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재택치료 관련주 TOP 7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23.
반응형

코로나19 환자를 관리하는 재택치료 협력 병원 신청에 동네의원이 몰리고 있으며, 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 대유행)으로 환자가 줄어 매출에 타격을 입은 병원들이 재택진료를 통해 만회하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의료계에 따르면 서울시는 동네의원이 코로나 환자를 관리하는 ‘서울형 의원급 재택치료’ 시범 사업에 들어갔으며, 그런데 서울시 재택치료 시범 사업에 100여 개의 의원이 참여 의사를 보였다는데요.

현재 먹는코로나치료제를 재택 치료자·생활치료센터에만 공급했던 것을 요양병원, 요양시설, 감염병 전담병원까지 넓힌다고 하는데 오늘은 재택치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비케어 - 재택치료 관련주

[기업내용]

- 유비케어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을 영위, 동사는 전국 24,400여 개의 의료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헬스케어 관련 의료기기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동사는 빠른 시장 선정을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 관련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완료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유비케어 주가 차트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이익은 15.8% 감소, 당기순이익은 18.7% 증가하였으며,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 당기순이익은 증가. 동사는 통계 정보 제공 사업을 기반으로 향후 협업 및 인수 등을 통해 데이터를 더욱 고도화시키고 신규 플랫폼 론칭을 통해 매출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인성정보 - 재택치료 관련주

[기업내용]

- IT인프라IT 인프라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컨설팅, 설계, 개발, 구축, 운영,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IT 인프라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책임지는 종합 IT 서비스 기업입니다.

 

-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컨택센터 및 하이브리드 업무환경 서비스, 인프라 매니지드 서비스, 원격진료 헬스케어, 데이터센터 등 IT 환경 변화에 따른 핵심 인프라 솔루션 및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성정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6.8% 감소하였으며,  매출 비중이 높은 IT 인프라 사업부문에서 영업손실이 지속되었고, 헬스케어 사업부문은 매출액 작으나 영업손실은 크게 발생해 손익 악화의 원인으로 작용하였습니다.

 

-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는 중소규모의 다수 업체들간의 저가 수주 등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만큼 새로운 부가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경쟁 요인이 될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라이프시맨틱스 - 재택치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디지털 헬스 기술 플랫폼 및 디지털 헬스 솔루션, 디지털 치료제 등의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2021년 3월 23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능동적 의료소비자의 등장과 디지털헬스를 통한 비대면 의료의 도래를 예견하고 이에 따른 제반 수요에 착안해 국내 최초의 개인 건강기록 기반 상용 디지털 헬스 기술 플랫폼인  '라이프 레코드’를 개발하였습니다. 

 

라이프시맨틱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5.3% 증가, 영업손실은 79.4% 증가, 당기순손실은 36.8% 감소하였으며, 삼성생명과 라이프 레코드 플랫폼 기반의 통합건강관리 서비스 개발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 개인 건강 정보를 활용한 디지털 건강관리 시장이 확대되는 만큼, 지속적인 B2B 계약을 통해 맞춤형 헬스 솔루션 제공 사업을 본격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비트컴퓨터 - 재택치료 관련주

[기업내용]

- 비트컴퓨터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의료정보사업, 디지털헬스케어사업 및 IT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의료법 개정으로 의료기관도 클라우드 도입이 허용되며, 다양하고 고도화되는 IT인프라의 도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였으며, 의료정보사업은 그 특성상 타 사업분야에 비해 경기변동에 영향을 적게 받습니다.

 

비트컴퓨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증가, 영업이익은 27% 증가, 당기순이익은 4.5%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와 매출원가 감소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 개선을 이루어냈습니다.

- 2020년 11월 개인건강기록(PHR) 중심의 통합 의료정보 플랫폼 구축 사업을 완료하였으며, 서비스 수준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대,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 등 의료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매출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이지케어텍 - 재택치료 관련주

[기업내용]

- 국내 중대형 병원의 의료정보사업은 물론 병원정보시스템을 해외에 수출하고 있는 헬스케어 IT 전문기업으로 동사의 베스트케어(BESTCare)는 국내외 대형병원이 핵심 고객입니다.

 

- 클라우드 기반의 프리미엄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는 의원부터 종합병원까지 서비스가 가능한 제품으로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 스마트솔루션, 인공지능 등 최신 ICT 기술을 적용한 의료혁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지케어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해외 매출 증가에 힘입어 외형이 성장했으며, 영업이익도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K-의료서비스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 수주 확대가 기대됨. 의료 빅데이터화를 통한 AI 기술 접목을 가시화 한 수준에 이르렀으며, 앞으로 일본, 미국, 중동 시장 등 선진 해외시장으로 다양한 의료 IT 서비스들을 지속 납품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케어랩스 - 재택치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 광고대행업, 구매대행업, 콘텐츠 제작 및 공급, 의류 전자상거래, 일반음식점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18년 모바일 소셜 데이팅 애플리케이션 제작 및 퍼블리싱 기업인 주식회사 비앤케이랩을 인수하여 소셜 데이팅 어플리케이션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케어랩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5% 증가, 영업이익은 40.9% 감소, 당기순이익은 43.6%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서버가 해킹되어도 알아볼 수 없는 환자 정보 암호화, 컨설팅 수준의 CRM 사용자 교육 및 AS를 바탕으로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사업 부문은 직접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잠재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와 편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으므로, 매출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제이시스메디칼 - 재택치료 관련주

[기업내용]

- 미용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ULTRAcelQ+ (HIFU), POTENZA (RF) 등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자사 쇼핑몰(온라인), 국내 병원 직판, 국내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며 해외에서는 해외 법인 직판 및 대리점으로 판매 경로를 구축하였습니다.

 

- 동사의 의료기기 제품 당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을 약 3-4년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소모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제이시스메디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증가, 영업이익은 86.1% 증가, 당기순이익은 9% 감소하였으며, 각국의 인허가 규정에 따라 주요 Device의 MFDS, FDA, CE, MDSAP 등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피부미용시장에서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임. 주력 Device 및 신규 소모품을 동사가 보유 중인 기술력 및 추가적인 연구개발을 통해서 국내 및 해외 각국 특성에 맞는 제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재택치료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알츠하이머 관련주 7종목

중앙치매센터에 따르면 지난 2018년 26억 8300만 달러(약 3조 1900억 원)였던 글로벌 알츠하이머 치료제 시장은 2024년 126억 1200만 달러(약 15조 45억 원)까지 성장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알츠하이머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