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음압병실 관련주, 대장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20.
반응형

코로나 상황 장기화에 대비해 국립중앙의료원이 운영하는 모듈형 중증 병상 확충을 적극 추진하고 공공 부문 의료 인력을 코로나 환자 진료에 최대한 투입할 것을 지시해 음압병실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음압병실은 전염병 확산 방지 등을 이유로 환자를 외부 및 일반 환자들과 분리하여 수용하고 치료하기 위한 병실로 병원 내부의 병원체가 외부로 퍼지는 것을 차단하는 특수 격리 병실을 말합니다.

 

음압병실은 병실 내부의 공기압을 낮춰 공기가 항상 병실 안쪽으로만 흐르도록 설계해 바이러스나 병균으로 오염된 내부 공기가 외부로 배출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병상 확충을 위해 국립대병원을 투입하고, 공공병원을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전환하는 등의 특단의 조치를 내려 주목을 받고 있는데 오늘은 음압병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오롱글로벌 - 읍압병실 관련주

경북 문경시 서울대병원 인재원에 24 병상 규모 모듈형 음압병실 건립 및 자회사 코오롱 모듈러스를 통해 국립중앙의료원에 30 병상 규모 모듈형 음압 병동을 착공하였습니다.

[기업내용]

- 코오롱글로벌은 의료시설 건립 PJT를 단기간에 성공적으로 시공하였고, 단일 최대 PJT 인 하남 미사지구 하남 스튜디오(158억)를 시공중에 있습니다.

- 주택 브랜드 "하늘채", 최고급 주택 브랜드 "린든그로브", 주상복합 브랜드 “Polis” 등 소비자 세분화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덕평 자연휴게소, 대구 월드컵 경기장, 마곡 코오롱 미래기술원 등 기능성과 미관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건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오롱글로벌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이익은 47.5% 증가, 당기순이익은 78.8% 증가하였습니다.

건설부문에서 인근 국가로의 추가 진출뿐만 아니라, 동사 해외분야의 주력상품인 수처리 분야 외에 댐, 교량, 병원, 대학 등 타 분야로의 사업 다각화 전략을 추진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에스와이 - 음압병실 관련주

에스와이는 지난해 스틸라이프와 협업해 고밀도 우레탄 패널과 공조시설, 음압 설계가 적용된 이동식 모듈러 음압 병동을 개발 완료해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에스와이는 2000년 9월 29일 조립식 샌드위치 패널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쌍용 실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19년 3월 27일 에스와이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주요 종속회사인 에스와이 빌드(주)는 알루미늄 복합패널, 구조용 단열패널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에스와이 스틸텍(주)는 데크플레이트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스와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매출 증가와 원가율 개선, 여기에 판관비와 인건비 등 비용 역시 전년보다 줄어들며 영업이익이 대폭 확대되었으며,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의 샌드위치 패널의 경우 주요 거점별로 공장을 설립하여 물류비 절감 효과로 타사 대비 가격경쟁력, 납기 경쟁력 측면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신성이엔지 - 음압병실 관련주

클린룸 내재 기술을 활용한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 양, 음압기 등을 개발하였으며 카이스트와 함께 이동형 음압 병동을 개발하였습니다.

[기업내용]

-2009년도에는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등록하여 태양전지 사업을 본격화 함에 따라 2011년도에는 신성솔라에너지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현재 클린환경 사업부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클린환경 부문의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전방산업의 설비투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매출액이 감소함과 동시에 판매비와 관리비는 소폭 증가하여 수익성이 악화, 결국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하였으며, 고정비 성격이 강한 급여 등이 항목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 클린환경 사업부문의 경우 주요 고객사의 이차전지 관련 생산시설이 헝가리, 폴란드 등 동유럽에 건설됨에 따라 이차전지 드라이룸 해외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우정바이오 - 음압병실 관련주

병원 음압 격리 병상, 실험동물실 등 중요 시설의 컨셉 설계와 실시 설계 및 시공까지 시행, 인천공항에 음압형 선별 진료소를 설치하였습니다.

[기업내용]

- 동사는 1989년에 설립된 신약 연구 기업으로, 감염관리 전문기업으로 병원 및 연구시설에 감염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감염관리 서비스는 ‘설계-시공-장비-유지-예방 멸균’의 토털 솔루션 형태입니다.

- 감염관리는 병원의 수술실, 무균실, 중환자실, 연구시설의 실험실, 제약 생산시설 등에 필요하며 메르스 사태 이후 사회적으로 감염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며 수요 증가 추세입니다.

