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미국 클라우드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13.
반응형

글로벌 마켓 인사이트에 따르면 클라우드 시장은 2020년 250억 달러 규모에서 2026년 750억 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2020년 기준 주요 클라우드 기업의 시장 점유율은 아마존 웹서비스가 32%로 1위, Azure는 20%, 구글 클라우드 9%, 알리바바 6%, IBM 클라우드 5%, 기타 7%입니다.

 

클라우드 스마트 정책은 보안과 프라이버시를 최우선으로 고려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미국 클라우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라클 - 미국 클라우드 관련주

[기업내용]

- 데이터베이스 및 관계형 서버,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의사결정 지원 도구 등 기업 협업용 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 및 서비스에는 다양한 IT 배포 모델을 통해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 오퍼링이 포함됩니다.

 

- 오라클은 엔터프라이즈 IT 환경을 다루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즈니스에는 클라우드 및 라이선스, 하드웨어 및 서비스가 있습니다.

 

- 고객으로는 정부 기관, 교육 기관 및 리셀러가 있으며, Oracle 기술을 통해 고객은 내부 및 외부 제품, 서비스 및 비즈니스 운영을 구축, 배포, 실행, 관리 ,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오라클 주가 차트

 

2. 어도비시스템스 - 미국 클라우드 관련주

[기업내용]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로 관련 소프트웨어 지원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어도비 시스템즈는 소프트웨어 회사로 전문가, 마케팅 담당자, 지식 근로자,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기업 및 소비자가 매력적인 콘텐츠 및 경험을 생성, 관리, 측정, 최적화에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Digital Media 세그먼트는 개인, 중소기업 및 기업이 디지털 콘텐츠를 생성, 게시, 홍보 및 수익화할 수 있는 툴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마이크로소프트 - 미국 클라우드 관련주

[기업내용]

- 클라우드 서비스 Azure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 저장 클라우드부터 업무용 협업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술 회사로 다양한 소프트웨어 제품, 서비스, 장치 및 솔루션을 개발하고 지원하며, Productivity and Business Processes, Intelligent Cloud, More Personal Computing의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 고객에게 소프트웨어, 서비스, 플랫폼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솔루션 지원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출처: 네이버

 

4. 아리스타 네트웍스 - 미국 클라우드 관련주

[기업내용]

-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 이더넷 스위치, 패스스루, 트랜스시버 등의 운영 체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아리스타 네트웍스는 인터넷 회사,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데이터 센터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 공급업체입니다.

 

- 확장 가능한 운영 체제(EOS),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세트, 이더넷 스위칭 및 라우팅 플랫폼으로 구성된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을 개발, 마케팅,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반응형

5. 알파벳 - 미국 클라우드 관련주 

[기업내용]

- 구글의 지주회사로 클라우드 서비스인 구글 클라우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저장소부터 업무용 협업 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사업 부문에는 구글 및 기타 Bets가 포함된다. 구글 세그먼트에는 검색, 광고, 커머스, 지도, 유튜브, 구글 클라우드, Android, Chrome 및 구글 Play와 같은 인터넷 제품과 하드웨어 이니셔티브가 포함되어있습니다.

 

- 알파벳은 지주회사로 이 회사의 사업에는 구글 Inc.(구글)와 Access, Calico, CapitalG, GV, Nest, Verily, Waymo 및 X와 같은 인터넷 제품이 포함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6. 지스케일러 - 미국 클라우드 관련주

[기업내용]

- 보안 소프트웨어 회사로 웹 및 모바일 보안,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Z스칼러는 클라우드 기반 보안 회사로 당사는 보안 문제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하고 확장하기 위해 설계된 멀티 테넌트(Multi-tenant)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로 구축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 클라우드 아키텍처 플랫폼에는 SSL(Secure Sockets Layer) 검사,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Zscaler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7. 아마존닷컴 - 미국 클라우드 관련주

[기업내용]

-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를 운영하고 있으며,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분석, 보안,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아마존 닷컴은 웹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품에는 공급업체로부터 재판매를 위해 구매한 상품 및 콘텐츠, 제3자 판매자가 제공하는 상품이 포함됩니다.

 

- 아마존닷컴은 Kindle, Fire 태블릿, Fire TV, Echo, Ring 등의 전자 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미디어 콘텐츠를 개발 및 제작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오늘은 미국 클라우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 여행 관련주 TOP 8

코로나19 이후 미국 여행, 관광 산업의 손실예상액은 약 220조 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중국은 약 120조 원을 코로나 여파로 가장 큰 피해를 본 업종 중 하나라고 합니다. 백신보급 및 접종률에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공지능 관련주 TOP 8  (0) 2021.12.13
로봇 관련주 TOP 7  (0) 2021.12.13
암모니아 관련주 TOP 7  (0) 2021.12.13
보안 관련주 TOP 8  (0) 2021.12.13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TOP 8  (0) 2021.1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