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핵융합 관련주 TOP 8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10.
반응형

핵융합에너지는 원전, 태양열, 풍력에너지 등의 현재 개발되고 있는 에너지들은 모두 대체할 수 있을 만큼의 크고 안전한 에너지라고 합니다

 

실리콘밸리 억만장자와 월가의 큰손인 빌 게이츠, 조지 소로스가 핵융합 열풍을 이끌고 있으며, 미 핵융합 신생 기업인 커먼웰스 퓨전 시스템즈는 최근 자금조달 라운드에서 18억 달러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수십 년간 공공 부문의 주도로 지지부진했던 핵융합 발전에 대한 민간 투자를 주도하면서 꿈의 에너지로 불리는 핵융합 발전의 상용화 시점을 앞당길 수 있다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원전을 뛰어넘는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핵융합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핵융합 관련주 정리]

 

1. 다원시스 - 핵융합 관련주

[기업내용]

- 특수전원장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시장에서 핵융합 전원 장치를 공급하는 유일 업체로 특수전원장치 사업과 전자유도가열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특수전원장치 중 핵융합전원 장치는 국가 연구기관을 대상, 플라스마 전원 장치는 환경 설비 전문 업체인 포스코 ICT와 민간기업인 반도체 세정장비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제품 공급하고 있습니다.

 

다원시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2% 증가, 영업이익은 51% 감소, 당기순이익은 51.7% 감소하였습니다.

 

- 국내 시장을 독식하고 있던 현대로템과의 경쟁으로 우려감이 많았지만 지속적인 입찰 성공으로 수주 잔액이 쌓여 성공적으로 안착하였습니다.

 

- 국토부는 2021년도 약 1조 400억 규모의 구매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축적된 기술적, 영업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경쟁 입찰 참여를 통한 신규 수주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엘오티베큠 - 핵융합 관련주

[기업내용]

- 반도체용 건식 진공펌프의 제조, 판매, 수리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21년 6월 말 현재 엘오티 머트리얼즈, 엘오티 씨이에스 등 국내외에 6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독일 Oerlikon Leybold Vacuum사로부터 건식 진공펌프 사업부문(미국 피츠버그 소재)을 2002년 6월 인수하였습니다.

 

- 건식 진공펌프는 반도체를 비롯하여 디스플레이, 태양광, 철강 및 일반산업 등의 다양한 산업분야에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엘오티베큠 주가 차트

 

[기업실적]

-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셀 제조 등에 사용되는 Fore Vacuum용 건식 진공펌프의 국내외 수주가 증가함에 따라 2021년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습니다.

 

- 전년말에 삼성전자로부터 190억 원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최근 주가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20억 원 규모의 자기 주식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모비스 - 핵융합 관련주

[기업내용]

- 모비스는 국가 차원에서 수행되는 대형 과학 프로젝트인 빅 사이언스 시설물 제어에 필요한 제어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18년 9월 블록체인 기반한 P2P 광고 플랫폼 및 솔루션 제공을 하는 블록 베이스 지분을 획득하였습니다.

 

- 동사의 주요 고객은  포항가속기연구소, 기초과학연구원, 한국 기초과학 지원연구원, 국제 핵융합 실험로, 국가핵융합연구소 등 국내외 연구 기관들이 있습니다.

 

모비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7.7% 감소하였습니다.

 

- 머신러닝을 적용할 수 있는 산업으로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임상 CRO업체인 에이디엠 코리아를 자회사로 편입 후 과학기술정책연구원에서 발표한 거대과학 글로벌 산업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비츠로테크 - 핵융합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를 포함하여 총 7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크게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 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 비츠로셀은 세계 1위의 글로벌 리튬일차전지 업체로서 성장할 것을 목표로 연구 개발과 영업망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중임.

 

- 우주항공산업에서는 품질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동사는 AS/EN 9100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핵융합사업에 있어서 초고온의 플라즈마로부터 토카막 내부의 장치를 보호하는 PFC 제작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비츠로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25% 감소, 당기순이익은 40.6% 감소하였습니다.

