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전기차 부품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1. 31.
반응형

CNN 비즈니스는 컨설팅업체 LMC오토모티브를 인용해 전 세계 전기차 판매대수가 지난해 450만대로 집계됐다고 보도했는데 2020년 210만 대에서 2배 넘게 늘었다고 합니다.

 

전기차가 전세계 전체 신차 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팬데믹 이전인 2019년에 비해 3배 급증했는데 부품 부족에 따른 생산 차질로 높은 수요 속에서도 생산이 달려 판매 대수가 크게 줄어 아쉬움이 남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들은 저마다 전기 동력화 계획을 선포하면서 이를 통한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르면 2025년부터, 늦게는 2040년 이후 전동화 자동차만 팔겠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전기차의 핵심부품인 배터리를 직접 설계하거나 생산하는 계획까지 발표하며 전방위적인 체질 개선에 나선다고 하는데 오늘은 전기차 부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아이씨 - 전기차 부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부품, 중장비(지게차, 굴삭기) 부품, MOTORCYCLE 부품 등을 제조, 판매하였으며, 대표적 수출품인 Motorcycle용 고성능 Engine 및 Transmission은 대량 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 설립 초기 농기계부품을 주로 생산하였으나 연구개발과 다년간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품목을 자동차 부품, 중장비 부품, Motorcycle부품 분야로 점차 확대하며 국내 최고의 Gear Maker로 성장하였습니다.

 

디아이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전 사업부문 고른 성장세로 외형은 확대되었고, 고정비의 동반 성장에도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현대차의 EV 생산 물량이 늘어나고 있으며, 동사의 수주 물량에도 영향을 주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EV 감속기와 변속기 수주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실적 개선 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아모그린텍 - 전기차 부품 관련주

[기업내용]

- 첨단소재와 기능성 부품 및 환경/에너지 시스템 등의 사업영역을 가진 소재부품 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18년 9월 30일 기준으로 지적재산권 1,068건을 보유하여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고효율자성소재와 방열/나노 Membrane 소재를 기반으로 하는 첨단소재 부문과 FPCB, 박막필름 등을 개발하는 기능성 부품 부문, ESS, 수처리와 공기청정 및 환기시스템 등을 개발하는 환경에너지 시스템 부문이 있습니다.  

 

아모그린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7% 증가, 영업이익은 79.4% 감소, 당기순손실은 3.2%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5G, 전기차, IoT, 차세대 디바이스 등 초고속으로 성장하는 부문에 적용되는 다양한 첨단소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량 고객군을 확보함. 동사의 고정 비용이 다소 증가하였으며 신규 사업 등의 투자로 수익성이 하락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우수AMS - 전기차 부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 부품 전문 생산 업체로서 조향 부품, 구동부품 등 자동차 부품의 제조를 그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WOOSU CZECH의 경우 현대자동차 체코법인에 제품 판매를 위하여 2012년 04월 05일에 설립하였습니다.

- 현재 국내자동차 3사 등에 엔진 브라켓트, 새시 파트, 변속기 부품 등 기존 물량을 계속 공급 및 신차 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메이커의 신뢰성 확보로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우수AMS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1.6% 감소하였으며,  전방산업의 회복으로 전 사업부문 고른 성장세로 외형은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 고정비의 동반 성장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됨. 동사는 기존 생산 중인 전기자동차용 부품과 우수티엠엠이 생산하는 초소형 전기자동차의 부품 등을 활용하여 차세대 자동차 부품 영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인지컨트롤스 - 전기차 부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자동차부품의 제조 및 판매업으로서, 국내외의 완성차 업체에 부품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동사는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국내외 완성차 생산 및 판매 추이에 따라 매출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 동사는 재화와 용역의 성격, 이익 창출단위 등을 고려하여 경영의 다각화 실태를 적절히 반영할 수 있도록 자동차 부품과 전자부품으로 세분화하고 있습니다.

 

인지컨트롤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1% 증가, 영업이익은 400.6% 증가, 당기순이익은 211.4% 증가하였으며, 전기차 확대에 대응하기 위하여 배터리 모듈 생산 및 관련 부품 사업을 유럽 및 중국으로 확대 전개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 2021년부터 양산이 시작되는 전기차 배터리 모듈 및 친환경차 및 내연기관 차량에 장착되는 ITM(냉각수 조절밸브)의 공급 확대를 통해 매출이 증가세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피에이치에이 - 전기차 부품 관련주

[기업내용]

- 자동차 부품 제조를 목적으로 1985년 설립되어 2001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기업으로 동사의 관계사 현황은 국내 11개, 해외 15개의 회사가 있으며, 완성자동차 업체의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방식(OEM) 관계에 의하여 제품 생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주요 매출처로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 등이며, 그 외에도 매출 다각화를 위해 해외법인을 통하여 닛산, 포드, BMW 등에도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피에이치에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증가, 영업이익은 193% 증가, 당기순이익은 998.1% 증가하였으며, 친환경차 내수는 64.9% 증가한 250,052대, 수출은 42.7% 증가한 278,954대를 기록하며, 9개월 연속 내수 및 수출 모두 상승하였습니다.

 

- 21년 3분기 수출실적은 전년 동기 기저효과 및 글로벌 판매 확대로 14.3% 증가한 1,521,818대, 수출금액은 32.9% 증가한 342.9억 불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SNT모티브 - 전기차 부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자동차의 친환경 모터, 계기판, 샤시, 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소구경 화기류(소총, 권총, 기관총 등) 등 방산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특히 친환경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의 구동모터 핵심부품은 지속적인 공급 증가. 방산 역시 안정적 매출을 시현 중입니다.

 

- 자동차 부품은 기술력 및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Tier-1으로서 세계 각 국의 GM을 비롯해 현대기아자동차, PSA 푸조-시트로엥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SNT모티브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증가, 영업이익은 12.9% 증가, 당기순이익은 30.6% 증가하였으며,  GM과 현대차 그룹의 생산 차질로 모터, 파워트레인 등 주요 부문의 매출이 전년도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드라이브 유닛 매출액은 북미 고객사에 대한 지역 및 차종 확대에 힘입어 성장하고, 친환경차 모터 매출액은 납품 모델의 생산 증가와 HSG 모터의 추가 기여에 힘입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인팩 - 전기차 부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삼영 케불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전문업체로써 자동차용 케이블, 밸브,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액츄에이터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현대차, 기아차, 대우, 쌍용차 등의 국내 완성업체는 물론, GM, MAZDA, BORGWARNER, AMK 등 해외 유수의 자동차 및 부품업체에 케이블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인팩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2% 증가, 영업이익은 19.3% 증가, 당기순이익은 324.6% 증가하였으며, 코로나로 인한 완성차 생산대수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친환경 부품소재인 전력전자 PCB Assembly 생산으로 인해 매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문업체로 나아가기 위해 친환경 부품 소재 등에 끊임없이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으며 시장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전기차 부품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8종목

전기차에 쓰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경우 기존 배터리 업체들이 규모의 경제나 기술 개발 면에서 훨씬 앞서 있으며, 이에 완성차 업체들도 리튬이온 배터리보다는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팍스로비드 관련주 TOP7  (0) 2022.02.02
가상현실 관련주 7종목  (0) 2022.02.02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TOP7  (0) 2022.01.31
메타버스 관련주 TOP9  (1) 2022.01.30
철도 관련주 TOP7  (0) 2022.01.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