 

우정바이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1% 감소, 영업손실은 82.5% 감소, 당기순손실은 93.3% 감소하였습니다.

- 신약개발 기업들과의 네트워크를 집약하며 민간 최초의 바이오신약 클러스터를 오픈할 예정이며, 식품의약품 안전처 의약외품으로 해충기피제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하였으며, 이를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원방테크 - 음압병실 관련주

바이오 클린룸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1인용 음압병실을 개발하였습니다.

[기업내용]

- 동사는 산업용 클린룸, 바이오 클린룸, 드라이룸 등에 대한 토탈 솔루션 공급 업체로 설립되었습니다.

- 초기 기술자문, 설계, 시공, 감리 등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 등 국내외 주요 반도체 생산업체 및 휴대전화, 2차 전지, 바이오 업체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교량 전문 업체인 삼현에이치를 인수함으로써 교량 거더 산업에 진출하였으며, 주요 수요처는 국토교통부의 5대 지방국토관리청 및 공기업, 지방자치단체입니다.

 

원방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9% 감소, 영업이익은 67.7% 감소, 당기순이익은 68.9% 감소하였습니다.

- 베트남에서의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09.47% 증가하였으나, 한국 및 다른 국가에서의 매출은 모두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 향후 전기차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2차 전지를 생산하는 배터리 업체의 드라이룸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6. GH신소재 - 음압병실 관련주

계열사 원방테크가 바이오 클린룸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동사는 1979년 설립 이래 34년간 일반 산업용 부직포 및 자동차 내장용 부품에 적용되는 부직포 원단과 PU(Polyurethane) Foam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신발용 기초소재를 시작으로 국내 자동차 내장재용 부직포 시장에서 단일공장 규모로는 국내 1위 기업이며, 인도공장이 가동 중에 있고 원사 사업부를 영업 양수하여 부직포 원단의 원재료인 원사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GH신소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는 국내 자동차 내장용 부직포 업계에서 다양한 원소재(단섬유)를 적용한 고기능 내장재용 부직포 구현이 가능한 기술력이 있습니다.

- 부직포 강성용 Binder, 폴리에틸렌 라미네이팅, Nylon Film 접착 등의 공정을 자체적으로 가공 가능한 설비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판매비중을 늘릴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오텍 - 음압병실 관련주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 음압 구급차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오텍은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최첨단 음압 앰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 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종속회사인 오텍캐리어는 가정용 및 상업용 냉난방기기, 산업용 에어컨, 공조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이며, 중동 위주의 캐리어 관계회사 매출에서 최근에는 동남아, 러시아, 남미, 유럽 등으로 수출 판로가 다각화되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오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4% 증가, 영업이익은 6% 증가, 당기순이익은 64.9% 감소하였습니다.

- 인버터 벽걸이 냉난방기, 최고의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는 공랭식 냉동기 USX Edge, 중대형 인버터 신제품의 디자인 혁신과 인버터 냉난방 제품의 제품 라인업 확충 등을 추진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8. 엔브이에이치코리아 - 음압병실 관련주

공기조화설비(HVAC)솔루션 기업인 원방테크를 인수하여 반도체/디스플레이/바이오 클린룸 산업과 자동차 배터리 드라이룸 산업에 진출하였습니다.

[기업내용]

- 자동차 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생산품의 대부분을 현대/기아자동차에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생산품은 HEADLINER, NVH부품, FLOOR CARPET, DOOR TRIM이 있습니다.

 

- 매출은 한국 67%, 인도 14%, 러시아 8%, 중국 3%, 기타 9% 등으로 구성되며, 올해 E-GMP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 팩 제조 사업 신규 진출로 신설 법인을 통해 향후 자체 설계 및 개발로 사업 영역 확대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5% 감소, 영업이익은 23.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매출은 전년도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판관비 증가에도 영업이익은 증가세를 보이며, 금융비용의 큰 폭의 감소로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음압병실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성공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UAM 관련주 TOP 8

김포공항 일대에 도심항공교통(UAM)의 이착륙장이 조성되며, 도시철도·간선급행버스(S-BRT)·UAM 이착률장 등이 연계된 미래형 교통 허브시설이 들어선다고 합니다. 최근 모빌리티 시장에서는 전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TOP 9  (0) 2021.12.21
원격의료 관련주 대장주 8종목  (0) 2021.12.20
구리 관련주 TOP 7  (0) 2021.12.20
수소에너지 관련주 TOP 8  (0) 2021.12.19
CCUS 관련주 TOP 6  (0) 2021.1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