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가상현실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2. 2.
반응형

시장 조사기관 리포트 오션에 따르면 2030년 세계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기기 시장규모는 약 4535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며, 2020년 기준 세계 스마트폰 시장 규모의 약 1.2배 수준이라고 합니다.

 

애플과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대형 IT기업들이 3차원 가상세계로 불리는 '메타버스' 시장 선점을 위해 자체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기기 출시를 준비하면서 메타버스 관련 콘텐츠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는데요.

블룸버그 등 외국언론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말 출시를 목표로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안경을 개발하고 있으며 전용 앱스토어를 구축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판매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기기는 중장기적으로 스마트폰을 대체하며 빠르게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 오늘은 가상현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쇼핑


1. 시공테크 -가상현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현재까지 31년간 국내 전시문화산업의 발달사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수많은 전시문화사업을 수행하여 왔으며 1999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박물관, 테마파크 등과 같이 인간의 삶과 문화의 현장에서 창출된 지식과 정보를 보존하고 전시하는 전시문화산업을 하고 있으며, 전시문화산업이란 세계의 수많은 박물관과 과학관 등에 채워지는 각종 전시물과 콘텐츠를 창조하는 비즈니스를 말합니다.

 

시공테크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61.6% 감소하였으며, 매출액이 감소한 것에 비해 매출원가는 비교적 적게 감소, 판관비는 오히려 증가하며 수익성이 크게 악화되었습니다.

 

-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으며, 동사는 다양한 시각에서 전시관을 창조하고 있고 해외로 나가 새로운 전시회 견학, 교육, 조사 등을 통해 국제적 감각과 트렌드를 익히게 하는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2. 이랜텍 - 가상현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배터리팩은 본사에서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 중국에서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전동공구용 등을, 인도에서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생산하고 있으며, TV, 오븐,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을 글로벌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랜텍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1% 증가, 영업이익은 76.8%,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매출 증가를 통한 수익성 개선을 시현, 휴대폰용 배터리팩 제조는 자동화 라인을 지속으로 제작, 개조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 신흥시장의 공략 등 삼성전자는 시장점유율 회복 및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당사의 휴대폰용 부품도 성장세를 회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3. 덱스터 - 가상현실 관련주

[기업내용]

- 덱스터는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 제작, 드라마 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 2018년 영화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 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 국내외 영화 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하고 있습니다.

 

덱스터 차트

 

[기업실적]

- 동사가 넷플릭스 포스트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록됨에 따라 글로벌 관객의 콘텐츠 기대가 높아지며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제작사의 투자는 더욱 증가할 전망입니다.

 

- 글로벌 OTT의 투자증가, 영화산업의 부진 탈피를 위한 대작 콘텐츠 확대를 기대하며, 자체 기획 중인 영화 '더 문', 텐트폴 영화 '외계인' 등을 통해 실적이 좋아질 전망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4. 하이비젼시스템 - 가상현실 관련주

[기업내용]

- 하이비젼시스템은 핵심 역량 기술인 영상처리기술 · 신호처리기술 · 모션제어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보유기술과 신기술의 결합·융합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있습니다.

 

- 지배회사인 ㈜하이비젼시스템은 5개의 종속회사와 4개의 관계회사가 있으며, 모두 비상장회사로 설립, 동사는 계속기업으로 존속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카메라 모듈 자동화 검사장비 시장은 최근 3년 간 급속히 성장하였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7% 증가, 영업이익은 352.6% 증가, 당기순이익은 358% 증가하였으며,  2021년 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0억 원, 영업이익은 200억 원입니다.

-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6.0%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729.8% 확대된 수치로 매년 매출액의 약 10%를 연구개발비에 투자하고 있고 제품의 선행 개발 등을 통해 회사의 지속적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5. 동운아나텍 - 가상현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휴대폰, 태블릿, 기타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아날로그 반도체 회로를 설계, 개발, 생산하는 팹리스 아날로그 반도체 회사로 팹리스(Fabless) 업체로,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와 같은 종합 반도체 기업(IDM)과 달리 반도체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지 않습니다.

 

- 동사가 매입한 모든 원재료는 당사로 입고되어 당사의 창고에 보관되며, 생산계획에 따라서 필요한 수량만큼 지정 패키징 조립업체로 출하되고 있습니다.

 

동운아나텍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5% 감소, 영업손실은 811.6% 증가, 당기순손실은 104.4% 증가하였으며, 매출 감소와 더불어 판매비와 관리비의 대폭 증가로,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이 크게 악화되었습니다.

 

- 동사는 신규사업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혈액보다 100배 묽은 타액에 포함된 당 수치를 측정하기 위해 향상된 당 측정 센서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6. 한빛소프트 - 가상현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와 주요 종속회사는 게임 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함. 게임포털사이트인 '한빛온'을 운영함. 서비스 중인 주요 온라인 게임으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위드', '에이카', '오디션' 등이 있습니다.

 

- 주요 모바일 게임에는 '클럽오디션' 등이 있음. 한빛 드론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매출은 게임 서비스 부문 51.56%, 드론 유통 및 서비스 부문 48.44%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한빛소프트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6% 증가, 영업이익은 45.2%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매출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나 판관비가 더 큰 폭으로 상승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올해 드라마 <불새 2020>를 SBS에 제공하였으며, 보고서 작성 기준일 현재 올해 11월 SBS 방영 예정인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7. 와이제이엠게임즈 - 가상현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주력 제품은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코인타입 진동모터. 주요 고객은 국내 최대의 스마트폰 제조회사 및 글로벌 전자담배 제조업체입니다.

 

-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등 게임 관련 사업, VR, AR / 게임 퍼블리싱 등 신규사업 및 가상현실세계 개발 관련 등 신규사업 추진하고 있습니다.

 

와이제이게임즈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9% 증가, 영업손실은 2.2% 증가, 당기순손실은 52.5% 감소하였으며,  전반적인 매출 상승에도, 판관비 상승으로 인해 영업손실은 증가하였습니다.

 

-동사는 원가 경쟁력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중국 각지 및 베트남 등에 종속회사를 설립하였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규 제품 개발과 품질향상 및 가격경쟁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금융


오늘은 가상현실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팔라듐 관련주 TOP 6

전 세계적으로 환경 보호 기조가 강해지면서 팔라듐이 주목받고 있으며, 팔라듐은 구리나 니켈 등을 제련하는 과정에서 부산물로 나오는 원자재로, 휘발유 자동차 배기가스 정화 장치의 촉매로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오프닝 관련주 TOP7  (1) 2022.02.03
팍스로비드 관련주 TOP7  (0) 2022.02.02
전기차 부품 관련주 7종목  (0) 2022.01.31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TOP7  (0) 2022.01.31
메타버스 관련주 TOP9  (1) 2022.01.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