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폐기물 관련주 TOP7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18.
반응형

폐기물 처리단가는 최근 5년 동안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공급 부족에 따른 폐기물 처리 단가 상승은 기업 매출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폐기물 처리업은 2025년이면 폐기물 처리업 시장 규모가 23조 7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국내 기업들은 폐기물 처리업 인수전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는데요.

 

국내 기업은 폐기물 처리업 진출로 미래 에너지원 창출 역량을 확보하고 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등 종합 환경기업 밸류체인을 마련할 수 있다는데 오늘은 폐기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인선이엔티


1. 와이엔텍 - 폐기물 관련주

[기업내용]

-동사는 광주, 전남지역에서 폐기물의 수집운반부터 중간처리, 최종처리에 이르기까지 일괄처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타사에 비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와이엔텍은 탱커선으로 중국 및 아시아권을 운항하며, 용선계약을 통해 대행운송을 하는 해운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골프장 사업, 레미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와이엔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 증가, 영업이익은 12.6% 감소, 당기순이익은 6.1% 감소하였으며, 매출은 증가, 비용은 절감했으나 원가율 상승의 영향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 와이엔텍은 여수산단내의 대부분 업체는 동사에 처리 용역을 위탁하고 있으며, 광주. 전라권의 산업단지 및 공업단지의 배출업체 폐기물 또한 동사에서 처리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인선이엔티 - 폐기물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6월11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 동사는 2021년 6월 기준 7개의 종속회사를 두고 있으며, 모두 비상장 기업입니다.

 

- 인선이엔티는 비계구조물 해체에서부터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 순환골재 생산, 폐기물의 최종 처분까지 국내 유일 폐기물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함을 바탕으로 자동차 재활용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인선이엔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7% 증가, 영업이익은 10.2% 감소, 당기순이익은 12.3% 감소하였으며, 매출은 증가했으나 원가 및 비용 부담이 더 큰 폭으로 증가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보유하고 있는 환경신기술 등을 활용해 수의계약이 이루어지도록 관련 발주청에 널리 홍보하고 있으며, 조달청 우수제품 인정, 환경표지 인증 등을 발주청에 널리 홍보해 수주에 힘쓰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아이에스동서 - 폐기물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현대건설 토목사업부로부터 분리, 독립되어 벽제콘크리트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콘크리트 제품 제조업, 건축 및 주택건설사업, 토목건축공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아이에스동서는 자회사를 통해 해상운송, 재활용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꾸준한 매출이 발생하기 힘든 건설업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적극적인 M&A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에스동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7% 증가, 영업이익은 7.9% 감소, 당기순이익은 63.2% 감소하였으며, 매출액이 증가하며 외형은 확대되었으나 매출원가 및 판매비와 관리비가 더욱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수익성이 악화되어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ICP PILE, PHC PILE 특수규격 등고부가가치 제품의 적극적인 수주를 통한 영업이익 확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KGETS - 폐기물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프랑스의 폐기물 처리기업 Veolia의 투자로 설립되었으며 주요사업은 폐기물 수집 및 처리, 산화동, 스팀, 바이오중유 제조 판매. 신소재사업 부문은 공업용 산화동과 탄산동 제품 등을 생산하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전략물자인 산화텅스텐 제품을 제조, 판매. 폐기물 연소열(스팀)을 활용한 에너지화 사업의 발전사업자로 확정되어 향후 10년간 발전사업자로서 폐기물 소각열을 활용한 발전 및 에너지화 사업을 예정 중입니다.

 

KGETS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33.6% 증가, 영업이익은 167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1.6% 증가하였으며, 국내 발전사업자의 전체 발전량 중 RPS 의무발전 공급비율은 2021년 8%로 바이오중유 판매량 증가가 예상됩니다.

 

-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에서 타이트한 철강 수급으로 인해 2020년 말부터 급등한 철강 가격이 2021년 하반기까지 지속 유지될 것으로 예상됨에 매출액 증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코엔텍 - 폐기물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가 위치한 울산지역은 현대중공업, 현대자동차, SK 등 대형 배출업체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입지조건상의 경쟁력과 안정적인 매출 확보에 유리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폐기물 산업이란 환경서비스업의 한 부분으로 각종 쓰레기, 폐기물 등을 수집/운반, 처리하는 산업 활동을 말하며, 방사성 폐기물 수집ㆍ운반 및 처리 활동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코엔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 감소, 영업이익은 1.4% 감소, 당기순이익은 4.7% 감소하였으며, 판관비, 인건비 감소 등 비용절감에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 폐기물 산업은 정부의 환경보호정책과 국민들의 환경보전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잠재성이 높은 산업으로, 우수한 처리시설을 보유한 업체는 반사 경쟁우위를 갖게 될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티와이홀딩스 - 폐기물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20년 9월 분할 신설되어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지주회사로 자회사의 주식 또는 지분을 취득, 소유하며 자회사와 관련된 일체의 사업을 영위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기존 태영건설이 보유했던 SBS 미디어홀딩스의 지분을 모두 가지며 SBS미디어홀딩스의 최대주주가 티와이 홀딩스로 변경, 종속회사인 태영그룹의 사업현황은 방송사업, 환경사업, 레저사업, 건설사업, 기타 사업으로 크게 다섯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티와이홀딩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8% 증가, 영업이익은 11.6% 감소, 당기순이익은 1607.3% 증가하였으며, 레저, 방송 부문 모두 매출총이익 면에서 2분기 대비 레저 부문이 3배, 방송 부문이 19.7% 증가하여 영업이익 상승을 견인하였습니다.

 

- 2021년 3분기 기준 방송사업 부문이 전체 매출액의 64.8%, 골프장, 리조트 운영 등 레저사업 부문이 35.7%, 물류창고업 등 기타 사업부문 10.36%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제넨바이오 - 폐기물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17년 공감 이앤티 인수 이후 폐기물처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에이피알 랩 인수를 통해 이종이식 제품 개발 및 제조업에 진출하였으며, 2019년 5월 정기업종심사 결과에 따라 회사의 주 업종이 폐기물처리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제넨바이오는 의약품, 의료기기 등을 유통하는 바이오 유통업과 이종이식 제품 개발을 위해 구축한 연구 인프라를 활용한 비임상 CRO사업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바이오 사업 간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하고 있습니다.

제넨바이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1% 감소, 영업손실은 27.7% 증가, 당기순손실은 4.5% 증가하였습니다.

- 국내외 의료용품의 최신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의료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장에 맞는 제품을 선정하고 제품을 발굴 및 개발하여 납품하고 있습니다.

- 이식면역과 실험동물모델을 연구 개발해 오면서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종장기 상용화를 앞당겨 인류 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글로벌 대표 기업으로 성장 목표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폐기물 관련주 7 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LFP 배터리 관련주 7종목

최근 LFP 배터리의 사용이 늘고 있는데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가 2021년 연간 양극재 사용량을 조사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LFP배터리의 사용량은 1년 만에 246.5%% 증가했다고 합니다. LFP 배터리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켓컬리 관련주 7종목  (0) 2022.03.20
로봇 관련주 7종목  (0) 2022.03.19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정리  (0) 2022.03.18
클라우드 관련주 8종목  (0) 2022.03.17
의류 관련주 7종목  (0) 2022.03.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