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CCUS 관련주 TOP 6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19.
반응형

정부는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선 수소가 2050년 최종 에너지 소비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핵심 에너지원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그리고 이 중 80%는 해외에서 도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호주 정부는 한국과의 탄소중립 기술 협력을 위해 10년간 5000만 호주 달러(약 420억 원)를 투자하겠다고 밝혔으며, 한국 정부도 국내 예산 절차에 따라 이에 상응하는 규모를 매칭 투자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정부 예산 54억원 규모의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구체적으로 3년간 수소에 30억 원, CCUS에 24억 원을 투입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ccus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KC코트렐 - ccus 관련주

[기업내용]

- 케이씨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되었으며,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입니다.

 

- 6개국에 독립 법인과 영업사무소를 운영하며, 세계 각국의 600여 명의 엔지니어들이 6,000여 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현재에도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KC코트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7%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인도 Khurja Power Project 전기집진기 공급 공사 수주, 시장 다각화의 일환으로 선박 탈황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VOC 저감 관련 사업을 위한 신규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 대만의 산업폐기물 소각로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사업 진행중이며 에너지화 기술력을 축적하고 글로벌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그린케미칼 - ccus 관련주

[기업내용]

- 유기화학제품,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 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신규 사업인 AM은 현재 연산 20,000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면서 국내 제2위의 AM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비이온성의 계면활성제 또는 기능성 화학제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린케미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8% 증가, 영업이익은 16.9% 증가, 당기순이익은 32.5% 증가하였습니다.

 

- 특정 산업분야에 대한 의존도는 낮은 편으로 안정성 측면에서 양호하며 ETA는 동사가 국내 유일의 제조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유니드 - ccus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가성칼륨, 탄산칼륨 등 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 증기 및 온수 공급, 발전 전기의 제조 및 판매, 산림개발 및 조림사업 등이 있습니다.

 

- 보드 사업부와 관련하여 동사의 주요 고객은 전국 각 지역의 건자재 도매업체 및 가구 제조업체입니다.

 

- 동사는 칼륨계 제품의 국내 유일 제조사이며, 중국 경쟁업체와 비교해 최대 생산능력 및 시장점유율, 품질관리시스템, 물류비 절감 이점 등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유니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9% 증가, 영업이익은 94.1% 증가, 당기순이익은 234.7%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태경비케이 - ccus 관련주

[기업내용]

- 석회사업 부문에서 선두주자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동사 데이터 기준 2021년 석회 시장 점유율 20%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석회제품은 주로 철강, 건축자재, 환경오염 방지업계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 건설 및 조선업계 등 철강 산업은 국내경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계속적인 환경규제에 따른 환경오염 방지 사업 확장에 밀접하게 관련한 사업입니다.

 

태경비케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2% 증가, 영업이익은 100.1%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5%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소재로 세상을 바꾸다’라는 비전을 내세운 태경그룹의 그린 뉴딜 신소재 개발에 발맞춰 친환경 비료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원천소재 수직계열화, 수출 확대로 매출이 상승함. 동사는 2021년부터 과수화상병 예방 효과가 있는 BK보르도 606의 중국 수출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롯데케미칼 - ccus 관련주

[기업내용]

- 석유화학제품의 제조ㆍ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여수, 대산 및 울산 석유화학단지 내에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 올레핀 계열 및 방향족 계열의 석유화학 제품군을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며, 각국에 판매법인과 해외지사를 설립하고 전 세계 다양한 국가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 2020년 1월 롯데 첨단소재를 흡수 합병하였으며 울산 IPA 증설, HDO 합작 신규사업 등 각 공장의 증설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롯데케미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제품 생산기술과 품질 경쟁력이 중요한 경쟁요소로 부각되는 가운데 고부가 제품 물량의 확대, 판매채널 다변화, 지속적인 원가 절감 노력, 선별적인 투자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한솔홈데코 - ccus 관련주

[기업내용]

- 뉴질랜드와 베트남에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서 우수한 품질의 국내 중밀도 섬유판(MDF), 마루바닥재, 인테리어재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제조업 위주 사업 구조를 갖고 있으나 유통과 해외조림, 신재생에너지 등으로 다각화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베트남 현지에 생산라인을 직접 설치하여 한국과 동일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려고 하며, 더불어 베트남 시장에 대한 현지 판매뿐 아니라 한국으로 수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한솔홈데코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23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은 61억 원으로 103.2% 증가함. 당기순이익은 18.3%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이 하락했으나 매출원가가 더 큰 폭으로 줄며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ccus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UAM 관련주 TOP 8

김포공항 일대에 도심항공교통(UAM)의 이착륙장이 조성되며, 도시철도·간선급행버스(S-BRT)·UAM 이착률장 등이 연계된 미래형 교통 허브시설이 들어선다고 합니다. 최근 모빌리티 시장에서는 전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리 관련주 TOP 7  (0) 2021.12.20
수소에너지 관련주 TOP 8  (0) 2021.12.19
미국 우주항공 관련주 7종목  (0) 2021.12.17
그래핀 관련주 8종목  (0) 2021.12.17
UAM 관련주 TOP 8  (0) 2021.12.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