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탈모 치료제 관련주 TOP7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15.
반응형

탈모 관련주가 대통령 후보 시절 '반값 탈모약' 공약을 내세웠던 안철수 국민의 당 대표가 대통령인수위원회 위원장직을 맡으면서 기대감으로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초 안철수 위원장은  “탈모약 제네릭(복제약)의 가격을 낮추고 탈모에 대한 보건산업 연구개발 지원을 대폭 확대하는 것이 실현 가능한 대안”이라고 언급한 바 있는데요.

 

안 위원장은 앞서 탈모약 제네릭 1정당 가격을 600~800원 수준으로 낮춰 탈모인 부담을 경감하겠다고 약속했다고 하는데 오늘은 탈모 치료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위더스제약


1. 프롬바이오 - 탈모 치료제 관련주

[기업내용]

- 프롬바이오는 수용화 매스틱 검과 감태나무 추출물을 이용한 발모 촉진 및 탈모억제용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건강기능식품원료 및 식품원료 도.소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제품은 노바렉스, 코스맥스바이오, 콜마비앤에이치 등의 전문 생산업체를 통해 외주 생산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0.8% 증가, 영업이익은 32% 감소, 당기순이익은 26.5% 감소하였으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언택트 채널을 통한 구매 빈도가 최근에 더욱 증가하는 추세로 꾸준한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 직접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개별인정을 취득한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위 건강엔 매스틱' 등 주력 제품이 지속적인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TS트릴리온 - 탈모 치료제 관련주

[기업내용]

- TS트릴리온은 탈모증상 완화 샴푸인 TS샴푸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모발이식 전문 플랫폼 개발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탈모시장을 타겟으로 하여 헤어케어, 피부관리 등 안티에이징 제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3대 홈쇼핑사에서 제공한 2019년 이미용 히트상품 분석자료에서 탈모샴푸 부문과 일반 샴푸 부문에서 TS샴푸가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으며, 지속적으로 광고선전비가 지출되고 있는데 반해, 탈모 샴푸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매출과 수익성 모두 악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동사는 R&D 및 제품라인의 확장을 통해 채널 확보를 하여 사업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며, 디지털 마케팅 영역을 넓혀 중화권 등의 해외 영업도 확장할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일동제약 - 탈모 치료제 관련주

[기업내용]

 

- 일동제약은 탈모 관리 브랜드 탈모랩의 신제품으로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블랙 프로바이오틱 스칼프 케어 샴푸를 출시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의약품, 의약품 원료, 건강보조식품 및 특수영양식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아로나민 류, 사미온, 후루마린 등의 기존 주요 의약품의 국내 매출을 유지ㆍ확장함과 동시에 향후 동남아시아 및 일본 수출에 전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매출 감소 및 원가, 고정비 부담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는 글로벌 퍼스트 인 클래스 신약 개발을 위해 R&D 조직을 개편 및 확충하고 대대적으로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당뇨치료제 후보물질 IDG16177은 독일에서 임상 1상에 돌입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JW신약 - 탈모 치료제 관련주

[기업내용]

- JW신약은 모나드, 네오다트, 탈모 치료 외용제 로게인 폼 등의 탈모 관련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의약품을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영역으로 함. 주요 의약품으로는 항진균제, 비뇨기과용제 등이 있으며, 주요 계열회사로는 지주회사인 JW홀딩스(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그 자회사인 JW중외제약(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등이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감소, 영업이익은 12.2%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코로나로 인한 매출 감소와 R&D 부문 투자비용으로 영업이익은 손실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인 JW크레아젠이 수지상세포 기술을 활용한 바이오신약 제조기술에 대해 국내를 비롯해 미국, 일본, 유럽에서 특허를 취득하며 신약개발 분야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대웅제약 - 탈모 치료제 관련주

[기업내용]

- 대웅제약은 위더스제약, 인벤티지 랩과 탈모치료 장기 지속형 주사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호주 식품의약품 안전청으로부터 1상 임상시험 계획을 승인받아 임상에 돌입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종속회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 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증가, 영업이익은 674.4% 증가, 당기순손실은 25.3% 증가하였으며, 우루사, 루피어, 안플원 등 자체 개발 제품의 지속적인 매출을 바탕으로 크레젯, 포시가, 다이아벡스, 릭시아나 등의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 전문의약품은 의약전문지 등을 통한 광고 및 세미나를 실시하고 일반의약품은 매출 증가를 위해 소비자 인식 및 브랜드 네임 강화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위더스제약 - 탈모 치료제 관련주

[기업내용]

- 위더스제약은 대웅제약, 이벤티지랩과 탈모치료 장기 지속형 주사제 개발을 하고 있으며, 2023년 출시를 목표로 글로벌 임상 1상을 진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ETC를 중심으로 완제 의약품을 생산하는 제약회사로서 전문의약품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고령화 및 만성질환의 주요 질환을 타겟으로 하는 순환기계, 근골격계, 소화기계, 항생제, 중추신경계 의약품을 중심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7% 증가, 영업이익은 37.2% 감소, 당기순이익은 47.2%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 감소와 더불어 건설 중인 자산의 처분손실 등으로 인해 순이익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 듀로텔정 40/20은 21년 08월, 에스라졸듀오정 20/80mg은 21년 09월, 위렐토정, 위더페질정 23mg, 그리고 올메로수정은 21년 10월 출시 완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티앤알바이오팹 - 탈모 치료제 관련주

[기업내용]

- 티앤알바이오팹은 신약 후보물질 개발기업 에피바이오텍과 역분화 줄기세포를 이용한 탈모질환 대상 줄기세포 치료제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3D 바이오프린팅(세포 프린팅 포함) 시스템과 세포 프린팅에 필수 재료라 할 수 있는 바이오 잉크의 상용화를 완료하였으며, 현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체외 실험용 3D 오가노이드 (장기 유사체) 및 3D 세포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구글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7.4% 감소, 영업손실은 105.6% 증가, 당기순손실은 99.3% 증가하였으며, 매출 감소와 고정비 부담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의 기술은 세포를 3D 바이오 프린터를 이용하여 입체적으로 적층. 오랜 개발 기간을 거쳐 자체 제작한 동사 3D 바이오프린팅 시스템은 기존 경쟁 기관들에 비해 확실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탈모치료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각형 배터리 관련주 7종목

전기차에 탑재되는 2차 전지는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 전해질 등의 배터리 소재를 담는 형태에 따라 원통형, 각형, 파우치형 등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는 패키징 형태에 따라 원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증강현실 관련주 7종목  (0) 2022.03.16
LFP 배터리 관련주 7종목  (0) 2022.03.16
은 관련주 7종목  (0) 2022.03.15
애플 OSAT 관련주 7종목  (1) 2022.03.15
IT 보안 관련주 7종목  (1) 2022.03.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