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5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16.
반응형

윤석열 대선 후보는 가덕도 신공항을 '불가역적 국가 정책 결정'이라 못 박고, "빨리 신속하게 가덕도 신공항을 완공하고 연결되는 교통시설이나 관련 인프라를 빨리 구축하는 것이 재정 낭비를 막는 길"이라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다만 지난해 4·7 재보선을 앞두고 여야가 통과시킨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에 따르면 기재부 장관이 예타 면제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가덕도 신공항에 대한 사전타당성 조사가 실시 중이며 오는 3월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나무위키


1. 영화금속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주물을 제조하여 자동차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의 상품을 구입해 판매하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은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 자회사인 엔브이에프를 흡수 합병해 자동차사업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완성차 업체의 지속적인 신차종 출시와 차량 보유대수의 증가에 따른 AS용 부품 수요의 확대, 해외 시장 확대 전략에 따라 수주 물량 비교적 안정적입니다.

 

영화금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8.5% 증가, 영업손실은 124% 증가, 당기순손실은 30.4%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기저효과와 전방산업 개선 영향으로 외형 확대된 상황입니다.

- 원가율 상승 여파로 영업수익성은 크게 하락하며 적자 폭 확대되었으며, 시장환경은 비교적 우호적이나, 원재료인 고철 및 코크스, 선철의 가격 불안정이 수익성 개선의 걸림돌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부산산업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레미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생산품인 레미콘 제품은 시멘트, 모래, 자갈 등의 원재료를 이용하여 제조공정을 거친 후 레미콘 트럭으로 제한된 시간 내에 건설현장까지 운송해야 하는 지역형 산업의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 고강도 콘크리트(400 강도 이상) 생산인증 획득 등으로 최고의 품질과 공급능력을 지니고 있어 부산ㆍ경남지역에서 신뢰성을 바탕으로 동종업계 우위를 지속적으로 점유하고 있습니다.

 

부산산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증가, 영업이익은 79.1%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매출액 소폭 증가했으나 매출원가 부담이 커지며 영업이익은 상당 부분 감소하였습니다.

- 레미콘 산업은 정부의 SOC의 확충과 신도시 건설 등 국가의 발전과 궤를 같이하고 있고 예전처럼의 급격한 성장은 기대하기 어려우나 도심 재개발, 재건축 수요 등의 민간 건설경기가 살아난다면 안정적인 수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영흥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철강사업부문, 자동차부품사업부문, 물류사업부문, 포장재 사업부문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정부 SOC 예산 확대로 건설용 선재 판매 회복세를 기대할 만 하나,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매출 및 수익성 감소에 탄력적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매출은 국내 냉간선재사업 67.91%, 국내 철강사업 32.78%, 국내 자동차 부품 11.91%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영흥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동사는 대호피앤씨를 인수하면서 포스코 네트워크 확대라는 부수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 CHQ 업체를 연이어 인수하면서 핵심 거래처인 포스코와 접점이 더 늘어나고 있으며, 인수 효과로 인해 포스코 구매 물량 비중이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삼보산업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알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삼보오토주식회사와 방송 프로그램 판매 등 방송채널을 사용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를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알루미늄 합금산업은 대표적인 재활용 산업이며, 재용해를 통해 생산된 동사의 합금 제품은 대부분 자동차 부품 소재용으로 사용됨. 또한 자회사를 통해 PlayboyTV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보산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9% 증가, 영업이익은 115.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비 20% 가까운 증가를 보였으나 이에 대비 매출원가 증가폭이 작아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늘었습니다.

- 동사는 고부가가치 제품의 매출 비중을 높여 수익성을 제고하여 판매처 다변화를 통한 안정적인 판매처를 발굴 및 원가절감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대한제강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철스크랩을 원재료로 하여 빌릿을 생산하는 제강사업과 반제품인 빌릿을 원재료로 하여 철근을 생산하는 압연사업을 영위. 제강사업과 압연사업은 상하공정으로 연결된 사업부문입니다.

 

- 공시대상 사업부문을 제강/압연으로 단일화하여 표시하고 있음 동사의 물류산업은 내수 경제, 수출입 교역량 등의 국내 산업 경기에 민감한 영향을 받으며, 특히 국내 경제의 주요 기반 산업인 철강, 자동차, 유통 등 업황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대한제강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6.8% 증가, 영업이익은 169.6% 증가, 당기순이익은 61%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물류의 가장 기초가 되는 운송차량 운영을 필두로 하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또한 원/부자재, 설비, 기자재 등의 수출입 업무 대행 및 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니켈 관련주 TOP 8

최근 런던 금속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니켈 3개월 물 가격이 2012년 2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으로 올랐으며, 세계 각국에서 전기차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전기차 생산에 필요한 니켈값이 10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환경 수소 관련주 TOP 9  (0) 2022.01.17
EUV 관련주 9종목  (0) 2022.01.16
리튬 관련주 TOP 8  (0) 2022.01.15
구리 관련주 TOP 8  (0) 2022.01.14
니켈 관련주 TOP 8  (0) 2022.0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