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미국 드라마 영화 관련주 TOP 6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11.
반응형

미국의 엔터 및 미디어 시장은 세계 전체 시장의 약 1/3을 차지하는 가장 큰 시장이며, 2021년에는 약 8,040억 달러로의 성장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미국 영화 시장의 매출은 향후 5년간의 연평균 성장률은 0.8%로 2023년에는 약 12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큰 성장은 아니지만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OTT 비디오 시장은 최근 미국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으며 성장 중인 분야 중 하나입니다.

 

미국 OTT 비디오 시장은 향후 5년동안에도 연평균 10.3%라는 높은 성장이라는데 오늘은 미국 미디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넷플릭스 - 미국 드라마, 영화 관련주

[기업내용]

- 넷플릭스는 구독 스트리밍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업체로 190개가 넘는 국가에서 유료 스트리밍 멤버십을 보유하고 있으며, 회원들은 다양한 장르와 언어로 된 텔레비전 시리즈, 다큐멘터리, 장편 영화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서비스의 회원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원하는 미디어를 시청할 수 있으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프로그램 뿐만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취득, 라이선스, 제작하고 있습니다.

 

-  TV, 디지털 비디오 플레이어, TV 셋톱 박스, 모바일 장치를 포함한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장치를 통해 Netflix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주가 차트

 

2. 월트디즈니 - 미국 드라마, 영화 관련주

[기업내용]

- 월트 디즈니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Media Networks, Parks, experiences and products, Studio entertainment, Direct-To-Consumer (DTC) and international의 4개 사업 부문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 Media Networks 부문에는 케이블 및 방송 텔레비전 네트워크, 텔레비전 제작 및 배포 운영, 텔레비전 방송국, 라디오 네트워크 및 방송국이 포함되고 있습니다.

 

- Studio entertainment 부문에는 영화 제작 및 배포,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이벤트의 개발, 제작 및 라이선스, 음악 제작 및 배포가 포함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폭스 - 미국 드라마, 영화 관련주

[기업내용]

- 21세기 FOX 는 뉴스,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이 회사는 케이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TV 및 기타, 기업 등의 세 가지 부문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 Cable Network Programming 부문은 주로 케이블 텔레비전 시스템, 직접 방송 위성 사업자, 통신 회사 및 온라인 비디오 배포자를 통해 배포되는 뉴스 및 스포츠 콘텐츠의 생산 및 라이선스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 엘리미네이션 부문에는 FOX Studios lot가 포함되어 있으며, FOX Studios을 통해 사무실 공간, 스튜디오 운영 서비스와 함께 텔레비전 및 영화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4. 알파벳 -   미국 드라마, 영화 관련주

[기업내용]

- 알파벳은 구글 검색 플랫폼 및 온라인 영상 서비스인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튜브 오리지날을 통해 영화, 드라마 등을 자체 제작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 사업 부문에는 구글 및 기타 Bets가 포함되며, 구글 세그먼트에는 검색, 광고, 커머스, 지도, 유튜브, 구글 클라우드, Android, Chrome 및 구글 Play와 같은 인터넷 제품과 하드웨어 이니셔티브가 포함되어있습니다.

 

- 알파벳은 지주회사로 이 회사의 사업에는 구글 Inc.(구글)와 Access, Calico, CapitalG, GV, Nest, Verily, Waymo 및 X와 같은 인터넷 제품이 포함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5. 애플 - 미국 드라마, 영화 관련주

[기업내용]

- 애플 OTT 서비스인 애플TV+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제작 외에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애플은 스마트폰,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웨어러블 및 액세서리를 설계,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애플의 제품에는 iPhone, Mac, iPad, 웨어러블, 홈,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 애플의 iPhone은 iOS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폰 제품군으로 Mac은 macOS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개인용 컴퓨터 제품군입니다.

 

출처: 네이버

 

6. 컴캐스트 - 미국 드라마, 영화 관련주

[기업내용]

- 컴캐스트를 방송 및 케이블TV 전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NBC 유니버셜의 모회사로 유니버셜을 통해 방송, 영화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테마파크까지 확장하고 있습니다.

 

- 컴캐스트 홀딩스는 Comcast Corporation의 자회사로 이 회사는 Comcast Cable과 NBCUniversal의 두 가지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NBCUniversal은 30개의 뉴스,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케이블 네트워크, NBC, Telemundo 방송 네트워크, 텔레비전 제작 운영, 텔레비전 방송국 그룹, Universal Pictures, Universal Parks and Resort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오늘은 미국 드라마, 영화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 태양광 관련주 10종목

2050년까지 미국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은 42%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으며, 태양광 발전은 미국 전체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의 47%를 차지하는 핵심 에너지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차 인프라 관련주 TOP 8  (0) 2021.12.12
미국 여행 관련주 TOP 8  (0) 2021.12.12
위성통신 관련주 TOP 8  (0) 2021.12.11
금 관련주 TOP 7  (0) 2021.12.11
라이다 관련주 TOP 8  (0) 2021.12.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