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LG마그나 관련주 9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13.
반응형

LG전자는 캐나다 자동파 부품 업체 마그나와 합작해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를 만들었으며, 애플의 IT기기에 들어갈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는 점에서 LG전자의 전장 사업 부문이 애플카 개발에도 참여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한국 전장업체 여러 곳을 물색해 애플카 공급 최종 라인업을 구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특히 양산 경험이 있는 전장부품 기업에 큰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전해져 LG마그나 관련주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증권계 일각에서는 합작사인 LG마그나를 비롯해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등이 애플카 관련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진단을 내놓고 있는데 오늘은 LG마그나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마그나 홈페이지


1. 신성델타테크 - LG마그나 관련주

[기업내용]

- 신성델타테크는 총 11개사를 계열회사로 가지고 있으며, 동사의 제품 및 상품의 판매 방법은 내수판매, 수출 판매, 해외 현지 판매가 있습니다.

 

- 동사 및 동사의 종속회사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 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 휠, 전기자전거 제조·판매 및 증권정보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7% 증가, 영업이익은 173.8% 증가, 당기순이익은 223% 증가하였으며, 판관비가 크게 증가했지만 매출 상승이 이를 상쇄, 따라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BA사업부문의 설비 및 공장의 투자를 통하여 생산 Capa 확대 및 신규 ITEM 수주, 신규 고객사 발굴 등  해외시장개척 활동 등을 중점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에코캡 - LG마그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 부품 제조를 목적으로 2007년에 설립되었으며, 자동차용 전기ㆍ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 자동차용 와이어링 하네스, 벌브 소켓, LED Module 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 멕시코 공장의 경우 2019년부터 양산을 시작하였으며,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와 LED Module을 생산하고 있으며, 사출공장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코캡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4% 증가, 영업손실은 1.7%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으며, 판관비 등의 비용 부담 증가로 영업적자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 전반적으로 매출원가 또한 대폭 증가하였음. 동사의 미국 판매 법인은 현재 멕시코 제조법인에서 공급받으며, 고객사 확대로 MAGNA에 LED Module을 수주받아 2022년도부터 양산 공급할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대성파인텍 - LG마그나 관련주

[기업내용]

- 2014년 2분기까지 자동차부품용 Fine Blanking 단일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14년 9월 태양열을 이용한 신규 사업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으며, Fine Blanking 금형제조에 특화된 기술력과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부품 제조에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원가 측면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FINE BLANKING 부문 82.62%, 신재생에너지사업부 17.38%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성파인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 증가, 영업이익은 59.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8% 감소하였으며, 향후에는 주력 제품인 Fine Blanking 부품의 수출 비중이 점차 증가할 전망입니다.

 

- 심야전기 보일러의 경우 신규 전력 공급이 불가능하고 심야 히트펌프 보조금이 없어지는 2021년부터 교체 수요 이외의 사업은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업체별 사업의 비중이 축소되면 경쟁은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나라엠앤디 - LG마그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을 스핀오프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된 금형 전문 업체로 동사는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금형을 이용한 자동차, 가전부품 양산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금형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한 필수장치이며, 2021년 3분기 기준 매출비중은 금형부문 44.22%, 배터리팩 부문 39.53%, 부품 양산 부문 16.26%로 구성됩니다.

 

나라엠앤디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2% 증가, 영업이익은 139.1% 증가, 당기순이익은 86.3%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와 증가폭 대비 비용 절감 등으로 인해 수익성이 개선되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강한 금형기술력과 부품 양산의 생산기술력 & 생산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품질 안전성, 양산능력, 원가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향후 전기차 배터리팩 부문 수혜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삼아알미늄 - LG마그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알미늄 압연제품과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가장 오래된 총판으로서 경험과 신용을 밑바탕으로 한국 총판 중 가장 포괄적으로 다양한 업체와 거래하고 있습니다.

