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23.
반응형

2차전지 분리막은 양극과 음극이 직접적으로 접촉하는 것을 막아주는 일종의 벽 기능을 수행하는데 안전을 위해 높은 전기절연성과 열 안정성이 요구되며, 일정 이상의 온도에서는 자동으로 이온의 이동을 막는 기능도 갖춰야 한다고 합니다.

 

현재 분리막에는 폴리에틸렌(PE)과 폴리프로필렌(PP)이 널리 쓰이고 있는데 이를 더 얇게 만들기 위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는데요.

2차전지 분리막은 배터리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K아이이테크놀로지 -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LiBS(Lithium-ion Battery Separator)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5㎛ 박막 제품 개발 및 양면 동시 코팅 상업화 등 경쟁사 대비 우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Global LiBS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신규사업 중 FCW(Flexible Cover Window)는 Flexible Display에 사용되는 신소재입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6% 증가, 영업이익은 19.1% 증가, 당기순이익은 41.7% 증가하였으며,  배터리 산업을 주도하는 상위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2021년 3분기 누적 기준으로 4,46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전기차 배터리 산업의 최대 성장 시장에서의 입지 공고화를 위해 중국 및 폴란드에 LiBS 생산라인을 증설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유에스티 -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기업내용]

- 유에스티의 스테인리스 강관산업의 주요 수요처는 일반건설(거주, 비거주), 조선, 해양플랜트, 석유화학, 제지, 사회간접자본(SOC), 자동차 부품, 식음료 및 주로 제조설비, 기계, 발전설비의 배관분야 등 광범위합니다.

 

- 신규사업으로 크린 파이프 사업을 준비 중이며 국내의 바이오 투자 확대에 따른 수요 대응과 2021년도 반도체 대규모 투자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입니다.

 

유에스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9% 증가, 영업이익은 96.8% 증가, 당기순이익은 78.6% 증가하였습니다.

 

- 스테인리스 강관은 매년 꾸준한 양이 생산되고 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바이오 제약 산업의 활성화로 인한 신규 수요가 예측이 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피엔티 -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Roll to Roll 기술을 바탕으로 IT용 소재, 2차 전지의 음극 및 분리막 소재, Copper 등의 코팅 및 슬리터 장비의 제작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 및 전자전기와 소형 및 ESS용 중대형 2차 전지의 분리막/음극/양극 소재, 그리고 회로소재 및 2차 전지용 극박 등 생산하는 장비 등을 개발 및 생산, 국내 Copper 생산업체 중 LS엠트론에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피엔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35% 증가, 당기순이익은 78.9%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국내외 주요 고객사의 지속적인 CAPA 증설은 수주잔고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최근 소재단의 수주잔고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수주 대부분은 전지용 동박 생산 장비로 추정. 글로벌 2차 전지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는 장기간 지속될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한라홀딩스 -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기업내용]

- 한라홀딩스는 2015년 7월 종속회사인 한라마이스터를 흡수 합병하여 사업지주회사로 전환하였으며, 자회사로부터 받는 배당수익, Halla(한라) 및 Mando(만도) 브랜드 권리에 대한 상표권 사용수익을 수취하였습니다.

- 그룹 IT 센터의 제품 판매와 자동차 부품 판매,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5년 계열회사인 한라로부터 그룹 IT센터를 영업 양수하고, 2016년 한라아이앤씨를 흡수 합병하였습니다.

 

한라홀딩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2% 증가, 영업이익은 177.5% 증가, 당기순이익은 497% 증가하였으며, 매출 확대는 자체사업에서 절반 가까이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 물류는 물동량이 늘고, 부품 애프터마켓과 수입차 부품 조달 및 모듈 매출이 늘었기 때문입니다.

 

- 보험사와 연계한 수입차 부품 플랫폼 사업은 3분기에 플랫폼을 구축하여 사업을 시작했고, 해외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애프터마켓 사업 확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한송네오텍 -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주요 사업으로는 OLED Mask 공정장비 사업 및 OLED 박막 봉지 공정장비 사업, OLED Module 공정장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마스크 공정의 전체 장비를 제조해 국내 및 해외 글로벌 디스플레이 패널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  OLED 제조 공정 중 핵심공정인 유기물 증착공정 관련된 "파인 메탈마스크(FMM)"장비 및 검사장비를 주력제품으로 박막 봉지 공정과 모듈 공정 관련 장비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송네오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5.2% 증가, 영업손실은 40% 증가, 당기순손실은 49.2% 증가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부담이 커지며 영업손실이 지속됐습니다.

- 신규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상업용 디스플레이 등에서 수요가 확대되면서 OLED의 시장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황금에스티 - 2차 전지 분리막 관련주

[기업내용]

- 황금에스티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일반강에 비하여 물, 공기, 화학약품 등에 대하여 반영구적인 수명을 지니고 있고, 인장강도의 팽창 계수 등이 우수하여 타철강제품에 비해 내식성, 내열성, 내산성 등에 있어 우수한 합금강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 스테인레스는 산업설비의 기초소재이자 국가 기간산업의 근간 소재로서 식품, 화학, 반도체, 자동차, 기계, 플랜트,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황금에스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 증가, 영업이익은 82.7% 증가, 당기순이익은 86%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 및 매출원가 감소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를 상쇄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상승하였습니다.

- 철강 부문은 중국 등 아시아지역이 스테인리스 산업 중심지로 부각되면서 국내 스테인리스 관련 시장도 성장하였으며 자동차, 건축, 조선 등 기반산업 내 친환경 소재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대한유화 -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기업내용]

- 대한유화는 에틸렌 등 올레핀류 및 기초유분 제품, EO/EG 등을 생산하며, 울산공장에서 합성수지 원료로 주로 사용하고 일부는 판매하고 있으며, 울산, 온산의 석유화학공업단지에 수직 계열화된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에틸렌, 프로필렌 시황 변화에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원료를 공급받을 수 있으며, 2개의 공장은 HDPE와 PP를 서로 선택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이어서 합성수지 시황에 따른 탄력적 운영으로 이익 극대화가 가능합니다.

 

대한유화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4% 증가, 영업이익은 116.6% 증가, 당기순이익은 104.7% 증가하였으며, 온산공장에서 생산되는 기초유분 및  MC4 등의 매출 확대로 기대 이상의 외형 기록하였습니다.

 

- 원가율 하락 및 판관비 비중 감소로 수익성 또한 개선된 모습으로 미국 및 중국 등의 대규모 투자로 공급 증가 우려되나, 산업의 성장성이 이를 일정 부분 상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2차 전지 분리막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LFP 배터리 관련주 TOP7

LFP 배터리는 NCM 배터리에 비해 에너지 밀도를 늘리는 데 한계가 있지만 NCM 배터리를 구성하고 있는 원재료값이 오르면서 가격 경쟁력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특히, 글로벌 전기차 회사들이 올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공위성 관련주 TOP7  (0) 2022.01.24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8종목  (0) 2022.01.24
재택치료 관련주 TOP 7  (0) 2022.01.23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TOP7  (0) 2022.01.22
알츠하이머 관련주 7종목  (0) 2022.01.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