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수소에너지 관련주 TOP 8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19.
반응형

친환경 에너지인 수소는 수소 자체를 연소하면서 온실가스를 만들어내지는 않지만 수소를 만드는 과정에서 온실가스가 뿜어져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재생가능에너지를 사용해 생산된 것이 그린수소로 생산과정, 연소과정에서 탄소 배출이 없어 배출가스를 다시 포획하는 '블루수소'에 비해서도 그린수소는 친환경 관점에서 훨씬 더 강점이 있습니다.

 

2021년 현재, 기후변화와 관련한 탄소중립 목표가 전 세계적으로 수립되면서 수소가 각광받고 있는데 오늘은 수소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일진하이솔루스


1. 효성첨단소재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동사는 효성이 영위하는 사업 중 산업자재 사업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되었습니다.

 

- 동사의 주요 제품이자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및 Seatbelt용 원사, Airbag용 원단과 자동차용 카페트 사업은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동반 성장이 예상됩니다

 

- 동사는 타이어보강재, 각종 산업용 원사, 상업용/자동차용 카페트 등을 종합 제조할 수 있는 생산규모와 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반응형

효성첨단소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늘어나며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는 오랜 역사를 통해 얻은 사업 노하우와 업계 선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업자재 부문의 탄섬, ALKEX 등 다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스판덱스의 Creora는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음.

 

출처: 키움증권

 

2. 두산퓨얼셀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핵심 사업은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매출 비중은 최근 사업연도를 기준으로 기자재 공급 86% 및 장기유지보수서비스 14%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공공 및 민간 발전사업자입니다.

 

- 미래성장을 위하여 익산공장 PAFC 생산시설 증설에 착수하였고, 차세대 SOFC 시스템 개발 및 생산설비 구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이익은 82.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되었습니다.

 

- 동사가 제작ㆍ공급하는 연료전지는 전기 및 열효율을 포함하는 복합효율이 높고 안정성이 우수하며 분산 발전이 가능한 친환경 발전원으로,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누적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수소경제의 이상적 발전소 모델을 실현하였고, NG/LPG Duel Fuel 모델을 사업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에스퓨얼셀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14년 2월 28일 설립되어, 연료전지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제품으로는 1kW, 5kW,6kW, 10kW급 건물용 연료전지와 100kW급 발전용 연료전지가 있습니다.

 

- 군산금강레져타운발전소 등 3개 발전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은 건물용 연료전지 95.9%, 발전소 운영 1.3%, 설치, AS, 연구용역 2.8%로 구성됩니다.

 

에스퓨얼셀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감소, 영업이익은 56.5% 감소, 당기순이익은 46.9% 감소 하였습니다.

- 실적은 부진했으나 장기 성장 잠재력은 크다고 평가 받음. 건물용 연료전지 국내 시장의 과반을 점유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신재생에너지 의무 비율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시장 성장이 기대되는 가운데 1위 업체로 수혜를 누릴 것으로 예상됨. 모빌리티 시장 역시 성장이 기대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일진하이솔루스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용기사업(CNG,수소 차량용 연료탱크 제조 등 설치용 금속탱크 및 저장용기) 및 환경사업(매연저감장치 DPF)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일진그룹에 속하는 계열회사입니다.

 

- 2021년 4월 13일  "최고의 수소연료저장 솔루션으로 친환경 미래 사회에 해법을 제시"하는 의미를 담아 일진복합소재에서 일진하이솔루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2021년 9월 1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였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9월 전년동기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3% 증가, 영업이익은 39.4% 감소, 당기순이익은 55.8% 감소하였습니다.

 

- 전방시장인 글로벌 수소차 시장 내 양산업체는 현대자동차, 도요타 및 혼다로 구분되며, 동사는 현대자동차의 수소차에 탑재되는 수소용기를 독점 공급 중으로 20년 기준 연산 용기 47,652 EA 생산능력을 확보하였습니다.

 

- 유럽자동차에 공급할 차세대 수소전기차용 연료저장시스템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효성중공업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18년 6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주식회사 효성이 영위하는 사업 중 건설/중공업 사업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되었습니다.

 

- 동사는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ㆍ판매하고 다양한 건설사업 분야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각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170kV 50kA GIS 및 154kV Shunt Reactor, compact형 변압기 등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감소, 영업이익은 256.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을 전년 대비 대폭  줄이며 영업이익 확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85억원 가까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전력사업부문의 전력공급, 에너지 절감 기술과 건설부문의 시공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센터 사업에 진출하고자 함. 데이터 사용량 급증으로 처리, 저장을 위한 데이터센터의 수요가 증가할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상아프론테크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 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동사는 FPD GLASS 이송 공정용 LCD CASSETTE와 프린터의 핵심 부품인 전사벨트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어 세계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3% 증가, 영업이익은 52.7% 증가, 당기순이익은 12.5%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매출원가와 판관비 부담 역시 커졌지만 매출 증가 폭이 워낙 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전반적인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법인세 비용 부담 가중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코오롱인더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사업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폴리이미드 필름(상표명 CPI®)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7% 증가, 영업이익은 172.8% 증가, 당기순이익은 30.5% 감소하였습니다.

 

-  경량화 소재인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향후 친환경차량 부품소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국내 최초로 수소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인 PEM 양산 설비를 갖추고 수소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동아화성 - 수소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주력제품은 자동차 엔진 및 각종 부품을 연결하는 인테크 호스와 드럼세탁기 도어의 누수방지 고무제품인 도어가스켓입니다.

 

- 동사의 경쟁력은 원재료인 합성고무에 카본, 충진제, 활성제 등 첨가제를 배합하여 고무소재인 CMB를 직접 생산하는 것입니다.

 

- 주력 매출처는 삼성전자와 LG전자, 현대기아차 그룹으로 주요 매출처 내 점유율이 기업별로 70%~90%에 달하고 있습니다.

 

동아화성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2% 증가, 영업이익은 333.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주요 해외법인 가동률 상승, 전기차 관련 매출 증가로 양호한 흐름을 보이며 외형은 확대됨. 이와 더불어 영업이익 또한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 자동차와 전자분야의 매출확대와 전기분야 등 신시장 개척을 통한 사업다각화로 2021년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수소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TOP 7

최근 차량용 반도체 수급 차질로 국내 자동차 생산과 수출, 내수 판매가 모두 감소하는 현상이 지속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난달 자동차 생산 대수는 전년 대비 6.6% 감소한 30만 2983대로 집계됐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압병실 관련주, 대장주 8종목  (0) 2021.12.20
구리 관련주 TOP 7  (0) 2021.12.20
CCUS 관련주 TOP 6  (0) 2021.12.19
미국 우주항공 관련주 7종목  (0) 2021.12.17
그래핀 관련주 8종목  (0) 2021.12.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