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IT 보안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14.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클라우드가 필수 기술로 자리 잡으면서,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으며, 기존에 클라우드 사업을 하지 않았던 기업들도 관련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전 세계 클라우드 보안 시장은 2020년 344억 9천700만 달러에서 연평균 성장률 14.7%로 성장해 2025년에는 684억 5천2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클라우드 보안 시장도  2025년에는 20억 4천100만 달러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 오늘은 IT보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안랩 홈페이지


1. 드림시큐리티 - IT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 보안, 무선 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으며, 대체 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드림시큐리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8% 증가, 영업이익은 18.9% 증가, 당기순이익은 245.1% 증가하였으며, 5G 서비스 환경에서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자기 통제형 분산 디지털 신원 관리 및 보안 기술 개발을 진행하며 추후 매출이 기대됩니다.

 

- 동사는 글로벌 웹브라우저의 비표준웹기술 지원 중단(Npapi중단)에 대응해 논 액티브 X(Non ActiveX) 기반의 인증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싸이버원 - IT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정보보안 관련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그 중 보안관제 및 보안 컨설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정보보호 전문 서비스 기업으로 지정 및 행정안전부로부터 개인정보 영향 평가기관으로 지정되어있습니다.

 

- 동사는 오랜 보안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사 비즈니스 및 IT 환경에 필요한 정보보호전략 수립부터 기타 정보보호 운영 지원 등 전 분야에 대한 One Stop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싸이버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4% 증가, 영업이익은 19% 감소, 당기순이익은 1.4%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스마트시스템을 통해 출입통제, 전자출결, 식수관리, 근태관리 서비스를 고객 요청에 맞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물리보안의 영역인 스마트 시스템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사물 인식 기술을 영상/센서/출입통제 등 물리보안과 통합하여 새로운 융합보안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이글루시큐리티 - IT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통합보안관리솔루션(ESM) 및 보안관제서비스(MSS)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대구에 위치한 (주) 디아이섹, 일본 도쿄에 위치한 (주)씨아이씨 등 2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이글루시큐리티는  AI(인공지능)를 핵심 성장 동력으로 삼고 연구개발 투자를 대폭 확대하여 원천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글루시큐리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 증가, 영업손실은 59% 증가, 당기순손실은 105.2% 증가하였으며, 통합보안관리 분야에서  SPiDER TM 은 공공 시장점유율 70% 이상(자체 추산)을 기록하여 10년 이상 MS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습니다.

 

- SOAR 솔루션인 ‘SPiDER SOAR’를 출시함에 따라 통합보안관제, AI, CTI, SOAR, 취약점 진단 등을 포함하는 보안관리 영역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안랩 - IT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컨설팅-설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보안업체입니다.

- 안랩은 계열회사를 통하여 일본의 경우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고, 중국에서는 수많은 제조업체가 산재해 있어 생산라인 보안과 네트워크 보안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안랩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5% 증가, 영업이익은 2.2% 감소, 당기순이익은 129.4% 증가하였으며, 매출액은 증가했으나 판관비의 증가폭이 커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 그러나 금융수익이 크게 증가하며 당기순이익은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2021년 타사 협력, 연구, 투자를 포함한 얼라이언스를 확대하고 관련 산업 전문성을 개선해 제품과 서비스 기반의 OT 보안 오퍼링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플렌티넷 - IT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네트워크 차단 방식의 인터넷 유해 콘텐츠 차단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IT기술을 활용한 신사업을 추진,  Plantynet Taiwan Co., Ltd., 앨버트로스 인베스트먼트 등 5개사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매출은 내수 86.42%, 수출 13.58%로 구성되고 있으며, 동사가 주력으로 제공하는 유해컨텐츠 차단 서비스는 최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 사용 증가로 모바일 서비스 시장이 확대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사업입니다.

 

플랜티넷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8% 증가, 영업이익은 112.2% 감소, 당기순이익은 89.1% 증가하였으며, 매출이 증가했지만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각종 비용이 증가하였습니다.

 

-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기타 손익 및 지분법 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여 당기순이익은 증가, 미디어 사업 부문 고객사를 외식, 유통업계에서 제조업체로 확장하는 등 사업영역을 넓혀 실적 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에스넷 - IT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에스넷은 HW, SW, 솔루션, 컨설팅 등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필요한 모든 제품과 서비스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서비스는 ICT 인프라, 데이터센터, 클라우드의 구축 및 운영 서비스로 구분됩니다.

 

- 2021년 올인원 디지털 서비스의 핵심기술거점인 ‘S2F센터’를 구축, 고객 체험 서비스를 통한 IoT, 가상화 기반 무선통신, AI, BigData, 메타버스 등 첨단 기술을 융합한 미래형 ICT 서비스 모델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스넷 주가 차트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 증가, 영업손실은 192.1% 증가, 당기순손실은 275.1% 증가하였으며, 주력인 용역과 제품 매출 모두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으나 원가율이 악화되었고 판관비 등 비용도 상승하여 영업손실 및 순손실이 확대되었습니다.

 

- 동사는 AI 전문조직을 신설하여 네트워크통합(NI)에서 보안, 데이터, 시스템 통합(SI)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왔으며 ICT 인프라 전 영역에 AI를 적용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케이사인 - IT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시스템 보안, 컨텐츠/정보유출 방지 보안, 암호/인증, 보안관리 분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통합인증 분야에서 19년에 CC(Common Criteria) 인증 확보를 통해 국내 정부기관을 포함하여 해외 수출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 기술 등의 지속적인 개발 및 솔루션판매로 빠르게 성장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케이사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5% 증가, 영업이익은 33.1% 증가, 당기순이익은 49.1% 증가하였으며, 보안에 대한 수요의 증가로 매출이 증대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큰 폭으로 상승하며 외형성장을 이루었습니다.

 

- AI기술을 적용으로 각종 취약점 식별, 위협 분석 시간 단축 등에서 약 60% 이상의 효율성 증가로 조사됨에 따라 AI기반의 보안 위협 방지 및 설명 가능한 XAI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및 투자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IT 보안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원격진료 관련주 TOP7

코로나19 팬데믹이 비대면 진료 경험의 문을 활짝 열었다고 합니다. 하루 확진자가 30만 명 이상 나오고, 재택 치료자가 150만 명을 넘어서고 있어 원격진료 관련주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 관련주 7종목  (0) 2022.03.15
애플 OSAT 관련주 7종목  (1) 2022.03.15
각형 배터리 관련주 7종목  (0) 2022.03.14
AI 관련주 7종목  (1) 2022.03.14
원격진료 관련주 TOP7  (0) 2022.03.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