 

- 군용으로 사용되는 리튬염화티오닐전지의 Spiral type과 비축형 전지의 유일한 양산업체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우리기술 - 핵융합 관련주

[기업내용]

- 시스템 사업부문, SOC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임대사업부문으로 나누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무선 네트워크 기술 및 DSP 등의 하드웨어 설계기술, 실시간 OS(Real-timeOS) 관련 기술, 인터넷 접속 및 네트워크 응용 관련 기술, 데이터베이스 처리기술 등과 관련된 고급 기반기술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원전사업뿐만 아니라 방산부문의 견조한 사업실적과 해상풍력사업의 안정적인 진행으로 실적이 더욱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증가, 영업손실은 67.7% 감소, 당기순손실은 85.8% 감소하였습니다.

 

- 우리 기술은 핵심사업인 원전사업부문에서 매출이 꾸준히 증가했으며 철도사업 등 주력 사업 다각화 영향으로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두산중공업 - 핵융합 관련주

[기업내용]

- 두산중공업은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두산중공업은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 대형 가스터빈은 2021년 상용화를 목표로 기술 개발 진행 중이며, 풍력사업은 8MW급 해상풍력발전 시스템 개발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원가율, 판관비, 인건비를 대폭 줄이며 영업이익은 대폭으로 증가,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하였으며, 가스터빈, 신재생,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현대중공업 - 핵융합 관련주

[기업내용]

- 현대중공업은 선박과 해양구조물, 플랜트 및 엔진 등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에서 물적 분할되어 신규 설립되었습니다.

 

- 조선사업이 약 75% 정도로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반 상선, 고부가가치 가스선, 해양 관련 선박, 최신예 함정 등을 건조하고 있습니다.

 

- 해양플랜트 사업은 원유 생산·저장설비 공사, 발전·화공플랜트 공사를 수행하며, 엔진기계사업은 대형엔진, 힘센 엔진, 육상용 엔진 발전설비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탄소제로 시대를 대비하여 차세대 연료로 각광받고 있는 수소/암모니아 추진 운반선을 검토, 개발하여 시장지배력 지속 강화 계획입니다.

 

- 친환경 미래연료 추진 선박에 대해 기술제휴사와 2-stroke 암모니아 연료 엔진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연내 추진계획이며, 초대형 메탄올 엔진 제작을 위한 기술 검토 또한 기술제휴사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일진파워 - 핵융합 관련주

[기업내용]

- 일진파워는 꾸준한 연구개발 등으로 각종 면허 및 인증을 획득하여 화공기기 제작, 플랜트 경상정비, 유지보수 등을 해오다 2002년 한국 남부발전(주)하동화력 경상정비공사를 수주하여 본격적으로 사세를 확장하였습니다.

 

- 동사는 축적한 기술력의 민간정비회사로 성장하였고 향후 해외 발전소 정비시장 수주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2021년 5월 한국기계연구원과 수소액화플랜트 PIPING 설계용역계약 체결 등의 다양한 신규 사업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일진파워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이익은 36.5% 증가, 당기순이익은 37% 증가하였습니다.

 

- 주요 원재료 가격 상승이나 인건비 상승에 의한 제품의 가격 변동은 소폭이며 전반적인 석유화학 관련 제품 생산업체의 경기 변동에 따른 제품 가격의 변동폭은 커질 수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핵융합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9종목

기상이변이 지구촌 곳곳에서 속출하면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으며, 이 가운데 기후변화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신재생에너지 기업 투자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이다 관련주 TOP 8  (0) 2021.12.11
니켈 코발트 관련주 TOP 7  (0) 2021.12.10
렌터카, 중고차 관련주 5종목  (0) 2021.12.10
미국 통신장비 관련주 10종목  (0) 2021.12.10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9종목  (0) 2021.12.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