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오미크론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25.
반응형

국내에서도 우세종으로 자리 잡은 코로나19 오미크론의 확산세가 본격화하는 가운데 정부는 다음 달 확진자가 최대 3만명 이상에 달할 수 있다고 전망된다고 합니다.

 

오미크론이 앞으로 2∼3주 혹은 2월 내에 점유율이 90% 이상인 지배종으로 확산 속도가 델타보다 2∼3배 빠르기 때문에 확진자 증가는 불가피하고, 하루 2만∼3만명이나 그 이상도 가능할 것으로 본다는데요.

 

미국에서는 인구의 20% 수준인 6천800만명, 영국은 전체 인구의 22% 수준인 1천500만명의 확진자가 나온 상황이며, 국내도 이번 오미크론 유행을 잘 넘기면 미국·영국과 유사하게 안정된 상황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정부는 오미크론의 여파로 확진자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고위험군의 조기 진단과 치료에 주력하는 새 방역체계인 '오미크론 대응단계'를 가동하기로 했다는데 오늘은 오미크론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휴마시스


1. 휴마시스 - 오미크론 관련주

[기업내용]

- 휴마시스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2017년 하이제2호기업인수목적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정량분석기기, 신규마커 개발도 진행중이며, 당기준 베트남 소재의 HUMASIS VINA를 설립하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편입시켰습니다.

 

휴마시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5% 증가, 영업이익은 682.3% 증가, 당기순이익은 812.2% 증가하였으며, 헬스케어 산업에 불고 있는 Bio기술과 인공지능 IT기술의 융합에 대응하기 위해서 모바일 헬스케어 분야의 제품 연구 개발 및 투자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고위험 감염증 다중 POCT 검사 제품은 뎅기열 항체와 NS1 항원을 동시진단이 가능한 항원검사/항체검사 패키지제품으로 세계시장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수젠텍 - 오미크론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BT/IT/NT 융합기술 기반 국내 유일의 Lab, POCT, 홈테스트 영역의 진단 플렛폼과 혁신적인 제품을 라인업하여 개발, 판매하는 체외진단 전문회사로 19년 5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상장하였습니다.

 

- 동사의 다중면역블롯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알레르기, 자가면역, 치매 검사 등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진행 중이며, 매출구성은 제품 99.77%, 상품 매출 0.22%, 용역매출 0.01%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젠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9.1% 증가, 영업이익은 21.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동사의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 키트는 미국 FDA EUA, 유럽CE 등의 인허가를 받아 수출되고있습니다.

 

- 한국 식약처 국내 품목제조허가도 획득하였으며, 동사가 개발 완료하고 인허가와 판매가 진행중인 진단키트는 코로나19, 인플루엔자, 임신/배란외에, 자가면역질환등의 다양한 진단키트 및 기기 등을 추가로 개발하고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씨젠 - 오미크론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사업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코스닥시장에 상장, 연결대상 법인으로 진단시약 및 장비판매업을 영위하는 해외법인 8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타깃하는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Seeplex, AnyplexⅡ, Allplex이 주요 제품입니다.

 

씨젠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6% 증가, 영업이익은 11.5% 증가, 당기순이익은 18.1%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코로나19 시약 Allplex는 3가지 특이 유전자를 검출하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시약과 진단키트 매출이 급증하여 외형 및 수익성 크게 확대됨.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고, 동사 시약의 우수성이 널리 인정받고 있음을 감안시 향후 매출 확대는 지속될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4. GH신소재 - 오미크론 관련주

[기업내용]

- GH신소재는 설립 이래 34년간 일반 산업용 부직포 및 자동차 내장용 부품에 적용되는 부직포 원단과 PU(Polyurethane) Foam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신발용 기초소재를 시작으로 국내 자동차 내장재용 부직포시장에서 단일공장 규모로는 국내 1위 기업이며, 인도공장이 가동중에 있으며, 원사사업부를 영업양수하여 부직포원단의 원재료인 원사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GH신소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50.8%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국내 자동차 내장용 부직포업계에서 다양한 원소재(단섬유)를 적용한 고기능 내장재용 부직포 구현이 가능한 기술력이 있습니다.

