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암모니아 관련주 TOP 7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13.
반응형

수소·암모니아 발전은 무탄소 연료인 수소(H2)와 암모니아(NH3)를 기존 석탄발전기와 액화 천연가스(LNG) 발전기에서 연소해 전력화하는 친환경 기술입니다.

 

정부가 내년 1분기 중 수소·암모니아 발전 로드맵을 마련하고, 대용량 암모니아 저장 인프라 구축에 착수, 한국전력과 전력연구원은 수소·암모니아 공급·안전 설비, 연소시험 장치 등 추가 시험 설비를 내년 상반기까지 설치할 예정입니다.

 

2023년에는 최적의 혼합 연소 운전기법을 확보해 실제 석탄·LNG 발전소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수소·암모니아 발전 가이드’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암모니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롯데정밀화학 - 암모니아 관련주

[기업내용]

- 주요 제품군은 정밀화학제품(메셀로스, 헤셀로스, 애니코트, ECH), 일반화학제품(가성소다, 염화메탄, 유록스), 전자재료 제품(TMAC, 토너) 등이 있습니다.

 

- 친환경, 안전, 건강 관련 규제와 소비자 선호 변화 등의 메가 트렌드에 대응하여 스페셜티 케미칼 사업 확대를 신성장 전략으로 정립하였습니다.

 

롯데정밀화학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증가, 영업이익은 5.3% 증가, 당기순이익은 43% 증가하였습니다.

 

- 그린소재부문 또한 양호한 성장세를 시현함. 메셀로스®, 헤셀로스® 등 경쟁력 있는 사업의 증설과 제품 판매 가격 상승 시 추가적인 실적 개선 가능할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삼성엔지니어링 - 암모니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전 세계 플랜트 시장에서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는 글로벌 EPC(설계, 구매, 시공) 전문기업입니다.

 

- 산업환경은 그룹 내 물량의 지속적인 발주가 이어지고, 해외 수처리 및 바이오 시장의 성장이 확대될 전망이며, 동남아 등 저개발 국가 중심으로 기초산업플랜트 위주의 발주가 예상되고 있어 수요 확대 가능성이 높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차트

 

[기업실적]

-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하락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증가해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감소, 영업이익은 52% 증가, 당기순이익은 47.4% 증가하였습니다.

 

- 탄소포집과 친환경 플라스틱(바이오플라스틱 및 재활용), 에너지 최적화 등 순수 EPC업체로 다양한 신재생 성장 에너지를 보유하고 있어 친환경 사업 모멘텀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휴켐스 - 암모니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2002년 9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탄소중립을 위한 그린 암모니아 협의체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 2006년 태광실업이 남해화학으로부터 인수한 정밀화학기업으로, 질산을 토대로 DNT, MNB, 초안을 생산함. 한국바스프, 한화, 한화케미칼, OCI 등과 장기공급 계약을 맺고 질산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2022년말 목표로 광주과학기술원(GIST) 화학 에너지 저장과 변환 공정 미래연구센터와 함께 암모니아를 전기 분해해 수소를 생산하는 시스템을 개발 중입니다.

 

휴켐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해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 증가, 영업이익은 15.5% 증가, 당기순이익은 41.1%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남해화학 - 암모니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비료 및 동 부산물의  생산·판매 등을 목적으로 1974년 5월에 설립되어 1995년 11월 10일 한국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 주요 사업 부문으로는 비료 화학 사업 부문, 유류제품 사업이 있으며, 신사업으로 나노실리카 사업 및 반도체용 암모니아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화학산업은 비료, 사료, 식품, 의약품을 비롯한 각종 산업의 중간 원료로 공급되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비교적 민감하며, 전방 수요산업의 경기 동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남해화학 주가 차트

 

[기업실적]

-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줄어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4.4% 증가, 영업이익은 50.5% 감소, 당기순이익은 48.9% 감소하였습니다.

 

- 비료는 농업생산에 필수적인 영농자재이므로 경기에 비탄력적인 특성을 보이며, 안정된 시장 기반을 가지고 있으며, 동사는 상반기에는 내수 위주의 공급을, 하반기에는 수출 위주의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나노 - 암모니아 관련주

[기업내용]

- 1999년 4월 12일에 설립되어 촉매제품 제조 판매를 주요 활동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환경산업의 분야 중에서 대기 중의 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 Nitrogen Oxides)을 촉매를 이용해 제거하는 '질소 산화물 제거(De-NOx)' 산업에 속해 있습니다.

 

- 내수와 수출의 매출 구성비는 내수가 전체 매출의 70% 이상이며, 수출은 30% 이하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나노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적자 폭이 축소되어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손실은 98% 감소, 당기순손실은 138.7% 증가하였습니다.

 

- 국내 시장의 지속적인 확대로 수출의 비중이 감소하고 있지만, 장기적으로 해외 발전소, 산업, 선박 시장 등의 SCR 촉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수출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롯데케미칼 - 암모니아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1976년 석유화학제품의 제조ㆍ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여수, 대산 및 울산 석유화학단지 내에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 올레핀 계열 및 방향족 계열의 석유화학 제품군을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며, 각국에 판매법인과 해외지사를 설립하고 전 세계 다양한 국가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 2020년 1월 롯데 첨단소재를 흡수 합병하였으며 울산 IPA 증설, HDO 합작 신규사업 등 각 공장의 증설에 투자를 진행 중입니다.

 

롯데케미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해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제품 생산기술과 품질 경쟁력이 중요한 경쟁요소로 부각되는 가운데 고부가 제품 물량의 확대, 판매채널 다변화, 지속적인 원가 절감 노력, 선별적인 투자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대창솔루션 - 암모니아 관련주

[기업내용]

- 생활안전 구조재, 자원 채굴 설비품, 에너지 변환장치품, 수송 및 산업기기 부품소재, 초저온 산업에 사용되는 주강품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개발하여 판매 중인 원전 폐기물 저장용기가 국내 수요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KHNP에 협력사 등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기존 소재 사업에 정련로를 활용한 특수강 및 잉곳 사업 및 제관, 이종 용접 등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업으로 다각화를 꾀하며 중장기 계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창솔루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2% 감소, 영업손실은 56.6% 감소, 당기순손실은 56.1% 감소. 

 

-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개선, 판관비와 인건비 등 비용 절감에 성공하며 영업손실 폭을 대폭 줄이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암모니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이다 관련주 TOP 8

글로벌 완성차 업체 상당수가 자율주행을 구현할 주요 센서 부품으로 라이다를 활용하고 있는데, 포티투닷은 비싼 라이다 대신 알고리즘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자율주행 수준을 높이는 기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봇 관련주 TOP 7  (0) 2021.12.13
미국 클라우드 관련주 7종목  (0) 2021.12.13
보안 관련주 TOP 8  (0) 2021.12.13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TOP 8  (0) 2021.12.12
미국 여행 관련주 TOP 8  (0) 2021.1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