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재택근무 관련주 TOP 8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16.
반응형

연일 지속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강화에 나서고 있어 재택근무 관련주들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재택근무를 실시 중인 기업 4곳 중 3곳은 현재의 근무 방식에 만족하며 재택근무를 계속 시행할 것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재택근무 기업 중 26.8%가 '현재 수준으로 계속 시행할 것'이라고 답했고, 48.4%도 '축소는 하되 계속 시행할 것'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재택근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알서포트 - 재택근무 관련주

[기업내용]

- 알서포트는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원격 지원 및 제어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기반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출시하여 신규 시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현재 Cash cow 역할을 하고 있는 B2B 분야에 대한 사업을 강화하고, 동시에 B2C 사업을 확대하여 사업적인 안정성과 성장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알서포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증가, 영업이익은 15.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코로나 사태로 인한 비대면 산업의 급성장 등에 힘입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소프트캠프 - 재택근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세계 소프트웨어 시장을 향한 "소프트웨어 베이스캠프"의 준말로 1999년에 설립한 정보보안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 기업용 문서암호화 솔루션인 문서 DRM 등을 시작으로, 영역 DRM, APT 대응 솔루션 등 문서를 기반으로 한 협업 제품으로 사이버 보안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 2020년 11월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서비스 SHIELDrive 를 필두로 클라우드를 공통분모로 하는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브랜드 Security 365를 출시하였습니다.

 

소프트캠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주 고객사인 금융지주사 및 대기업의 사세 확장으로 동사 보안제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국내와 유사한 보안 시장 흐름을 보이는 일본 시장에 진출하여 문서보안 시장에서 상당한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였고, 본격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CDR 시장에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이씨에스 - 재택근무 관련주

[기업내용]

-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을 주 사업영역으로 Contact Center, UC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영상회의, 네트워크 통합, 가상화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컨설팅 및 IT 아웃 소싱 서비스 등 전문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적인 기술지원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 구축형 SI 사업뿐 아니라 관리형 서비스를 위한 ETaaS(ECS Technology As a Service)를 제공하여 시장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씨에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5% 증가, 영업이익은 26.2% 증가, 당기순이익은 24.7% 증가하였습니다.

 

- 사업분야는 전문 특수화된 분야로서 제품을 판매하는 영업과는 차별화되어 있으며 다년간의 기술영업에 의한 컨설팅 능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브리지텍 - 재택근무 관련주

[기업내용]

-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로 AI 콜센터와 음성인식/화자인증, 보이는 ARS,  IP 기반의 유무선(인터넷전화, LTE 이동전화)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공급하고 있습니다.

 

- 보유한 제품을 활용하여 인프라를 구축한 후 기업고객에게 임대하고 사용하는 기간 동안 비용을 지급받는 클라우드 환경의 소프트웨어 임대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입니다.

 

브리지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 증가, 영업이익은 120.4% 증가, 당기순이익은 162%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가 전년 동기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증가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확산 여파에 따른 콜센터 근무자의 감염 방지 및 대응 방안을 위한 콜센터 이중화 구축 수요가 이어지며 재택근무자에 대한 클라우드 콜센터에 대한 수요 증가로 좋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링네트 - 재택근무 관련주

[기업내용]

-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 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사업과 화상회의 시스템, Storage시스템, 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 시장은 LAN, WAN 그리고 인터넷이 점차 하나의 개념으로 통일되어 가고 있습니다.

 

- 동사는 노후화 및 망분리 등에 소요되는 네트워크 통합 유지관리 서비스 분야에 걸쳐도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네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2% 증가, 영업이익은 118.2% 증가, 당기순이익은 101.3% 증가하였습니다.

 

- 클라우드 전환 관련 인프라 변경 사업이 확대로 민간 클라우드 사업자의 업무 역할이 확대되고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클라우드 업무 환경 구축에 대한 사업도 꾸준하게 확대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파수 - 재택근무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10월 삼성 SDS 사내 벤처포트로 출발, 2000년 6월 분사하며 설립된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로서 데이터 보안, 애플리케이션 보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보안 분야는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사업 역량 집중을 위해서 2018년 5월 단순ㆍ물적분할을 통해 (주)스패로우를 설립하여 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 주력제품은 데이터 보안이며 2021년 1분기 누적 기준 전체 매출에서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독보적 위치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파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증가, 영업손실은 32.7% 감소, 당기순손실은 42.1% 감소하였습니다.

 

- 세계 최초로 DRM 기술을 상용화하고 국내 기업용 DRM 시장을 개척하였습니다.

 

- 국내 최다 레퍼런스를 갖춘 동사는 경쟁력 높은 기술력과 서비스로 국내 시장에서 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제이씨현시스템 - 재택근무 관련주

[기업내용]

-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제품,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 장비 판매업 및 인터넷 서비스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한 PC 시장 판도의 변화를 바탕으로 PC의 수요 증가 및 기존의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드론 산업이 확장됨에 따라 시장 확장이 기대됩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109.2%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9%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가 있었지만 매출액 증가가 모두 상쇄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모두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영림원소프트랩 - 재택근무 관련주

[기업내용]

- 영림원소프트랩은 전사적 자원관리(ERP) 솔루션 개발 및 공급 및 유지관리용역의 제공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이 경영을 더 합리적이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고객의 기업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국내의 대표적 ERP 개발 및 판매 기업입니다.

 

- 2021년 비영리단체를 위한 Cloud  ERP인 'SystemEver 비영리'와 산업별 표준 프로세스를 반영한 '산업별 ERP K-System Ace' 출시하였습니다.

 

영림원소프트랩 주가 차트

 

[기업실적]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한국 IDC에서 발표한 2020년 말 신규 계약 매출 기준에 따르면 동사의 시장점유율은 ERP 시장 전체 3,577억 원 중 6.7%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재택근무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인공지능 관련주 TOP 8

인공지능은 컴퓨터 과학의 다른 분야와 직간접으로 많은 관련을 맺고 있으며, 특히 현대에는 정보기술의 여러 분야에서 인공지능적 요소를 도입하여 그 분야의 문제 풀이에 활용하려는 시도가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주 8종목  (0) 2021.12.17
반도체 소재 관련주 핵심 9종목  (0) 2021.12.17
MCU 관련주 TOP 9  (0) 2021.12.16
원전 관련주 TOP 8  (0) 2021.12.16
AI 관련주 TOP 8  (0) 2021.12.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