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원격의료 관련주 대장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20.
반응형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한시적 비대면 진료 또한 계속되고 있으며, 원격의료 관련 제도화 움직임이 정치권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해외 사례를 보면 원격 메타버스 시술도 이뤄지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초보적인 비대면 진료조차도 의료보험제도 등과 맞물려 이뤄지지 않고 있으며, 원격 비대면 진료는 피할 수 없는 현실이라는 얘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원격의료의 규제 완화 이슈는 소프트웨어 기업에게도 큰 관심사 중 하나로,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데 오늘은 원격의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트컴퓨터 - 원격의료 관련주

디지털헬스케어사업에서 원격의료시스템인 비트 케어플러스와 독립 키오스크 형태인 비트 케어 스테이션 원격 건강 모니터링 서비스 비트케어 등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비트컴퓨터의 주요 사업으로는 의료정보사업, 디지털헬스케어사업 및 IT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6년 의료법 개정으로 의료기관도 클라우드 도입이 허용되며, 다양하고 고도화되는 IT 인프라의 도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의료정보사업은 그 특성상 타 사업분야에 비해 경기변동에 영향을 적게 받고 있으며,  2020년 11월 개인건강기록(PHR) 중심의 통합 의료정보 플랫폼 구축 사업을 완료하였습니다.

 

비트컴퓨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 증가, 영업이익은 27% 증가, 당기순이익은 4.5% 증가하였습니다.

- 서비스 수준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대,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 등 의료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매출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이지케어텍 - 원격의료 관련주

의료정보시스템인 BESTCare 공급 및 병원의 의료정보시스템을 유지보수 및 위탁 운영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국내 중대형 병원의 의료정보사업은 물론 병원정보시스템을 해외에 수출하고 있는 헬스케어 IT 전문기업이며, 동사의 베스트케어(BESTCare)는 국내외 대형병원이 핵심 고객입니다.

 

- 클라우드 기반의 프리미엄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는 의원부터 종합병원까지 서비스가 가능한 제품이며,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 스마트솔루션, 인공지능 등 최신 ICT 기술을 적용한 의료혁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지케어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으며, 해외 매출 증가에 힘입어 외형이 성장했으며, 영업이익도 흑자 전환되었습니다.

 

- K-의료서비스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 수주 확대가 기대되며,  의료 빅데이터화를 통한 AI 기술 접목을 가시화 한 수준에 이르렀으며, 앞으로 일본, 미국, 중동 시장 등 선진 해외시장으로 다양한 의료 IT 서비스들을 지속 납품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유비케어 - 원격의료 관련주

개인 건강정보관리 플랫폼 사업파트에서 기업의 임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전국 24,400여 개의 의료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관련 의료기기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빠른 시장 선정을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 관련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완료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유비케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인건비등 비용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해.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이익은 15.8% 감소, 당기순이익은 18.7%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통계 정보 제공 사업을 기반으로 향후 협업 및 인수 등을 통해 데이터를 더욱 고도화시키고 신규 플랫폼 론칭을 통해 매출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제이엘케이 - 원격의료 관련주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 진단 플랫폼인 AIHuB의 핵심 솔루션을 원격의료 플랫폼에 탑재하였으며, 원격 인공지능 헬스케어 플랫폼인 헬로우 헬스를 출시하였습니다.

[기업내용]

- 의료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 뇌와 암 분야 솔루션을 개발했고, 솔루션을 기반으로 자회사를 통한 치료제 개발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AI 원천 알고리즘 기술 기반으로 AI 의료분야 최초 코스닥 상장되었습니다.

 

- AI 의료기기 국내 최초 식약처 3등급 허가 획득, 37개 인공지능 의료 분석 솔루션 및 AI 자동화 기술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AI신약개발 및 유전체 분석 등 신규 사업영역 확장하고 있습니다.

