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팔라듐 관련주 TOP 6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28.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환경 보호 기조가 강해지면서 팔라듐이 주목받고 있으며, 팔라듐은 구리나 니켈 등을 제련하는 과정에서 부산물로 나오는 원자재로, 휘발유 자동차 배기가스 정화 장치의 촉매로 쓰인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뉴스

팔라듐의 가격은 부족한 공급도 한몫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으며, 주요 자동차 시장에서 배기가스에 대한 규정이 강화될수록 팔라듐 수요는 높아질 수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팔라듐의 급등이 반영하고 있는 글로벌 규모의 환경 규제는 국내 2차 전지 기업들에게 긍정적이라는 분석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팔라듐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와이엠티 - 팔라듐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PCB(인쇄회로기판),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전자부품 제조에 이용되는 화학소재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화학소재는 휴대폰 및 태블릿 등의 기판과 카메라 모듈, 자동차 전장부품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 동사가 보유한 기술력 및 영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전자소재(극동박) 사업, 반도체 패키지(PKG)용 화학소재 시장 등으로 사업범위를 확장 중에 있습니다.

 

와이엠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5% 증가, 영업이익은 16.4% 감소, 당기순이익은 25.9% 감소하였으며, 매출은 증가했으나 원가 및 비용 부담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금속 코팅 기술 활용해 구리 원단 개발에 성공하고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 효과가 있는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후 의류, 보건의료 분야로 활용 영역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윈팩 - 팔라듐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반도체 외주 생산 서비스 및 반도체 제조, 생산업체로 반도체 후공정 패키징 및 테스트 외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메모리 반도체에서 시스템 반도체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 패키징부터 테스트까지 일괄 수주하는 기반을 확보해 나가고 있음. 또한 기판 처리장치 특허 취득 등으로 기술경쟁력을 강화 중임. PKG 위주의 포트폴리오 보유하고 있습니다.

 

윈팩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4.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동사의 최대주주인 티엘아이에서는 보유지분 및 경영권 매각 추진을 위해 삼일회계법인과 외부자문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검토하고 있습니다.

 

- 신규 패키징 제품의 생산능력 확보와 성장 동력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캐파 증설 및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미국 Transdermal Specialties Global, Inc., 사의 지분을 취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해성디에스 - 팔라듐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반도체용 Package Substrate와 리드 프레임을 생산 및 판매하는 부품/소재 전문 회사로 매출 구성은 리드프레임 69%, Package Substrate  30%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해성디에스의 주요 제품은 FBGA, FC-FBGA, IC, LED, QFN, LOC, QFP, 그래핀, 티온 밴드 등으로 PC, Sever 등 메모리 반도체 패키징 재료 또는 모바일 기기 및 자동차 반도체 패키징 재료가 됩니다.

 

해성디에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5% 증가, 영업이익은 50.7% 증가, 당기순이익은 69.1% 증가하였으며, 리드프레임 사업과 패키징 기판 사업 등이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4.9%, 39.9% 증가하였습니다.

 

- 지난 분기에 이어 높은 성장세를 유지. 차량용 반도체는 전방 시장 수요 증가와 함께 자동차 전장부품 매출 증가하였으며, 차량용 반도체 수요 증가 지속 및 패키징 기판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앞으로의 실적도 기대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하이텍팜 - 팔라듐 관련주

[기업내용]

- 하이텍팜은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3년 처음 발매를 시작한 이후 수요가 있는 여러 나라에 판매하고 있으며 품질 및 가격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주사제용 무균이미페넴/실라스타틴은 카바페넴계 항생제로 원 개발자는 미국 MSD이며 동사 및 중외 제약, 대만의 Savior 등과 경쟁 중입니다. 

 

하이텍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2019년 1분기부터 직전 1분기까지 충주 신사업장의 유형자산감가상각비의 영향으로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 2021년 반기부터 흑자를 기록하며 누적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시현하였으며, 2021년 4분기 예상 수주잔고 약 174억원이 매출로 연계된다면 더 큰 폭의 실적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5. LX인터내셔널 - 팔라듐 관련주

[기업내용]

- LX인터내셔널의 사업부문은 크게 에너지/팜(석탄, 석유, 팜 등), 생활자원/솔루션 부문(화학, 헬스케어, 전자부품 등), 물류 부문(해상운송, 항공운송 등)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산업재/솔루션 부문에서 중동, CIS 및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프로젝트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에너지/팜 부문은 중국 내몽고에 위치한 석탄화공플랜트의 지분을 인수하여 비료 사업 및 Trading에 참여 중입니다.

 

LX인터내셔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물류 부문은 운임 상승과 물동량 증가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고정비 부담도 감소, 자원 부문은 석탄과 팜 판가 상승으로 전망치를 크게 상회하는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물류 부문에서 매년 1500억 원 규모로 해외 거점을 마련하고 IT시스템도 구축해 석탄 비중을 중장기적으로 낮출 계획이며, LG에서 분할되는 LX홀딩스의 자회사로 편입된 동사는 친환경, 헬스케어 등 미래 유망분야로의 신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고려아연 - 팔라듐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종합비철금속 제련회사로서 아연, 연, 금, 은, 동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 비철금속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비철금속 산업은 철강업과 함께 대표적인 국가 기간산업이며, 최근에는 원자재로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산업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고려아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1% 증가, 영업이익은 27.2% 증가, 당기순이익은 43.1%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기존 안정적 수익모델을 갖추고 있는 아연 제련업을 기반으로 실적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최근 들어 2차 전지 소재 사업에도 진출해 미래 성장성을 갖추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는 만큼, 향후 추가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팔라듐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8종목

전기차에 쓰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경우 기존 배터리 업체들이 규모의 경제나 기술 개발 면에서 훨씬 앞서 있으며, 이에 완성차 업체들도 리튬이온 배터리보다는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버스 관련주 TOP9  (1) 2022.01.30
철도 관련주 TOP7  (0) 2022.01.29
금리인상 관련주 7종목  (0) 2022.01.26
오미크론 관련주 8종목  (0) 2022.01.25
알루미늄 관련주 TOP6  (0) 2022.01.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