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자율주행 관련주 TOP 8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14.
반응형

자율주행 자동차는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의 성능이 중요하며, 운전자가 브레이크, 핸들, 가속 페달 등을 제어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주행하는 자동차를 의미합니다.

 

글로벌 자율주행 자동차의 시장 규모는 2020년 71억 달러에서 2035년 약 1조 1,204억 달러로 연평균 41% 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 만도, 쏘카, 카카오모빌리티, KT, 컨트롤웍스, 토르드라이브, 한국 자동차연구원 등 10개 기업, 기관은 자율주행산업협회 출범을 위한 발기인 총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애플도 2025년까지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전기차인 애플 카를 선보일 것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포뱅크 -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내용]

-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율주행, 스마트가 관련 특허 100여 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유무선 및 방송 통신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기업형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 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 주요 종속회사는 서비스 사업(기업용 메시징 서비스,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등)과 기타 사업(S/W 개발 및 솔루션등) 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포뱅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624.5% 증가하였습니다.

 

- 스마트카 서비스 부문은 커넥티드 카 솔루션 구축 기술을 토대로 자율주행 이동체 관제 플랫폼 사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주요 서비스는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입니다.

 

- MO기술을 활용하여 오디션 문자투표, 다채널 실시간 방송 문자 참여 (TV, 라디오, 유튜브, 전광판 등)의 다양한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유진로봇 -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내용]

- 자율주행 기술에 적용되는 2D 스캐닝 라이다, 실내용 자율주행 기술에 적용되는 3D 스캐닝 라이다 등을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 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언택트 시대 자율주행 기술 및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동사는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 및 신규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AMS: Autonomous Mobility Solution)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진로봇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손실은 52.3% 감소, 당기순손실은 50.8% 감소. 

 

- 동사가 현재 개발 중인 라이다 센서는 실내 환경이나 사물을 3차원으로 인식하는 기술로, 빠르고 정밀하게 환경을 인지해 지도 구축 및 정밀한 측위, 초소형 장애물 인식 등이 가능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에이테크솔루션 -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내용]

- 에이테크솔루션은 라이다, 반사된 레이저로 물체 거리를 감지하는 기술 관련 국책과제에 참여해 개발 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삼성전자 정밀기기팀의 기계설비를 취득하여 가전, 디스플레이,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가전용 사출금형으로는 D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외관 금형이며, 디스플레이용 금형으로는 DTV 내부 Frame 금형, 모니터 금형이 있음. 축적된 금형기술을 기반으로 정밀구동부품, OA제품, Gear Box Ass'y, LED LeadFrame 등을 생산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증가, 영업이익은 86.5% 증가, 당기순이익은 181.1% 증가하였습니다.

 

- 몰드, 프레스 등 주요 제품 내수시장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외형이 성장하였으며, 매출 증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도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라닉스 -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내용]

- WAVE V2X 통신 솔루션 개발을 통해 자율주행 솔루션 국산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 5월 V2X 통신 및 보안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의 핵심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 및 인증 관련 시스템반도체 및 S/W, H/W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토탈 솔루션 업체입니다.

 

-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플랫폼 보안, 네트워크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지원하는 All-in-One 보안 칩을 개발하여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라닉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9% 증가, 영업손실은 42.2% 증가, 당기순손실은 37%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 및 신규 시장으로의 원활한 진출과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서는 많은 연구개발비용 투입이 필수적이며 최근 사업연도까지 동사의 매출액 대비 비율은 20%를 상회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큐에스아이 -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내용]

- 자율주행 라이다, 반사된 레이저로 물체 거리를 감지하는 기술에 활용할 수 있는 거리측정 시스템에 관한 특허를 취득한 바 있습니다.

 

- 동사 및 종속회사는 반도체 레이저 관련 제품 등의 제조·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Total Solution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본의 대기업과는 차별화된 개별 고객 맞춤형 제품의 대응이 가능합니다.

 

큐에스아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3% 증가, 영업이익은 88.3% 증가, 당기순이익은 82.7% 증가하였습니다.

 

- 고객사에 기술 트렌드를 지원하여 정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기술적인 요구사항을 만족시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모바일어플라이언스 -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내용]

- 자율주행, 스마트카 솔루션 기업으로 자율주행과 관련된 안전 보조장치인 ADAS,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차량사고 보안과 관련된 블랙박스 등을 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 딥러닝과 빅데이터 기반의 영상인식에 커넥티드 통신 모듈이 연동된 플랫폼 제품, 레이더 이벤트 기록장치,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졸음운전 감지장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등 스마트 자율주행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주요 고객은 현대모비스와 함께 2014년부터는 BMW, 아우디를 시작으로 벤츠 등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입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1% 감소, 영업이익은 69% 감소, 당기순이익은 16.1%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2021년도에도 BMW, 아우디, 벤츠사로의 해외 수출 물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 해외 매출 증대를 위하여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7. 모트렉스 -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내용]

-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 카 및 스마트가의 필수 장치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IVI, HMI를 필두로,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 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 주요 매출 품목은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 중이며, 지속적인 R&D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In-Vehicle-Infotainment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모트렉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2% 증가, 영업이익은 981.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팬데믹 상황에서 높아진 개인위생에 대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공기청정기에 UVC 살균 바이러스 박멸 기능을 보강, 인도시장에서 확인된 제품 품질과 소비자 반응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이 예상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8. 아이쓰리시스템 -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내용]

- 자율주행의 기술로 알려진 적외선 영상센서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 야간 장애물 감지나, 자동 긴급 제동용 초소용 적외선 MEMS 칩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주력 제품으로는 적외선 영상센서, 엑스레이 영상센서, 적외선 영상 시뮬레이터 등으로 다양한 영상 관련 시스템 등을 개발·제조·판매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국내에서 최초로 적외선 영상센서의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한 기업으로 국내 시장에서 군수분야에서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이쓰리시스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국내 과학기술 역사상 최초로 100% 국내 기술로 제작된 영상센서와 카메라로 한반도의 적외선 영상을 획득하였습니다.

 

- 동사 제품은 치과용 시장에서 뿐 아니라 훨씬 많은 방사선 피폭에 노출되는 의료용 시장에서도 핵심적인 기술 경쟁력을 보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TOP 8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보급 속도에 비해 전기차 운행에 필수적인 충전시설은 수요에 비해 부족한 편이며, 전기차 편의성 증대와 전기차 증가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충전 인프라 확대 속도 강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망간 관련주 TOP 6  (0) 2021.12.15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핵심 6종목  (1) 2021.12.14
인공지능 관련주 TOP 8  (0) 2021.12.13
로봇 관련주 TOP 7  (0) 2021.12.13
미국 클라우드 관련주 7종목  (0) 2021.1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