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TOP7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31.
반응형

바나듐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와 달리 물 기반 전해액을 사용하여 발화 위험성이 원천적으로 차단된 배터리로 한국의 스탠더드 에너지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합니다.

 

에너지 효율도 96%로 측정이 되고 있으며, 충전한 전기의 96%를 사용할 수 있고 손실률은 4%에 불과하다는 뜻으로 모든 종류의 배터리를 통틀어 가장 높은 수치라는데요.

 

높은 안정성과 뛰어난 내구성을 바탕으로 고효율, 고출력이 가능하며 산업용, 가정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이 기대되는 ESS의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는데 오늘은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롯데케미칼 -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석유화학제품의 제조ㆍ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20년 1월 롯데첨단소재를 흡수 합병하였으며 울산 IPA 증설, HDO 합작 신규사업 등 각 공장의 증설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롯데케미칼은 올레핀 계열 및 방향족 계열의 석유화학 제품군을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며, 각국에 판매법인과 해외지사를 설립하고 전 세계 다양한 국가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 증가, 영업이익은 970.2% 증가, 당기순이익은 1447.9% 증가하였으며, 기존 범용 제품의 품질 개선을 통한 고객만족 증진 및 고부가가치 신제품 개발을 통한 판매 제품의 다양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 해외 판매법인 등을 통한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으로 수출시장 다변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FTA와 같은 무역특혜 및 반덤핑 등 무역장벽에 효율적으로 대처하여 영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유니온 -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백시멘트 및 각종 특수시멘트, 알루미나시멘트와 용융알루미나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1964년 1월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들은 페라이트 사업과 호환성 공구의 제조와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유니온은 특수시멘트를 기반으로 한 기존의 건축, 토목재료는 물론 자원 활용, 희유금속 및 금속산화물 등이 신소재 분야로 연구 영역을 확장하여 친환경적인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하고 연구역량 확충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유니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5% 증가, 영업이익은 25%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으며,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신흥시장개척, 기존 초경공구시장의 침투 등 전방위 마케팅 전략을 통해 매출 영역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 마그네트론 스템 및 수도용 밸브 디스크의 경우 품질우위 확보와 동시에 기존 거래처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더욱 확고히 해 나갈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KC코트렐 -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10년 케이씨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되었으며,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으로 6개국에 독립 법인과 영업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세계 각국의 600여명의 엔지니어들이 6,000여 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현재에도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KC코트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7%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으며,  인도 Khurja Power Project 전기집진기 공급 공사 수주, 시장 다각화의 일환으로 선박 탈황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 VOC저감 관련 사업을 위한 신규법인을 설립하였으며, 대만의 산업폐기물 소각로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사업 진행 중이며 에너지화 기술력을 축적하고 글로벌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유니온머티리얼 -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파인세라믹 중 자기적 기능을 이용한 페라이트 마그네트, 절삭공구, 내열성을 이용한 전자레인지용 Magnetron Stem, 수도밸브용 Disc 등 부품소재사업을 영위, 페라이트 부문의 주요 매출처는 Bosch, Brose, Valeo 등 세계 유수의 전장업체들과 삼성, 엘지전자 등 가전업체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 종속회사인 유니온툴텍주식회사와 유니온 툴텍 공구(유)는 호환성 공구의 제조와 판매, 유니온 머티리얼 베트남(유)은 페라이트 제조와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니온머티리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4% 증가, 영업손실은 143.3% 증가, 당기순이익은 399% 증가하였으며, 매출은 상승했으나 원가율 상승으로 영업손실은 증가하였습니다.

 

- 기존 파인세라믹 제조기술을 접목하여 다양한 신규 ITEM 제품화를 시현시키기 위한 준비,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및 전력반도체 모듈 부품 개발 등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및 친환경자동차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EG -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산화철 및 페라이트 코아용 복합재료 등 다양한 복합재료를 생산함. 엔지니어링과 무역사업 등도 영위하고 있으며, 산회수 설비의 설계 및 시공, 운전능력을 모두 겸비하고 있는 세계 유일의 산화철 전문업체입니다.

 

- 고급산화철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중국의 TDG, 일본의 TDK 등 세계최고수준의 우량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조하여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업계 선두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EG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중조, AL탈산제, ALDC 등의 유통부문과 산화철 및 훼라이트 파우더의 제품 제조 부문 매출이 큰 폭으로 늘어남에 따라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의 2배 이상으로 급증하였습니다.

 

- 외형확대에 따른 고정비용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도 54.9억원의 흑자로 전환되었으며, 전기차의 핵심부품 중 하나인 컨버터에 페라이트 코어(전자석, 산화철 70%)를 사용하는 신규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OCI -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특수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1959년에 설립돼 2009년 상호를 동양제철화학에서 OCI로 변경, 동사의 주요 사업부문으로 베이직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 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이 있습니다.

 

- 2018년 7월 바이오사업본부를 신설하였으며, 자체 투자 또는 합작사를 통한 신약개발 및 원료물질 확보, M&A와 라이선스 인 혹은 파이프라인 개발 등을 통해 신규 수익원을 발굴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OCI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함. 특히 베이식 케미컬, 카본 케미컬의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원부원료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생산공정의 개선을 추진하고 있으며, 생산공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양을 줄이기 위한 개선 활동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한창산업 -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85년 9월 3일 아연말, 인산 아연 등의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2월 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 매출 비중은 대략 아연말/인산아연이 72.4%, LiBr 10.82% 등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 주요 생산품인 아연말과, 인산아연은 선박, 컨테이너, 철 구조물에 사용되는 중방식 도료의 제조업체에서 기초 원료로 사용되며, LiBr은 흡수식 냉/온수기 흡수제로 중앙집중 냉난방장치에 사용됩니다. 

 

한창산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218.7% 증가, 당기순이익은 91.6% 증가하였으며, 매출 상승폭 대비 원가, 비용 절감의 영향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에서 제조 판매하는 아연말, 인산 아연, 리튬브로마이드(LiBr)는 산업용 기초원료로 그 수요가 반복적으로 발생하여 일정 이상의 수요는 계속 유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팔라듐 관련주 TOP 6

전 세계적으로 환경 보호 기조가 강해지면서 팔라듐이 주목받고 있으며, 팔라듐은 구리나 니켈 등을 제련하는 과정에서 부산물로 나오는 원자재로, 휘발유 자동차 배기가스 정화 장치의 촉매로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상현실 관련주 7종목  (0) 2022.02.02
전기차 부품 관련주 7종목  (0) 2022.01.31
메타버스 관련주 TOP9  (1) 2022.01.30
철도 관련주 TOP7  (0) 2022.01.29
팔라듐 관련주 TOP 6  (0) 2022.01.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