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알루미늄 관련주 TOP6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25.
반응형

전기차 등의 보급 확대로 알루미늄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전기차의 경량화로 무게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선 알루미늄 사용량을 늘릴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한국의 알루미늄 수요는 꾸준히 증가해 2025년엔 2020년 대비 27% 이상 증가한 197만 t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친환경 알루미늄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데요.

 

알루미늄은 자동차 차체뿐만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를 만들 때도 많이 사용되고, 건설 분야에서도 널리 쓰인다고 하는데 오늘은 알루미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조일알미늄


1. 조일알미늄 - 알루미늄 관련주

[기업내용]

- 조일알미늄은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동사는 현재 폭 1,750㎜의 광폭 압연제품을 생산하여 알미늄의 다양한 특성을 살린 각종 건축 내ㆍ외장재, 자동차용 소재, 방음 벽재, 인쇄판, 보온재, 화장품 Cap, 전자부품, 주방용기 등의 소재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알루미늄 산업은 여타 산업보다 경기변동에 민감하며 경제성장률과 상관관계가 밀접한 산업입니다.

 

조일알미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3.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매출 증가 및 판매 가격 상승, 판관비 절감까지 성공하며 수익성이 개선되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 강점을 가지고 있는 소량 다품종 생산과 단납기를 통하여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고품질의 제품으로 신규 거래처 개발 및 기존 거래처 유지관리에 역점을 둬 후발 경쟁업체의 기존 시장 잠식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삼아알미늄 - 알루미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알루미늄 압연제품과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가장 오래된 총판으로서 경험과 신용을 밑바탕으로 한국 총판 중 가장 포괄적으로 다양한 업체와 거래하고 있습니다.

 

- 일반 포장재용, 전지용, 콘덴서용, 음극 박재용 및 산업용인 자동차용, 에어컨용, 전선용박의 압연제품과 알루미늄 박을 포함한 필름, 종이, 이와 관련된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아알미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증가, 영업이익은 131.8% 증가, 당기순이익은 224.3% 증가하였으며, 코로나 19로 인해 소비성은 줄었고 NAND FLASH 가격은 인상되어 다소 매출은 감소하였습니다.

 

- 온라인 판매는 증가하여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으며, 친환경 소재 등 신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통해 경쟁우위를 선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동원시스템즈 - 알루미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원시스템즈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되었으며, 동사는 종합 패키징 및 첨단소재 전문기업으로서 연포장재, 알루미늄박, 성형용기, 식품용 음료용 CAN, E.O.E, 페트병, 유리병 등 대부분의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포장사업은 완성품이 아니라 부분품으로서 식품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발전하였으며 최근에는 생활용품, 의약품, 산업용품 포장재까지 그 용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동원시스템즈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4% 증가, 영업이익은 8.8% 감소, 당기순이익은 13.7% 증가하였으며, 연포장, 페트, 유리병, 제관(CAN) 등 주요 제품이 매출이 내수 시장에서 선전하며 외형이 확대되었습니다.

 

- 원가율 악화와 판관비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하였으며, 통기성 필름 생산라인을 최소화하고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향후 웰빙 사업뿐 아니라 산업용 기능성 필름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DI동일 - 알루미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섬유제품 제조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법인은 12개 회사가 있고, 동사와 종속회사의 사업부문은 섬유소재 부문, 의류, 알루미늄, 플랜트 및 환경, 가구 도소매, 화장품 부문으로 분류됩니다.

 

- 오랜 기간의 섬유제품 생산 및 영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내외 원사 공급선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안정적인 물류, 재고관리, 금융서비스를 제직, 편직, 원단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DI동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6% 증가, 영업이익은 76.1% 증가, 당기순이익은 103.2% 증가하였으며, 시장의 상승 분위기와 함께 기본에 충실한 생산, 영업 활동으로 2021년에는 영업이익이 상승되었습니다.

 

- 노후 설비의 보완, 자동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노동집약적인 성격을 줄여가고 있으며, 고부가가치 제품, 특수소재의 개발 등 차별화된 전략으로 경쟁체제를 갖추고 시장 우위를 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대호에이엘 - 알루미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한국증권선물거래소가 개설하는 유가증권시장에 주권을 상장하였으며, 동사는 알루미늄 코일(Coil), 판재(Sheet) 및 고품질 환절판(CircleSheet)을 전문 생산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철도차량산업부문은 현대로템의 1차 협력업체로 임가공 수주로 나타나며 고속전철, 경전철 등이 제작, 납품되고 있으며, 수요가 점차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대호에이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4.1% 증가, 영업이익은 100.9% 증가, 당기순손실은 5.4%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은 두 배 이상 증가하였으나 이자비용 증가, 외환거래이익 감소 등으로 인해 순손실 지속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철도차량분야 객차 부분 기술은 축적된 기술, 다양한 경험에 의한 경쟁력 있는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따라서 향후 국내 고속전철, 지하철 등에도 더욱더 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피제이메탈 - 알루미늄 관련주

[기업내용]

- 피제이메탈은 적정한 원료의 재고 및 제품의 재고 확보를 통해 안정적으로 포스코 광양제철소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알루미늄 탈산제 제품의 생산은 해외에서 주요 원료의 수입 후 가공을 통해 포스코 광양제철소의 작업환경에 맞게 일정한 순도 및 규격으로 알루미늄을 주조하며, 소형 제품을 대량 생산하는데 주요한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피제이메탈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8.5% 증가, 영업이익은 357% 증가, 당기순이익은 398.8% 증가하였으며, 알루미늄 빌렛은 알루미늄 압출에 쓰이는 필수 중간재로 현재 알루미늄 6000 합금 계열(6063, 6061, 6 N01) 생산라인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전량 알루미늄 압출업체에 납품하고 있으며, 포스코 공급사 중 탈산제 주요 공급사인 '포스코엠텍'의 공급량을 합산하여 시장점유율을 추산하면 51%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알루미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8종목

전기차에 쓰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경우 기존 배터리 업체들이 규모의 경제나 기술 개발 면에서 훨씬 앞서 있으며, 이에 완성차 업체들도 리튬이온 배터리보다는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리인상 관련주 7종목  (0) 2022.01.26
오미크론 관련주 8종목  (0) 2022.01.25
인공위성 관련주 TOP7  (0) 2022.01.24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8종목  (0) 2022.01.24
2차전지 분리막 관련주 7종목  (0) 2022.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