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인공위성 관련주 TOP7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24.
반응형

인공위성은 지구의 중력에 의해 지구 주위를 공전하는 인공적인 천체를 의미하며, 인공위성은 사용 목적에 따라 통신위성, 날씨위성, 방송위성, 과학위성 등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국제우주정거장도 인공위성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차세대 소형위성 2호는 우리나라가 우리 땅에서 우리 발사체에 실어 우주에서 스스로 임무를 수행하게 될 첫 위성인데요. 올해 발사 예정으로 알려져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위성이 정상적으로 로켓에 실려 발사된다면 550km 상공의 태양동기궤도에서 소형 영상 레이다, 우주 방사선 관측기, 핵심 기술 검증 기기를 이용해 지구 관측 등 우주 임무를 수행할 계획이라는데요.

 

오늘은 인공위성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쎄트렉아이


1. 쎄트렉아이 - 인공위성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8년 6월 13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회사의 주식 이 2008년 6월 13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 지상체 분야에서는 소형/중형/대형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으로부터 취득된 정보를수신/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을 핵심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쎄트렉아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 감소, 영업이익은 39.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으며, 위성체사업, 지상체사업 및 자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에대해 27개의 특허와 12개의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2021년 3분기말까지 사업을 수행한 계약들을 기준으로 할 때, 수주총액은 4,236억원이며, 2,536억원 규모의 사업을 완료 하였으며, 수주 잔고는 1,700억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 인공위성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13년 4월 8일에 항공기부품 제조, 판매 및 항공기 설계, 제조업을 주영업목적으로 설립, 동사의 사업영역은 부품 가공사업, 부품조립사업, 항공MRO사업, 항공 원소재 공급 사업(항공우주물류센터. AIL)의 4가가지로 분류할수 있습니다.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기 동체 분야 Turn-key 수주를 통한 Global Premier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성장을 목표로 사업부문 전개하고 있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9% 증가, 영업손실은 106.8% 증가, 당기순손실은 126.2%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20년 가까운 Tier 1의 기술력과 미국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한국의 원가경쟁력은 신규 사업 수주에 있어 당사에 폭 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고객사 다양화는 소수 고객사에 대한 매출 의존도를 낮추어 향후 시장 변동으로 인한 매출 변동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지속적인 매출액 증대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AP위성 - 인공위성 관련주

[기업내용]

- 영문으로는 'Asia Pacific Satellite Inc.' 이라고 표기함. 위성통신 단말기 사업부문과 위성시스템 사업부문으로 나누어지며, 위성통신 단말기의 수요처는 대부분 해외시장입니다.

 

- 위성시스템 사업부문의  수요처는 국내 대기업과 정부 연구기관이며, 주요 고객은 UAE 두바이 소재의 이동위성통신사업자인 THURAYA Telecommunication Company(이하 ‘THURAYA’)입니다.

 

AP위성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6.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7.3%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매출은 대부분이 항공우주연구원에 개발용역으로 수행되어짐으로서 발생하는 매출입니다.

 

- 동사는 미래창조과학부에서 발표한 우주과학중장기 계획에 따라 인공위성의 국산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기존 용역을 수행하여 획득한 기술을 통해 인공위성 분야에 있어서는 선두적인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인텔리안테크 - 인공위성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명칭은 영문으로는 'Intellian Technologies Inc (약호 Intellian Tech)' 라고 표기함.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25조의 규정에 의해 벤처기업에 해당됨.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안테나를 개발헤 시장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 위성방송 수신안테나 제품(TVRO), 지상용 송수신안테나(Flyaway), 저궤도 위성통신용 안테나, 게이트웨이(Gateway) 등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텔리안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72.6%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제품의 적용 영역을 육상용, 항공용, 저궤도 / 중궤도용(LEO/MEO) 위성통신 안테나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 동사는 최근에 저궤도 위성통신 사업자인 OneWeb 과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신규 저궤도 위성사업자들과도 그 협력관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한양이엔지 - 인공위성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Fab 설비에 필수적인 초고순도(UHP) 특수설비 및 기타 엔지니어링 서비스업을 영위 중이며, 가스, 정밀화학,전자재료,바이오 제약,우주항공 관련 특수설비 분야에서도 고유의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국내 주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업체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로부터 기술과 신뢰를 인정받아 신규 설치에서 유지보수까지 일임하여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양이엔지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7% 증가, 영업이익은 31.9% 감소, 당기순이익은 33.5% 감소하였으며,  반도체 산업에서는 고객사의 추가 설비 투자에 따른 실적 증가로 전년대비 매출 감소폭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 원가절감 등을 통해 수익성 강화. 동사는 외국 기술에 의존하던 초고순도(UHP) 배관 공사의 국산화에 성공하였으며, 설계 능력 고도화와 혁신적인 기술 확보를 위한 지속적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인공위성 관련주

[기업내용]

- 2018년 3월 2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며, 방산산업은 단일 수요자를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5% 증가, 영업이익은 80% 증가, 당기순이익은 242.6% 증가하였으며, 전체적인 사업부에서 매출액이 증가하였고, 판매비와관리비 증가 억제에 성공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어 영업이익이 80% 증가하였습니다.

 

- '21~'25 국방중기계획에 따르면 방위력 개선비에 대한 투자를 강화, 100조 원을 투입하고, 전력운영비에는 200조 원을 투자할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한양디지텍 - 인공위성 관련주

[기업내용]

- 2004년 4월 한양이엔지의 메모리모듈 제조부문을 전략적 집중과 역량 강화를 위해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PC와 통신장비에 사용되는 반도체 메모리 모듈 제조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VoIP 장비(인터넷 전화기, VoIP 어댑터, 무선AP 등) 관련사업을 영위함. DRAM은 그래픽과 모바일 분야에도 응용되고 있으며, 2019년 베트남에 서버용 메모리모듈, PC용 메모리모듈 양산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한양디지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PC 및 통신장비의 기억장치 등에 사용되는 메모리모듈의 생산기전 이전 이후 생산 안정화와 판매증가로 3분기 누적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82.9% 급증하였습니다.

 

- 베트남으로 이전한 생산기지의 안정화에 따른 초기투입비용의 감소로 원가율이 개선됨에 따라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개선되었으며 회사규모와 재무구조상 국내와 해외의 생산거점 확보를 동시에 추진하기에 한계가 있어 지난 해 이사회에서 결의한  평택 제조시설용지 양수계획을 철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인공위성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탄소섬유 관련주 TOP 8

첨단 섬유 산업에 대한 투자도 확대하는 추세로 효성 첨단소재는 2028년까지 약 1조 원을 투자해 연산 2만 4000t의 탄소 섬유를 생산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섬유는 전통적 의류용 소재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미크론 관련주 8종목  (0) 2022.01.25
알루미늄 관련주 TOP6  (0) 2022.01.25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8종목  (0) 2022.01.24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7종목  (0) 2022.01.23
재택치료 관련주 TOP 7  (0) 2022.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