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보안 관련주 TOP 8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13.
반응형

최근 대부분의 인터넷 서버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SW)에서 심각한 보안 취약점이 발견돼 세계가 발칵 뒤집혔으며, 우리 정부도 해킹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긴급 보안 업데이트를 권고했습니다.

 

해커들이 공격하면 타깃 컴퓨터의 모든 권한을 가져가며, 비밀번호 없이도 서버를 통해 내부망에 접근해 데이터를 훔쳐가거나 악성 코드를 심어 실행시키고, 자료 삭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보안 관련주 8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노브릭 -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독자적 액티브 나노플랫폼을 바탕으로 전기색가변, 전기투과도가변, 핵산추출, 첨단 보안 신소재 개발 및 사업 추진하고 있습니다.

 

- 자기장 또는 전기장에 의해 색상 또는 투과도가 가변되는 독자적 첨단 나노 신소재 개발 및 양산. 디스플레이 소재 사업, 바이오/화장품 소재 사업, 위조방지/첨단 보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위조방지/정품인증 보안사업'은 동사가 세계 최초 양산에 성공한 자기색가변소재를 기반으로 첨단 보안 소재, 보안 응용제품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나노브릭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9.6% 감소, 영업손실은 47.6% 감소, 당기순손실은 55% 감소하였습니다.

 

- 바이오, 화장품 및 기능성 디스플레이 사업 부분은 해당 산업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과 함께 동사의 신소재를 적용한 상용화 제품 개발을 위한 사업 제휴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공동으로 창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소프트캠프 -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기업용 문서암호화 솔루션인 문서 DRM 등을 시작으로, 영역 DRM, APT 대응 솔루션 등 문서를 기반으로 한 협업 제품으로 사이버 보안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 2020년 11월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서비스 SHIELDrive 를 필두로 클라우드를 공통분모로 하는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브랜드 Security 365를 출시하였습니다.

 

소프트캠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국내와 유사한 보안 시장 흐름을 보이는 일본 시장에 진출하여 문서보안 시장에서 상당한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였고, 본격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CDR 시장에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지니언스 -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솔루션 개발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정보보호 산업"은 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정보보호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개발·생산 또는 유통하거나 이에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임입니다.

 

- 해킹, 사생활 침해, 사이버 공격 등의 이슈로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동사가 속한 정보보호 관련 제품과 서비스 도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 동사의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은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약 40여 개의 보안제품과 연동을 완료해 환경에 맞게 조직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내부 네트워크 보안 플랫폼입니다.

 

지니언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는 발 빠르게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을 BYOD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으로 포지셔닝하고 유무선 네트워크 통합관리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했습니다.

 

출처: 키움증구너

 

4. 파수 -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로서 데이터 보안, 애플리케이션 보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보안 분야는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사업 역량 집중을 위해서 2018년 5월 단순ㆍ물적분할을 통해 (주)스패로우를 설립하여 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 주력제품은 데이터 보안이며 2021년 1분기 누적 기준 전체 매출에서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독보적 위치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파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증가, 영업손실은 32.7% 감소, 당기순손실은 42.1% 감소하였습니다.

 

- 세계 최초로 DRM 기술을 상용화하고 국내 기업용 DRM 시장을 개척하였음. 국내 최다 레퍼런스를 갖춘 동사는 경쟁력 높은 기술력과 서비스로 국내 시장에서 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드림시큐리티 -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 보안, 무선 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 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 동사는 글로벌 웹브라우저의 비표준 웹 기술 지원 중단(Npapi중단)에 대응해 논 액티브 X(Non ActiveX) 기반의 인증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6% 증가, 영업이익은 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18.9% 증가하였습니다.

 

- 5G 서비스 환경에서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자기 통제형 분산 디지털 신원 관리 및 보안 기술 개발을 진행하며 추후 매출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휴네시온 -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정보보안 솔루션(망간자료전송, 통합계정관리, 모바일 보안/출입관리)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망연계솔루션 제품은 망 분리 환경에서 통합 보안 플랫폼 역할을 담당함에 따라 다양한 업무 애플리케이션 및 보안솔루션과의 연동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기존 솔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및 정보보안 관련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휴네시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동사는 망연계솔루션 관련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조달청 나라장터(종합쇼핑몰) 매출 기준 최근 6년 망연계 제품군에서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기술력과 개발력을 높이기 위해 500여 개 이상의 고객을 기반으로 신규 기술 요구사항에 대한 반영, 시장 경쟁력 유지를 위한 새로운 기술 개발 등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지란지교시큐리티 -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보안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제조 또는 판매하거나, 보안기술 및 보안제품을 활용하여 재난·재해·범죄 등에 대응하거나 관련 장비·시설을 안전하게 운용하기 위한 모든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군으로는 스팸차단 SW(스팸차단 솔루션), 콘텐츠보안(문서중앙화/보안웹파일서버), 모바일보안(통합모바일보안 솔루션) 3 분야가 있습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2% 증가, 영업손실은 32.6% 감소, 당기순손실은 40.4% 감소하였습니다.

 

- 성장 가속화되고 있는 문서 중앙화 시장에서 재택근무 모드를 탑재한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의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고 있습니다.

 

- 비대면 서비스 확산에 따른 원격근무 솔루션 시장의 확대로  ECM 및 CDC 글로벌 시장 규모가 연평균 9.0% 성장률로 지속 성장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매출 신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싸이버원 - 보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정보보안 관련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그중 보안관제 및 보안 컨설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정보보호 전문 서비스 기업으로 지정 및 행정안전부로부터 개인정보 영향 평가기관으로 지정되어있습니다.

 

- 동사는 오랜 보안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사 비즈니스 및 IT 환경에 필요한 정보보호전략 수립부터 기타 정보보호 운영 지원 등 전 분야에 대한 One Stop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싸이버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4% 증가, 영업이익은 19% 감소, 당기순이익은 1.4%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물리보안의 영역인 스마트 시스템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사물 인식 기술을 영상/센서/출입통제 등 물리보안과 통합하여 새로운 융합보안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스마트 시스템을 통해 출입통제, 전자출결, 식수관리, 근태관리 서비스를 고객 요청에 맞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보안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핵융합 관련주 TOP 8

핵융합에너지는 원전, 태양열, 풍력에너지 등의 현재 개발되고 있는 에너지들은 모두 대체할 수 있을 만큼의 크고 안전한 에너지라고 합니다 실리콘밸리 억만장자와 월가의 큰손인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클라우드 관련주 7종목  (0) 2021.12.13
암모니아 관련주 TOP 7  (0) 2021.12.13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TOP 8  (0) 2021.12.12
미국 여행 관련주 TOP 8  (0) 2021.12.12
미국 드라마 영화 관련주 TOP 6  (0) 2021.1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