 

제이엘케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4% 증가, 영업손실은 4.6% 감소하였으며, 전립선 제품 등은 미국 식약처(FDA) 임상을 진행 중에 있으며, 각국의 병원들과 잠재적인 거래처들로부터 높은 홍보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반응형

- 동사는 해외 파트너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유럽, 미국, 중동 북아프리카(MENA) 등 세계 각국의 시장 진출하여 글로벌 기술 개발 및 사업화 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케어랩스 - 원격의료 관련주

헬스케어 토탈 솔루션업체로 헬스케어 미디어 및 헬스케어 솔루션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동사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되었습니다.

 

- 동사는 광고대행업, 구매대행업, 콘텐츠 제작 및 공급, 의류 전자상거래, 일반음식점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식회사 비앤케이랩을 인수하여 소셜 데이팅 애플리케이션 사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케어랩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5% 증가, 영업이익은 40.9% 감소, 당기순이익은 43.6% 감소하였으며, 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잠재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와 편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으므로, 매출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동사의 서버가 해킹되어도 알아볼 수 없는 환자 정보 암호화, 컨설팅 수준의 CRM 사용자 교육 및 AS를 바탕으로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라이프시멘틱스 - 원격의료 관련주

디지털헬스 기술 플랫폼 및 디지털헬스 솔루션, 디지털 치료제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콜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동사는 디지털 헬스 기술 플랫폼 및 디지털헬스 솔루션, 디지털 치료제 등의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디지털헬스를 통한 비대면 의료의 도래를 예견하고 이에 따른 제반 수요에 착안해 국내 최초의 개인건강기록 기반 상용 디지털헬스 기술 플랫폼인  '라이프 레코드’를 개발하였으며, 2021년 3월 23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하였습니다.

 

라이프시맨틱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3% 감소, 영업손실은 125.9% 증가, 당기순손실은 160.4% 증가하였으며, 바디프랜드에 4억 원 규모의 스마트 체중계 ‘바디 스케일’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 개인 건강 정보를 활용한 디지털 건강관리 시장이 확대되는 만큼, 보안성과 쉬운 사용성을 갖춘 맞춤형 헬스 솔루션 제공 사업을 더욱 본격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인성정보 - 원격의료 관련주

헬스케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원격의료사업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인 하이케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시스템 통합 업 등을 영위, IT 인프라 사업부문과 헬스케어 사업부문으로 나뉘며, 종속회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도매사업부문, 네트워크 장비 도매사업부문, IT 인프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H/W와 S/W, 그리고 ERP 컨설팅 등 기업경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어 적극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인성정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6.8% 감소하였습니다.

- 매출 비중이 높은 IT 인프라 사업부문에서 영업손실이 지속되었고, 헬스케어 사업부문은 매출액 작으나 영업손실은 크게 발생해 손익 악화의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는 중소규모의 다수 업체들 간의 저가 수주 등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만큼 새로운 부가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경쟁 요인이 될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8. 메디포스트 - 원격의료 관련주

정부의 유- 헬스 시범 사업자로 선정된 에임메드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에임메드는 원격의료서비스 관련 솔루션 및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제대혈 보관, 건강기능식품 판매,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MEDIPOST America와 이뮤니크를 보유. 메디포스트 메디투어와 큐로닉스는 기중 청산 완료되었습니다.

 

- 국내 1위의 제대혈은행 사업자. R&D 파이프라인으로 무릎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뉴로스템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메디포스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손실은 72% 증가, 당기순손실은 185.1% 증가하였으며, 제대혈은행 매출, 줄기세포치료제 매출, 건강기능식품 매출 등이 고르게 증가하여 전체 외형 확대되었습니다.

 

- 카티스템으로 일본, 말레이시아 등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임상 및 품목허가 등 절차 진행 중이며, 무릎 관절염 치료제 스멉셀은 국내 임상 2상이 승인되고 미국 임상 추진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원격의료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성공투자하세요. 감사합니다.

 

 

재택근무 관련주 TOP 8

연일 지속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강화에 나서고 있어 재택근무 관련주들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재택근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도체 장비 관련주 9종목  (0) 2021.12.21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 9  (0) 2021.12.21
음압병실 관련주, 대장주 8종목  (0) 2021.12.20
구리 관련주 TOP 7  (0) 2021.12.20
수소에너지 관련주 TOP 8  (0) 2021.1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