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17.
반응형

2022년 상장하는 기업중 가장 기대가 되는 종목은 1월 상장을 추진 중인 LG에너지솔루션입니다. 올해 1~10월 누적 기준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점유율 23%로, 중국 CATL(28.2%)에 이어 2위에 올라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기업 규모나 산업의 성장성 측면에서 가장 기대를 모으는 공모주로 꼽히고 있으며, 시장에서는 LG엔솔은 기업가치만 최대 75조원, 공모 규모는 13조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2차전지 업종 대장주로 꼽히는 삼성SDI의 시가총액이 48조원임을 감안하면, LG엔솔이 새로운 2차전지 대장주가 될 가능성이 크며, 이로 인해 LG엔솔의 각종 2차전지 지수 편입도 이어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상장과 함께 코스피 시총 순위 2~3위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 오늘은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주 8종목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LG에너지솔루션

 


1. 나인테크 - LG엔솔 상장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음."

[기업내용]

- 동사는 이차전지 분야의 공정기술(라미, 스테킹) 및 IT산업 분야의 초고정밀 Align 기술 및 특수 이송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공정장비를 개발 및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 나인테크는 전기자동차에 특화된 파우치형 이차전지 설비를 개발하여 국내 대형 배터리 제조사에 설비를 공급하였고, 유럽 및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설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력생산제품 Lamination/Stacking 장비는 기술적, 경험적인 진입장벽이 매우 높은 장비로 장비공급 이력을 장비의 신뢰성을 판단하는 근거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나인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2.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7.9%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고객사와의 긴밀한 연락체계를 유지하여 국내는 24시간 해외는 72시간 내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반응형

2. 신성델타테크 - LG엔솔 상장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에 셀 카트리지, 배터리팩 케이스 등을 공급."

[기업내용]

-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휠, 전기자전거 제조·판매 및 증권정보서비스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신성오토모티브㈜로 분할 설립(2011년)된 자동차 사업부문은 국내외 완성차 업체에 인테리어 부품 및 전기차 배터리부품을 양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 신성델타테크의 가치를 극대화시키고 있는 IT사업부문은 최신설비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휴대폰 부품 및 TV, 모니터, 노트북 부품 등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판관비가 크게 증가했지만 매출 상승이 이를 상쇄하였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해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7% 증가, 영업이익은 173.8% 증가, 당기순이익은 223%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BA사업부문의 설비 및 공장의 투자를 통하여 생산 Capa 확대 및 신규 ITEM 수주, 신규 고객사 발굴 등  해외시장개척 활동 등을 중점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LG화학 - LG엔솔 상장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의 모회사"

[기업내용]

- 동사는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연결회사는 2020년 12월 1일 전지 사업부문을 단순·물적분할하여 (주)LG에너지솔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하였습니다.

 

- 동사는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LG화학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8% 증가, 영업이익은 153.8% 증가, 당기순이익은 272.1% 증가하였습니다.

 

-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 원가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경기 변동에 따른 사업 Risk를 최소화하고 사업의 Fundamental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나라엠앤디 - LG엔솔 상장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에 핵심 배터리팩을 공급"

[기업내용]

- 동사는 1999년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을 스핀오프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된 금형 전문 업체입니다.

 

- 동사는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금형을 이용한 자동차, 가전부품 양산 사업도 영위 중이며, 금형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한 필수장치임.

 

- 2021년 2분기 기준 매출비중은 금형부문 43.7%, 배터리팩 부문 39.1%, 부품양산 부문 17.2%로 구성됩니다.

 

나라엠앤디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3% 증가, 영업이익은 50.1% 증가, 당기순이익은 63.3%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강한 금형기술력과 부품양산의 생산기술력 & 생산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품질안전성, 양산능력, 원가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향후 전기차 배터리팩 부문 수혜가 기대됨.

