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친환경 수소 관련주 TOP 9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17.
반응형

수소는 청정에너지 가운데 가장 활용도가 높으며, 자동차, 선박, 항공기의 연료가 되고 연료전지에도 활용돼 많은 국가가 주목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도 세계 최초로 수소법을 제정하고 수소경제 기본계획을 수립해 생산, 활용, 유통 등 전주기에 걸쳐 수소경제 생태계를 강화하고 있는데요.

특히 모빌리티와 발전 산업에 수소 활용을 확대하고 수소공급 인프라를 전국에 구축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친환경 수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오롱인더 - 친환경 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사업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 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코오롱인더는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CPI®)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8% 증가, 영업이익은 171.8% 증가, 당기순이익은 6.2%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이 두 배 이상 증가하였으나 투자부동산 처분이익 감소 등으로 인해 순이익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경량화 소재인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향후 친환경차량 부품소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됨. 국내 최초로 수소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인 PEM 양산 설비를 갖추고 수소사업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일진하이솔루스 - 친환경 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용기사업(CNG,수소 차량용 연료탱크 제조 등 설치용 금속탱크 및 저장용기) 및 환경사업(매연저감장치 DPF)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일진그룹에 속하는 계열회사로 "최고의 수소연료 저장 솔루션으로 친환경 미래 사회에 해법을 제시"하는 의미를 담아 일진 복합소재에서 일진하이솔루스로 상호를 변경, 2021년 9월 1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9월 전년동기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은 39.4% 감소, 당기순이익은 55.8% 감소하였으며, 전방시장인 글로벌 수소차 시장 내 양산업체는 현대자동차, 도요타 및 혼다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현대자동차의 수소차에 탑재되는 수소용기를 독점 공급 중으로 20년 기준 연산 용기 47,652 EA 생산능력을 확보하였으며, 유럽 자동차에 공급할 차세대 수소 전기차용 연료 저장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두산퓨얼셀 - 친환경 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핵심 사업은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매출 비중은 기자재 공급 72.26% 및 장기유지보수 서비스 27.74%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주요 고객사는 공공 및 민간 발전사업자임. 미래성장을 위하여 익산공장 PAFC 생산시설 증설에 착수하였고, 차세대 SOFC 시스템 개발 및 생산설비 구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7% 감소, 영업이익은 55.9% 감소, 당기순이익은 77.9% 감소하였으며,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수소경제의 이상적 발전소 모델을 실현하였고, NG/LPG Duel Fuel 모델을 사업화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제작ㆍ공급하는 연료전지는 전기 및 열효율을 포함하는 복합효율이 높고 안정성이 우수하며 분산 발전이 가능한 친환경 발전원으로,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누적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효성첨단소재 - 친환경 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주)효성의 산업자재 부문이 인적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주요 사업은 산업자재와 기타로 구분, 산업자재 부문은 자동차 산업의 Global tier 1 업체를 주요 고객으로, 타이어보강재, Seatbelt/Airbag용 원사 및 원단의 안정적인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동사의 연구개발활동은 (주)효성의 효성기술원에서 받는 연구용역과 타이어보강재 개발을 위해 자체 설립된 강선연구소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분기 사상 최대 실적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되었습니다.

 

- 동사의 폴리에스터 수요는 의류산업의 성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신축성 원단 수요의 증가 추세에 따라 향후 스판덱스의 수요 역시 꾸준한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에스퓨얼셀 - 친환경 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건물용 연료전지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연료전지 파워팩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동사의 건물용 연료전지 제품은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PEMFC)로서 사용하는 연료에 따라 NG, HG, 그리고 PG 3개의 모델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2021년 8월 9일을 합병기일로 하여 동사의 완전자회사인 군산 금강레저타운 발전소(주)와 익산 한사랑 발전소(주)를 흡수 합병하였습니다.

 

에스퓨얼셀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이익은 38.7% 감소, 당기순이익은 42.9% 감소하였으며, 동사의 제품은 대부분 국내 판매로 이루어졌으며, 2020년도에 최초로 중국에 연료전지를 수출하였습니다.

- 판매자와 구매자가 대중화되지 않은 한정된 경쟁입찰 시장으로 통상적인 제품단가가 형성되어있지 않아 과거 입찰가를 유지하기보다는 보다 낮은 가격의 입찰가를 산정하여 입찰 성공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비나텍 - 친환경 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비나텍의 주 업종은 전자축전지 제조 및 전자부품 도소매업으로서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운암로 15에 공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인 초고용량 커패시터는 산업용, 차량용, 에너지용, 소비 가전 분야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 스마트미터기와 순간 출력을 이용한 풍력의 피치 컨트롤 등은 초고용량 커패시터의 신규 창출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나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이익은 37.3% 감소, 당기순이익은 2.3% 감소하였으며, 연료전지 시장은 에너지, 운송 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각국 정부 지원으로 무한한 성장이 잠재되어 있는 시장입니다.

 

- 현재는 건물용 연료전지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나 관련 레코드를 통해 모빌리티로 진출할 계획이며 현재 현대차, 두산, 에스퓨얼셀 등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상아프론테크 - 친환경 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 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됨. 동사는 FPD GLASS 이송 공정용 LCD CASSETTE와 프린터의 핵심 부품인 전사벨트는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증가, 영업이익은 65.5% 증가, 당기순이익은 90% 증가하였으며, 전반적인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법인세 비용 부담 가중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판매비와 관리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에 성공하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효성중공업 - 친환경 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주식회사 효성이 영위하는 사업 중 건설/중공업 사업부문이 인적 분할하여 신설되었으며, 동사는 각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170kV 50kA GIS 및 154kV Shunt Reactor, compact형 변압기 등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 효성중공업은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ㆍ판매하고 다양한 건설사업 분야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감소, 영업이익은 256.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을 전년 대비 대폭  줄이며 영업이익 확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85억 원 가까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전력사업부문의 전력공급, 에너지 절감 기술과 건설부문의 시공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센터 사업에 진출하고자 함. 데이터 사용량 급증으로 처리, 저장을 위한 데이터센터의 수요가 증가할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9. 롯데케미칼 - 친환경 수소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석유화학제품의 제조ㆍ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여수, 대산 및 울산 석유화학단지 내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울산 IPA 증설, HDO 합작 신규사업 등 각 공장의 증설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올레핀 계열 및 방향족 계열의 석유화학 제품군을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며, 각국에 판매법인과 해외지사를 설립하고 전 세계 다양한 국가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되었습니다.

 

- 제품 생산기술과 품질 경쟁력이 중요한 경쟁요소로 부각되는 가운데 고부가 제품 물량의 확대, 판매채널 다변화, 지속적인 원가 절감 노력, 선별적인 투자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친환경 수소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LG마그나 관련주 9종목

LG전자는 캐나다 자동파 부품 업체 마그나와 합작해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를 만들었으며, 애플의 IT기기에 들어갈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는 점에서 LG전자의 전장 사업 부문이 애플카 개발에도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일정, 관련주  (0) 2022.01.17
VR 관련주 TOP 9  (0) 2022.01.17
EUV 관련주 9종목  (0) 2022.01.16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5종목  (0) 2022.01.16
리튬 관련주 TOP 8  (0) 2022.01.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