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팍스로비드 관련주 TOP7

by 원칙을지키자 2022. 2. 2.
반응형

정부가 화이자와 계약한 팍스로비드 총 물량은 76만 2000명분으로 코로나19의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를 복용한 10명 중 8명은 증상 호전을 경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재택 치료자는 51명, 생활치료센터 입소자 12명 중 60명이 팍스로비드를 처방받고 5일의 복용을 완료했는데 3명은 발열 지속, 미각 변화로 복용을 중단했으나 위중증이나 사망으로 진행한 경우는 없었다고 합니다.

 

미국 화이자의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 초기 복용자 63명 가운데 사망자는 아직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하는데 오늘은 팍스로비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우리바이오 - 팍스로비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FPCB(연성회로기판)의 생산 및 판매, TFT-LCD 관련 도광판 관련 부품 생산 및 판매, 식물공장을 기반의 천연 건강기능식품 등 소재물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건강기능식품관련 연구에서는 우리나라 고유 약용식물의 재배 및 성분 추출을 통한 개별인정형 원료에 대한 개발을 진행하며, 의료용 대마 연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바이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감소, 영업이익은 13.6% 증가, 당기순이익은 30% 증가하였으며,  주요 고객사는 LG디스플레이 및 LG전자이며, LED 모니터 및 TV 부분의 약 65%를, 기타 국내 및 중국 BLU 회사에 약 35%의 물량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 전자부품 사업 위주의 사업형태를 2019년 사명 변경을 통해 식물공장을 기반으로 하는 천연 소재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로 변경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제일약품 - 팍스로비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제일파마홀딩스 주식회사(구 제일약품 주식회사)로부터 인적 분할되어 설립된 분할 신설회사로 넥실렌, 란스톤 캡슐, 클로피린 캡슐, 티에스원 캡슐 등을 주력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제약산업은 타 산업에 비해 업체간 경쟁이 치열한 편이며, 박사급 8명(중앙연구소 7명, 제제기술연구소 1명), 석사급 60명 등 총 107명의 연구개발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일약품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매출 확대와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2020년 기준전체 44개의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며(허가 후 과제 포함), 비임상/연구단계는 18개, 임상 프로젝트는 9개, 허가단계 프로젝트는 14개, 허가 후 프로젝트는 14개로, 지속적인 파이프라인 확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동화약품 - 팍스로비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대한민국 최초 제약회사로, 제약업,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업, 기타 금융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까스활명수큐를 중심으로 광범위한 고정 수요자를 확보하여 액제 소화제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후시딘연고, 판콜, 잇치 등 일반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은 주력제품이 양호한 시장지위를 유지 중이며, 2020년 9월 24일 의료기기 사업을 영위하는 메디쎄이를 종속회사로 편입하여 신규 영업부문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동화약품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 증가, 영업이익은 0.9% 감소, 당기순이익은 41.4% 감소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로 매출액은 상승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퍼스트제네릭, 신제형 및 복합제제 개량 신제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개발에 초점을 맞추어 신약 개발과 신제품 개발의 비중을 적절하게 안배함으로써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서울제약 - 팍스로비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의약품(양약)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였으며 2000년 7월 2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우수의약품 개발 및 생산을 통한 질병 퇴치와 국민건강증진이라는 창업이념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 서울제약은 입안에서 녹여 복용하는 구강붕해필름은 복용 감이 탁월해야 하며, 이미 많은 제품 SmartFilm®Technology를 적용하였으며, 지적재산권을 확보해 둔 상태입니다.

 

서울제약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5.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매출원가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하였습니다.

 

- 향후 5년 내 주요 만성질환 시장인 고지혈증, 위식도역류질환 개량신약과 블록버스터 당뇨 제품의 특허 만료에 맞춘 1st Generic 제품 등을 출시 준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KPX생명과학 - 팍스로비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글로벌 제약산업 시장을 대상으로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 의약품 중간체, 원료의약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작물보호제 원료로 전량 미국에 수출되는 AMZ, 전량 일본에 수출되는 CCIM, IKF-309, 의약품 중간체인 DSIC 등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KPX생명과학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2% 감소, 영업손실은 458.3% 증가, 당기순손실은 3241.7% 증가하였으며, 세계적인 카보닐 디클로라이드 활용기술, 국내 최대의 수소 반응 설비 등으로 향후 매출을 회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약품 및 의약품 중간체 사업에 대해서 CMO 사업으로 진행 중인데 코로나 영향으로 설비 가동률 하락, 리드 타임의 증가, 물류 비용 상승으로 매출과 수익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제일파마홀딩스 - 팍스로비드 관련주

[기업내용]

- 제일파마홀딩스는 2017년 인적분할을 하였고, 분할전회사인 제일약품(주)이 보유한 자회사 및 관계회사 지분 모두를 보유하며 이에 따른 지분법 이익 및 자회사 관리 그리고 투자자산에 대한 임대업을 주된 영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종속회사 제일약품의 주요제품은 리피토, 리리카, 쎄레브렉스, 네시나 등이며, 제일헬스사이언스의 주요 제품은 케펜텍, 쿨파프 등이 있습니다.

 

제일파마홀딩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5.5% 감소하였으며, 환자 니즈를 고려한 차별화된 개량신약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 권리범위 확인심판과 빠른 개발을 통해 우선판매권을 확보할 수 있는 제네릭 의약품의 개발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혁신신약 및 개량신약 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회사의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글로벌 환경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신풍제약 - 팍스로비드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의약품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동사의 주요 목적사업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입니다.

 

- 동사는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수익성이 악화되어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최근에 들어서는 신약개발 또는 기업 간의 제휴 및 인수합병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춤과 동시에 해외시장으로의 진출로 매출 수단의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팍스로비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TOP7

바나듐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와 달리 물 기반 전해액을 사용하여 발화 위험성이 원천적으로 차단된 배터리로 한국의 스탠더드 에너지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합니다. 에너지 효율도 9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로봇 관련주 TOP9  (0) 2022.02.03
리오프닝 관련주 TOP7  (1) 2022.02.03
가상현실 관련주 7종목  (0) 2022.02.02
전기차 부품 관련주 7종목  (0) 2022.01.31
바나듐 배터리 관련주 TOP7  (0) 2022.01.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