 

출처: 키움증권

 

5. 엘앤에프 - LG엔솔 상장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에 2차전지 양극활소재를 공급"

[기업내용]

- 동사는 2000년 설립돼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임.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대구 달서구와 경북 칠곡군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 중이며, 매출은 수출 96.97%, 내수 3.03%로 구성됩니다.

 

엘앤에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5% 증가, 영업이익은 38.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으며, 동사의 사업 부문 중 대형 전지향 양극재 부문은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 관련 수혜 분야입니다.

 

- 배터리 소재 고객사들이 국내 EV/ESS 배터리 사업 모두 영위하고 있다는점에서 그린 뉴딜 수혜 확대가 전망이 되며, 그린 뉴딜 성과 지표에 따라 국내 전기차 누적 보급대수는 지속적인 증가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솔루스첨단소재 - LG엔솔 상장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에 전지박을 공급"

[기업내용]

- 동사는 전지박, 동박, OLED, 바이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21.10.01 바이오 사업부문을 솔루스바이오텍으로 물적분할 하였습니다.

 

- 2014년 전지박 원천기술을 보유한 룩셈부르크 동박업체 서킷포일 (CFL)을 인수, 2019년 헝가리 공장 전지박 사업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 헝가리 공장 증설과 북미 시장 진출 본격화 등을 통하여 글로벌 전지박 선두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관련주

 

[기업실적]

- 2021년 9월 말 연결 재무제표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 전분기 대비 13% 증가하였습니다.

 

- 전지박 사업부는 단계별 양산/공급 증가 중이며, 첨단소재사업부도 QD 디스플레이 신규 소재 및 천연 세라마이드의 독보적인 시장 경쟁력을 바탕으로 꾸준한 매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 신소재 개발, 고객 다각화 및 제품 포트폴리오 개선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새로닉스 - LG엔솔 상장 관련주

"자회사 엘앤에프를 통해 2차전지 양극활소재 생산, 판매"

[기업내용]

- 동사는 디바이스를 비롯하여 FFC, 광학시트, 주방용TV 생산과 DID 및 홈네트워크기반의 시스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종속회사를 통해 국내와 북미에 전자부품 사출물 및 태양전지용 부품 판매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 전자부문  LCD TV 입력장치인 디바이스와 전선인 FFC, 주방용TV 등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광학시트 임가공 사업을 겸하여 영위하고 있습니다.

 

새로닉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증가, 영업손실은 77.2% 감소, 당기순손실은 12.9%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 부담이 커지면서 판관비와 인건비 감소 노력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적자 기조 유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웰크론한텍 - LG엔솔 상장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에 2차전지 양극재 원료생산을 위한 황산니켈 결정화 설비를 공급"

[기업내용]

- 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 및 플랜트 종합건설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발전업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 건축설계, 감리 및 CM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력제품은 에너지절감을 극대화시키는 MVR 농축설비로 국내 시장점유율은 30%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 2차전지 핵심 원료인 리튬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포스코가 투자한 아르헨티나 리튬 염호(鹽湖)의 추정 가치도 크게 올랐으며 이에 포스코에 리튬 농충 설비를 공급한 이력이 부각되며 웰크론한텍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웰크론한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7%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1.6% 감소하였습니다.

 

- 라이신 및 바이오 사업은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에 따른 식생활 개선과 세계 육류 소비의 꾸준한 증가에 따른 사료 수요의 증가로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MCU 관련주 TOP 9

MCU는 TSMC가 독점적 지위를 누리고 있는 시장이며, 초미세공정 기술력은 필요하지 않지만 고객사의 세세한 요구사항을 맞추는 게 쉽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MCU 업체들이 업력이 오래된 TSMC를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핀 관련주 8종목  (0) 2021.12.17
UAM 관련주 TOP 8  (0) 2021.12.17
반도체 소재 관련주 핵심 9종목  (0) 2021.12.17
재택근무 관련주 TOP 8  (0) 2021.12.16
MCU 관련주 TOP 9  (0) 2021.12.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