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핵심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14.
반응형

LG에너지솔루션은 2020년 12월 LG화학의 전지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해 설립된 2차전지 제조기업으로 LG화학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전기자동차 배터리 시장에서 사용량 21.2%로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3분기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한 13조 4,125억 원, 영업이익은 187.7% 증가한 7,840억 원을 기록하였으며 ESS, 에너지 저장장치 시장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2022년 1월 27일 상장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정리]

 

1. 나인테크

[기업내용]

- LG에너지솔루션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라미네이션, 스태킹 특징에 따라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  2차전지 분야의 공정기술(라미, 스테킹) 및 IT산업 분야의 초고정밀 Align 기술 및 특수 이송 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공정장비를 개발 및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 주력 생산제품 Lamination/Stacking 장비는 기술적, 경험적인 진입장벽이 매우 높은 장비로 장비 공급 이력을 장비의 신뢰성을 판단하는 근거로 사용됩니다.

 

나인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나인테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2.6%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7.9%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고객사와의 긴밀한 연락체계를 유지하여 국내는 24시간 해외는 72시간 내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웰크론한텍

[기업내용]

- LG에너지솔루션이 전고체와 리튬황 배터리를 오는 2027년 양산한다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니켈 관련 업체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동사는 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 및 플랜트 종합건설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발전업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 건축설계, 감리 및 CM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력제품은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시키는 MVR 농축설비로 국내 시장점유율은 30%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웰크론한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웰크론한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7%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71.6%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가 영위하는 라이신 및 바이오 사업은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에 따른 식생활 개선과 세계 육류 소비의 꾸준한 증가에 따른 사료 수요의 증가로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나라엠앤디

[기업내용]

-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을 스핀오프 방식으로 분할해 설립되었으며, LG전자가 지분 12/57%를 보유한 2대 주주이며, LG에너지솔루션에 핵심 배터리팩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금형을 이용한 자동차, 가전부품 양산 사업도 영위 중임. 금형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한 필수장치입니다.

 

- 2021년 2분기 기준 매출 비중은 금형부문 43.7%, 배터리팩 부문 39.1%, 부품 양산 부문 17.2%로 구성됩니다.

 

나라엠앤디 주가 차트

 

[기업실적]

- 나라엠앤디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3% 증가, 영업이익은 50.1% 증가, 당기순이익은 63.3%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강한 금형 기술력과 부품 양산의 생산기술력 & 생산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품질 안전성, 양산능력, 원가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음. 향후 전기차 배터리팩 부문 수혜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신성델타테크

[기업내용]

- 배터리셀을 보호해주는 셀 카트리지, 배터리팩 케이스 등을 생산해 LG전자,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등 LG그룹 주요 계열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동사 및 동사의 종속회사는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 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 휠, 전기자전거 제조·판매 및 증권정보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제품 및 상품의 판매 방법은 내수판매, 수출 판매, 해외 현지 판매가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신성델타테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6% 증가, 영업이익은 312.9% 증가, 당기순이익은 364.7%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의 주력제품인 Drum Tub Assy 등의 판매 확대를 통해 LG전자 세탁기 신제품에 대한 제품 수주 및 기존 제품에 대한 공급 비율 확대 등을 통해 판매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엘앤에프

[기업내용]

- LG에너지솔루션에 NCM(니켈, 코발트, 망간) 계열 2차전지 양극활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이는 2차전지 양극 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 미래 신재료 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 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은 수출 96.97%, 내수 3.03%로 구성됩니다.

 

엘앤에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엘앤에프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5% 증가, 영업이익은 38.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 배터리 소재 고객사들이 국내 EV/ESS 배터리 사업 모두 영위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린 뉴딜 수혜 확대될 전망이며, 그린 뉴딜 성과 지표에 따라 국내 전기차 누적 보급대수는 지속적으로 증가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새로닉스

[기업내용]

- 새로닉스는 엘앤에프의 모회사로 2차전지 핵심 소재인 양극 활물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엘앤에프는 LG에너지솔루션에 니켈 함량 90% NCMA 양극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디바이스를 비롯하여 FFC, 광학시트, 주방용 TV 생산과 DID 및 홈네트워크 기반의 시스템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와 북미에 전자부품 사출물 및 태양전지용 부품 판매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 전자부문  LCD TV 입력장치인 디바이스와 전선인 FFC, 주방용 TV 등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광학시트 임가공 사업을 겸하여 영위하고 있습니다.

 

새로닉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새로닉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증가, 영업손실은 77.2% 감소, 당기순손실은 12.9%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 부담이 커지면서 판관비와 인건비 감소 노력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적자 기조 유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TOP 8

자율주행 자동차는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의 성능이 중요하며, 운전자가 브레이크, 핸들, 가속 페달 등을 제어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주행하는 자동차를 의미합니다. 글로벌 자율주행 자동차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TOP 7  (0) 2021.12.15
망간 관련주 TOP 6  (0) 2021.12.15
자율주행 관련주 TOP 8  (0) 2021.12.14
인공지능 관련주 TOP 8  (0) 2021.12.13
로봇 관련주 TOP 7  (0) 2021.1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