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TOP7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22.
반응형

비메모리 반도체는 연산, 논리 작업 등과 같은 정보 처리를 목적으로 제작되는 반도체로 메모리 반도체는 정보를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반면, 비메모리 반도체는 연산이나 논리와 같은 정보처리를 목적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비메모리는 설계가 극히 어려워, 설계 능력이 제품의 성패를 가르는데 메모리가 대규모 투자가 필요한 장치산업의 성격이 강한 반면 비메모리는 고도의 기술력과 창의성을 지닌 인력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기술집약 산업이라는데요.

반응형

그리고 비메모리 시장 규모는 메모리 시장의 3~4배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네패스아크


1. 시그네틱스 -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66년 미국 Signetics Corporation의 전액투자로 외자도입법에 따른 외국인 투자기업으로 설립 등록되었으며, 반도체 패키징업(테스트포함)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이는 반도체 제조 과정 중 후공정에 속하는 산업입니다.

 

- 2000년도에 ㈜영풍이 지배기업의 지분 79.88%를 인수함으로써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하는 대규모기업집단입니다.

 

시그네틱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주요 고객으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전자, AVAGO 등이 있으며, 최근 거래선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전방산업인 반도체 산업은 우리나라의 중추산업으로서 수출, 고용실적 등 국가경제에 이바지하는 바가 매우 큰 산업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2. 테스나 -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반도체 제조 관련 테스트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 반도체 테스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은 웨이퍼 테스트 및 패키징 테스트 총 2회 테스트 서비스 모두를 제공하고 있으며, 웨이퍼 테스트 매출 비중이 대부분을 차지함. 매출 구성은 Wafer Test 92.45%, PKG Test 7.55%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테스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3.8% 증가, 영업이익은 66% 증가, 당기순이익은 77.7% 증가하였으며,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53.8% 증가한 1,440.27억 원, 당기순이익은 77.7% 성장한 267.09억 원을 보이고 있습니다.

 

- 동사는 웨이퍼 테스트 및 패키징 테스트 둘 다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히 Wafer Test의 수출 매출이 크게 증가하여 매출액 및 당기순이익 증가를 이끌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어보브반도체 -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비메모리 반도체 중 가전, 전기 제품에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 칩인 Microcontroller Unit(이하 MCU)를 설계, 생산하는 팹리스 기업으로 팹리스 회사의 특성상 제조는 파운드리 회사 및 후공정 회사에 외주를 주고 있습니다.

- 당사는 핵심 설계 및 외주 생산관리를 통해 제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ABOV HK은 홍콩에 법인 소재지를 두고, 주로 중국에 판매를 하는 당사의 중국 판매법인입니다.

 

어보브반도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6% 증가, 영업이익은 26.9% 감소, 당기순이익은 37.2% 감소하였으며, 반도체 공급 부족 및 생산단가 증가로 제조원가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 상승분을 판매가로 이전하지 못하면서 수익성이 악화되었으며, 최근 원팩을 인수하여 SK하이닉스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반도체 테스트 일감도 확보할 수 있게 되면서 추후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네패스아크 -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네패스의 반도체 테스트 사업부문이 물적 분할하여 설립되었고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군으로 전력반도체, (PMIC), 디스플레이 구동칩(DDI), SoC, RF 등이 있으며, 또한, FOPLP공정으로 패키지 된 제품의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미지센서(CIS) 테스트로의 진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네패스아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4.7% 증가, 영업이익은 182.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시스템 반도체 및 테스트 산업의 고속 성장 속에서 매출액, 영업이익 등 모두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산업은 경기 변동에 따른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며, 전방시장과 동반하여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테크윙 -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반도체 시험 및 검사장비, 디스플레이 제조 및 검사장비를  제조하여 전 세계 각국 수요처들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동사의 주력 제품은 양품과 불량품을 자동으로 분류하는 반도체 테스트 핸들러입니다.

 

- 디스플레이 장비 분야에서는 최근 Module 외관 검사기가 주력 제품으로 공급되고 있으며, 폴더블폰의 본격적인 공급으로 인하여 폴더블 패널 외관검사기 공급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테크윙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 증가, 영업이익은 18.3% 감소, 당기순이익은 47.3% 감소하였으며,  PCB 설계 분야의 매출 비중이 2019년 1.07%에서, 2020년 4.52%, 2021년 9월 5.02%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 SoC 부문에서 자동차 전장, IoT, VR/AR, 웨어러블 기기 등의 폭발적 칩 수요 증가에 따라 반도체 장비의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SFA반도체 -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기업내용]

- SFA반도체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공단 7로 16에 위치하며 반도체 패키징산업은 IDM 업체, 팹리스 및 파운드리로부터 수주를 받아 납품하는 사업구조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제품의 특성상 초정밀까지 관리하는 기술이 소요되는 산업으로 우수한 기술인력에 의한 소재기술, 장비운용 기술, 다양한 경험에 의한 품질관리 기술 등 수많은 기술을 필요로 합니다.

 

SFA반도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증가, 영업이익은 106.1% 증가, 당기순이익은 167.7%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와 더불어 매출원가와 판관비 등 비용의 절감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고객사의 Fab 라인 증대, 반도체 기술 및 제품의 진화 가속화, IDM의 생산 외주화 증가 등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며, 더불어 거래선 다변화와 S-LSI 분야로의 성공적 진입을 통한 수익창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하나마이크론 -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 및 주요 종속회사는 현재 반도체 제품(패키징) 생산 및 반도체 재료(반도체 식각 공정용 실리콘 Part) 제품의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산업의 BACK-END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업계 선두의 반도체 패키징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나마이크론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5% 증가, 영업이익은 170.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매출액 증가 대비 매출원가와 인건비, 판관비의 증가폭이 줄어들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당기순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으며, 동사는 매일 수시로 시스템을 통하여 고객사의 물량이 접수되고, 수주된 물량은 단기간 내에 매출로 발생하여 별도의 수주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탄소섬유 관련주 TOP 8

첨단 섬유 산업에 대한 투자도 확대하는 추세로 효성 첨단소재는 2028년까지 약 1조 원을 투자해 연산 2만 4000t의 탄소 섬유를 생산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섬유는 전통적 의류용 소재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7종목  (0) 2022.01.23
재택치료 관련주 TOP 7  (0) 2022.01.23
알츠하이머 관련주 7종목  (0) 2022.01.19
LFP 배터리 관련주 TOP7  (0) 2022.01.18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8  (0) 2022.0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