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LFP 배터리 관련주 TOP7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18.
반응형

LFP 배터리는 NCM 배터리에 비해 에너지 밀도를 늘리는 데 한계가 있지만 NCM 배터리를 구성하고 있는 원재료값이 오르면서 가격 경쟁력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특히, 글로벌 전기차 회사들이 올해부터 보급형 전기차 출시를 늘리면서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는 점이 투자 포인트라는데요.

 

글로벌 전기차 보급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전기차의 가격 경쟁력을 좌우할 양극재 소재 경쟁도 격화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NCM(니켈·코발트·망간)으로 대표되는 삼원계 배터리와 LFP(리튬인산철) 배터리가 있다고 합니다.

 

NCM은 한국이, LFP는 중국이 주도하고 있는데 오늘은 LFP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파워넷 - LFP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파워넷은 중국 현지 2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SMPS는 가전뿐 아니라 정보통신장비 및 산업용 장비 등 전력 변화에 민감한 전자제품에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로 시스템의 심장부 역할을 하는 산업입니다.

 

- SMPS는 향후 차량용 반도체, 인포테인먼트 장비, 자율주행자동차 등의 자동차 전장사업 분야로 적용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파워넷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7% 증가, 영업이익은 16.5% 감소, 당기순이익은 34.8% 감소하였으며,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 등 주요 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 감소를 초래하였습니다.

 

- 동사는 현재 일본 HOME ESS 시장 진출 등 ESS 사업과 태양광발전 설치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Battery Pack Module 및 BMS(배터리관리시스템)의 개발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코윈테크 - LFP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코윈테크는 2차 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석유화학, 식품,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공정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스마트 팩터링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과 전용 장비 및 전산시스템(WMS, ECS, LCS 등)을 TURN KEY 제조 납품 체제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전 세계 최초 2차전지 생산공정 Full 자동화 시스템 개발에 성공하여 자동화 시스템을 국내 및 중국, 폴란드, 헝가리, 싱가포르 등의 다양한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코윈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1.7% 증가, 영업이익은 164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09.2% 증가하였으며, 전년대비 2차 전지의 내수는 감소하였지만 수출은 증가하였고, 반도체, 석유화학의 수출은 감소하였으나 견고한 내수를 지켜냈습니다.

 

- 탑머티리얼 사업부문이 당해연도 종속회사로 추가되어 사업영역이 확대되었고, 동사의 외형 및 이익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씨아이에스 - LFP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2002년 9월 설립된 동사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 설비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코팅공정에서 기존 열풍 방식의 건조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있으며, 슬리팅 공정에는 불량 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씨아이에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4% 증가, 영업이익은 20.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유럽을 중심으로 전기차 산업의 발전 흐름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이며 주요 2차 전지 셀 업체들의 대규모 증설 예정입니다.

 

- 동사는 전방산업의 투자규모 확대에 따른 매출액 증가 대비 개발라인 매출 증가에 따른 원가 상승 및 코로나19로 인한 해외 물류비용 및 해외 출장비(외주 인건비 포함) 등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아모그린텍 - LFP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첨단소재와 기능성 부품 및 환경/에너지 시스템 등의 사업영역을 가진 소재부품 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18년 9월 30일 기준으로 지적재산권 1,068건을 보유하여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고효율자성소재와 방열/나노 Membrane 소재를 기반으로 하는 첨단소재 부문과 FPCB, 박막필름 등을 개발하는 기능성 부품 부문, ESS, 수처리와 공기청정 및 환기시스템 등을 개발하는 환경에너지 시스템 부문이 있습니다.

 

아모그린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7% 증가, 영업이익은 79.4% 감소, 당기순손실은 3.2%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5G, 전기차, IoT, 차세대 디바이스 등 초고속으로 성장하는 부문에 적용되는 다양한 첨단소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량 고객군을 확보함. 동사의 고정 비용이 다소 증가하였으며 신규 사업 등의 투자로 수익성이 하락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엘앤에프 - LFP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엘앤에프는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이고 있습니다.

 

-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 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대구 달서구와 경북 칠곡군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 중임. 매출은 수출 96.97%, 내수 3.03%로 구성됩니다.

 

엘앤에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1.3% 증가, 영업이익은 484.9% 증가, 당기순손실은 6147.6%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사업 부문 중 대형 전지향 양극재 부문은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 관련 수혜 분야입니다.

 

- 배터리 소재 고객사들이 국내 EV/ESS 배터리 사업 모두 영위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린 뉴딜 수혜 확대가 전망되며, 그린 뉴딜 성과 지표에 따라 국내 전기차 누적 보급대수는 지속된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천보 - LFP 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천보는 전자소재, 이차전지 전해질 등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동사의 사업분야는 크게 전자소재, 2차 전지 소재, 의약품 소재, 정밀화학 소재입니다.

 

- 반도체공정소재는 반도체 제조공정에서 수율 및 품질개선, 생산성 향상, 설비투자 절감 등의 역할을 하는 소재로서 국내 시장 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천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증가, 영업이익은 50.7% 증가, 당기순이익은 72.4% 증가하였으며, 2차 전지 소재 부문 출하량 증가, P전해질 가격 급등으로 실적 증가하였습니다.

 

- P전해질의 원재료인 LiPF6 가격 급등에 동반해 P전해질 가격 급등하였으며,  동사는 지난 7월 F전해질에 대해 약 2만톤 규모의 공격적인 증설 계획 공개, 고객사의 공격적인 F전해질 채용 확대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EG - LFP배터리 관련주

[기업내용]

- EG는 산화철 및 페라이트 코아용 복합재료 등 다양한 복합재료를 생산하고 있으며, 엔지니어링과 무역사업 등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중국의 TDG, 일본의 TDK 등 세계최고수준의 우량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조하여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업계 선두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EG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중조, AL탈산제, ALDC 등의 유통부문과 산화철 및 훼라이트 파우더의 제품 제조 부문 매출이 큰 폭으로 늘어남에 따라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의 2배 이상으로 급증하였습니다.

 

- 서울 강남과 충남 금산에 있는 부동산을 재평가되고 있으며, 전기차의 핵심부품 중 하나인 컨버터에 페라이트코어(전자석, 산화철 70%)를    사용하는 신규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LFP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친환경 수소 관련주 TOP 9

수소는 청정에너지 가운데 가장 활용도가 높으며, 자동차, 선박, 항공기의 연료가 되고 연료전지에도 활용돼 많은 국가가 주목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도 세계 최초로 수소법을 제정하고 수소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