꾸준히 연구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디자인연구소를 통해 더 전문적이고 고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6. 신성통상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신성통상은 1968년 설립된 니트 의류 수출기업으로서 주문자 상표 부착(OEM) 방식의 수출을 통해 성장하였으며, OLZEN, ZIOZIA, ANDZ, EDITION ANDZ, TOPTEN10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신성통상은 Lands'end, Target, WalMart 등 대형 Buyer 위주로 영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ISTMO TEXTILE NICARAGUA S.A를 비롯한 13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브랜드 및 아이템의 지속적인 개발 및 우수 상권의 매장 발굴을 통해 매출 신장과 수익성 증대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 신성통상은 수출사업의 니트 분야에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거품을 뺀 합리적 가격으로 공급,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SPA 브랜드와 경쟁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7. LF - 의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6년 LG상사로부터 분할돼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하였으며, 기성복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LF푸드, LF코프, LF패션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상해, 파리, 밀라노, 뉴욕에 디자인 스튜디오를 운영함. 닥스, 마에스트로, 헤지스, 라푸마, 질스튜어트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 단가의 차이로 인해 봄/여름 시즌보다는 가을/겨울 시즌 매출 비중이 큽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7% 증가, 영업이익은 126.7% 증가, 당기순이익은 438.3% 증가하였으며, CRM 인프라 구축을 통한 타겟 마케팅 기반을 마련해 체계적인 고객관리 및 고객 만족 경영의 실현하였습니다.
- 할인판매 축소를 통한 수익성 제고. 기존 신사복, 캐주얼 브랜드의 시장 내 입지 강화와 더불어 아웃도어, 여성복 등 새로운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브랜드 전개 등의 판매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의류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정리 (0) | 2022.03.18 |
---|---|
클라우드 관련주 8종목 (0) | 2022.03.17 |
증강현실 관련주 7종목 (0) | 2022.03.16 |
LFP 배터리 관련주 7종목 (0) | 2022.03.16 |
탈모 치료제 관련주 TOP7 (0) | 2022.03.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