- 일반포장재용, 전지용, 콘덴서용, 음극박재용 및 산업용인 자동차용, 에어컨용, 전선용박의 압연제품과 알미늄 박을 포함한 필름, 종이, 이와 관련된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아알미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 증가, 영업이익은 131.8% 증가, 당기순이익은 224.3% 증가하였으며, 코로나 19로 인해 소비성은 줄었고 NAND FLASH 가격은 인상되어 다소 매출은 감소하였습니다.

 

- 온라인 판매는 증가하여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으며, 친환경 소재 등 신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통해 경쟁우위를 선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삼기 - LG마그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회사로, 자동차 부품 및 합금을 주 제품으로 하며, 19년 기준 자동차 엔진/변속기 알루미늄 부품의 매출이 약 88%로 집중되어 있습니다.

- 동사는 전기차,수소차의 脫내연기관 시대로의 변화를 준비하며, 전기차 부품 및 차량 경량화 제품을 개발, 양산할 수 있는 기술과 설비를 보유하고 있음. 매출 구성은 변속기 부품 39.13%, 엔진부품 29.7%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삼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5% 증가, 영업이익은 366.6% 증가, 당기순이익은 767.4% 증가하였으며, 현대/기아차는 2025년까지 친환경차 44종을 운영하고, 이중 23종을 전기차 전용 모델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 연간 100만대 이상의 전기차를 판매하겠다고 선언하였으며, 2021년 4분기의 경우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이 심화되면서 완성차 생산량이 감소세를 보임에 따라 자동차 부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할 여지가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LG전자 - LG마그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 중입니다.

 

LG전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1% 증가, 영업이익은 4.7% 증가, 당기순이익은 41.9% 감소하였으며,  H&A(가전)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재 확산된 일부 지역에서 수요가 주춤하였습니다.

 

- 미국, 유럽 등 프리미엄 비중이 높은 선진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로 높은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각종 지원금 및 자산 가격 상승 등으로 소비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프리미엄 제품의 수요층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LG이노텍 - LG마그나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글로벌 소재부품기업으로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임. 동사의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디스플레이용 서브스트레이트 및 포토마스크, 통신용 반도체 기판은 세계 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8% 증가, 영업이익은 146.4% 증가, 당기순이익은 443.8% 증가하였으며, 매출 비중이 가장 큰 광학솔루션사업부에서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 판관비 증가 억제에 성공하며 수익성이 개선되었으며, 국내외 규제 및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안전환경 개선/혁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9. 현우산업 - LG마그나 관련주

[기업내용]

- LCD, LED 및 OLED 등의 다양한 Digital 가전기기와 자동차 전장(AUTO)에 장착되는 PCB(인쇄회로기판)를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PCB 제조에 필요한 주요 원재료인 CCL과 PREPREG 등을 해외 공급사(중화권) 및 국내(두산전자 등) 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습니다.

 

- 연결회사의 대표 주 고객사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등으로 국내외 경제 상황과 함께 주매출처인 LG계열의 발주량 물량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현우산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69.6% 증가하였으며, 자동차, 전장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적극적인 영업 판매활동 지속하고 있습니다.

 

- 수요업체의 높은 품질 수준의 요구와 지속적으로 신기술  PCB 제작에 필요한 설비투자를 통하여 고부가가치의 제품을 생산, 최근 중국 업체들의 기술력 향상으로 기술 격차가 좁혀지고 있어 신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LG마그나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TOP 9

2021년 전 세계 친환경차(xEV) 판매량이 1000만 대를 넘을 것이 확실시된다며, 이중 배터리 전기차(BEV)가 약 430만대로 전년 대비 93.7%가량 성장한 것으로 예측된다고 합니다. 전기차 판매가 급증했지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켈 관련주 TOP 8  (0) 2022.01.14
배터리 소재 관련주 TOP 9  (0) 2022.01.14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TOP 9  (0) 2022.01.13
폴더블폰 관련주 TOP 9  (1) 2022.01.13
AI 반도체 관련주 TOP 9  (0) 2022.01.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