 

- 부직포 강성용 Binder, 폴리에틸렌 라미네이팅, Nylon Film 접착 등의 공정을 자체적으로 가공 가능한 설비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판매비중을 늘릴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세종메디칼 - 오미크론 관련주

[기업내용]

- 세종메디칼은 의료용 기기(복강경 수술 기구 등) 제조 및 조립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는 Trocar를 비롯한 다양한 수술 기구 개발 및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복강경 수술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복강경수술 기구인 LapSingle Plus는 로봇수술 발전과 함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일회용 생체검사용 도구인 LapBag는 국내 의료현장에서 고유명사처럼 사용되고 있습니다.

 

세종메디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4% 증가, 영업손실은 15000%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 및 비용 부담 확대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복강경 수술과 관련된 60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피부를 통해 약물을 전달하는 경피 약물전달시스템(TTDS)인 '마이크로니들' 분야에 대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사내 TFT를 구성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진원생명과학 - 오미크론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당분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중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감소, 영업손실은 65.2% 증가, 당기순손실은 49.6% 증가하였으며,  제약 사업과 패브릭 사업 모두 적자를 시현중임. 매출이 소폭 감소하였고 판관비가 증가하여 영업손실 증가하였습니다.

 

- 2020년 4월에 미국 FDA에 코로나19 감염 방지 코 스프레이 치료제인 GLS-1200의 2상 임상시험을 승인 받고 현재 임상시험 진행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유바이오로직스 - 오미크론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물리, 화학 및 생물학 연구개발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10년 3월 설립되었으며, 코스닥 시장에 상장, 주요제품은 콜레라백신 치료제(유비콜)과  바이오의약품 수탁 연구 및 수탁 제조 등이 있습니다.

 

- 국내 중소 바이오업체들의 임상시료를 생산하고 있음. 동사는 2020년 6월 우수한 약물전달 플랫폼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의 가치투자 및 미국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POP바이오텍사에 36억원을 출자하였습니다.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4.4% 증가, 영업손실은 34.5% 감소, 당기순손실은 58.7% 감소하였으며, 2022년 하반기부터 당사의 콜레라백신 공급량은 5,000만 도즈가 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동사의 매출 성장은 물론, 유니세프에 콜레라 백신의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합니다.

 

- 2020년 시설자금조달을 목적으로 한 유상증자로 제 2공장 뒤편 잉여부지에 동물세포 배양시설과 완제시설을 갖춘 공장을 신축할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8. 랩지노믹스 - 오미크론 관련주

[기업내용]

- 랩지노믹스는 체외진단서비스와 진단제품 개발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코넥스 시장에서 2014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 연결대상 회사로 벤처창투기업 진앤투자파트너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와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 중입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 증가, 영업이익은 56.2% 증가, 당기순이익은 57.3%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진단키트 및 유전체검사 분자진단 매출이 여전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당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증가함. 매출증가로 이익도 크게 개선되었음, 국내 코로나19 검사 건수가 급증하고 , 해외 확진자수도 여전히 많아 진단키트 수출이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오미크론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재택치료 관련주 TOP 7

코로나19 환자를 관리하는 재택치료 협력 병원 신청에 동네의원이 몰리고 있으며, 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 대유행)으로 환자가 줄어 매출에 타격을 입은 병원들이 재택진료를 통해 만회하려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팔라듐 관련주 TOP 6  (0) 2022.01.28
금리인상 관련주 7종목  (0) 2022.01.26
알루미늄 관련주 TOP6  (0) 2022.01.25
인공위성 관련주 TOP7  (0) 2022.01.24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8종목  (0) 2022.01.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