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마켓컬리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3. 20.
반응형

마켓컬리의 기업 가치는 최소 4조원 이상으로 거론되고 있으며, 마켓컬리는 지난해 말 사모펀드 앵커 에쿼티 파트너스(앵커 PE)로부터 2천500억 원 규모 프리 IPO 투자를 유치하며 기업가치를 4조 원까지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마켓컬리 증시 상장은 당초 올해 상반기로 예정됐으나 김슬아 대표의 경영권 안정 지분 문제 등으로 일정이 미뤄졌는데 마켓컬리는 이르면 올해 3분기 상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공모 자금 예상 규모는 1조 원에서 1조 2천억 원 안팎으로 알려져 있으며, 업계에선 마켓컬리의 상장 시 시가 총액을 4조 8천억 원에서 7조 2천억 원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마켓컬리 상장 일정이 가시화되고 있는데 오늘은 마켓컬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마켓컬리


1 팜스코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주된 사업은 배합사료업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신선식품 판매 및 도축업, 육가공, 양돈업, 태양광, 퇴비화 사업 등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팜스코는 신선식품 사업의 원료돈은 국내에서 조달하고 있으며, 본인이 직접 사육한 가축을 사용하거나 농가에서 사육한 가축을 구매하여 조달하고 있습니다.

팜스코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증가, 영업이익은 52.1% 증가, 당기순이익은 223.8% 증가하였으며, 양돈, 양계, 축우 등 각 분야의 사양관리 프로그램 및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 팜스코는 국내 축산과학 기반 확립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에서는 종계장 사업을 위한 PT CAHAYA TECHNOLOGY UNGGAS를 설립하여 본격적인 인도네시아 시장 확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케이씨피드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배합사료 제조업을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7년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케이씨프레쉬를 흡수 합병하여 배합사료 생산·공급, 거래 농가의 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케이씨피드는 맞춤형 사료 생산과 더불어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 CRM 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케이씨피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은 421.9% 증가, 당기순이익은 240.1% 증가하였으며,  매출이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는 늘었습니다.

 

- 판관비 등의 감소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 가축의 사육, 축산물의 처리 ·가공 ·유통 및 판매 등에 참여하는 농장 또는 작업장, 업소의 각 단계마다 안전관리 통합인증제를 획득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흥국에프엔비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내용]

- 흥국에프엔비는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타 식품첨가물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과일농축액은 시장의 선도자로서 독보적인 시장지위 및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해외에서 수입하는 주요 원재료인 오렌지, 레몬, 청포도 등의 원과와 퓨레 등은 자회사인 모닝듀 에프엔비를 통해 직접 수입 및 대행하고 있으며, 업계 유일의 동결농축 공정을 음료 제조에 접목하여 비열처리 커피·비커피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흥국에프엔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5% 증가, 영업이익은 133.7%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5% 증가하였으며, 시즌 메뉴 원료 공급이 지속적 상승, 온라인 유통구조의 변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 이커머스업무에 집중으로 매출의 증가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 제품 유통의 다각화를 위해 리테일 시장 외 특수 경로의 시장으로의 확대를 준비 중이며, 친환경 유기농 매장과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이씨에스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내용]

-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 사업의 오랜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 성공 영역과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영역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영역은 Digital Work 부문과 영상회의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고객성공 영역은 기존의 컨택센터 인프라 부문, 고객 경험 부문, 상담사 경험 부문, ROI 부문, 관리 부문, 세일즈/마케팅 부문, 자동화 부문, 컴플라이언스 부문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이씨에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이익은 13.9% 증가, 당기순이익은 18.4% 증가하였으며, 사업분야는 전문 특수화된 분야로서 제품을 판매하는 영업과는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 다년간의 기술영업에 의한 컨설팅 능력이 요구되고 있으며, 구축형 SI 사업뿐 아니라 관리형 서비스를 위한 ETaaS(ECS Technology As a Service)를 제공하여 시장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우양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농축수산임산물 및 과실 통조림/유사 조제식품/즉석조리식품 제조, 수출입 등 식품제조업을 전문으로 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매출처는 CJ제일제당 등의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입니다.

 

- 식품원료 수입/가공부터 위탁 생산품 개발/제조까지 식품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제조솔루션 제공하고 있으며, ‘뉴뜨레’와 ‘셰프 스토리’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 및 판매망 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우양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 감소, 영업이익은 84.5% 감소, 당기순이익은 93.6%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매출의 70% 이상이 CJ, 풀무원 등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이디야 등 프랜차이즈사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21년 3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998억 원, 영업이익 8.6억 원, 당기순이익 2.2억 원의 실적을 달성하였으나.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2% 감소, 영업이익은 85% 감소한 수치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지어소프트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사업구조는 IT서비스 부문, 광고사업부문 및 이커머스 유통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이커머스 유통부문은 친환경 유기농 상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 지어소프트의 연결기준 종속회사인 (주)오아시스에서 온라인 새벽 배송 플랫폼인 오아시스 마켓을 운영하면서 온라인 매출액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어소프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4% 증가, 영업이익은 35.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또한, 제3자 물류대행 재고관리 포장대행 등을 주요 서비스로 하는 풀필먼트 사업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 오프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유한 자회사 ㈜오아시스의 오픈마켓 및 새벽 배송 사업을 통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여 향후 주력사업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7. 미래에셋벤처투자 - 마켓컬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소기업 창업투자회사로서 중소기업 창업투자조합 등 조합 결성을 통한 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벤처캐피털(Venture Capital, VC)입니다.

 

- 동사는 설립 이래 총 39개의 VC 투자조합(VCF) 및 5개의 경영참여형 사모 집합투자기구(PEF)에 약 12,279억 원(VCF 7,977억 원 / PEF 4,302억 원)의 재원을 누적 결성, 지속 가능한 '투자-회수-재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달성하였습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2.4% 증가, 영업이익은 247.7% 증가, 당기순이익은 230.5% 증가하였습니다.

- 컬리, 리디, 두 나무 등 주요 투자 기업의 사업 확장에 따른 기업가치 상승으로 외형은 크게 확대되었고, 영업이익 또한 성장세를 유지 중입니다.

- 오늘의 집, 무신사, 매스 프레소, 루닛, 카 메디칼 등 국내외 우량 기업에 다수 투자하고 있어 지속적인 실적 상승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마켓컬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클라우드 관련주 8종목

클라우드는 컴퓨터 파일을 저장할 때 작업한 컴퓨터 내부에 있는 공간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하여 중앙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는데 이 공간을 클라우드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몰누피라비르 관련주 6종목  (0) 2022.03.20
머크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6종목 정리  (0) 2022.03.20
로봇 관련주 7종목  (0) 2022.03.19
폐기물 관련주 TOP7  (0) 2022.03.18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정리  (0) 2022.03.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