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CNT ,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테마주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4.
반응형

탄소 나노 튜브를 이용한 전자 기기는 더 작고, 더 빠르고, 더 우수한 성능으로 현재 최첨단 집적 회로의 기억 용량이나 크기와 비교했을 때 엄지손톱만한 면적에 브리태니커 사전 전질의 100배에 가까운 정보를 기억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탄소 나노 튜브의 굵기는 머리카락의 10만 분의 1 정도이고 속은 비어 있으며,  탄소 원자들 사이의 결합은 실리콘보다 훨씬 강하기 때문에, 공기 중에서 매우 강하고 화학적으로도 안정적입니다.

 

구리보다 전기를 더 잘 전도하며, 열전달 능력도 매우 우수하고 탄소 나노 튜브의 이러한 성질은 이상적인 반도체 재료로 이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CNT,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정리]

 

1. 오픈베이스

- 오픈베이스는 국내 최초로 나노튜브 순도 측정기기를 개발한 나노기술 전문업체로 나노베이스를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주력 사업부문은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솔루션, 스토리지 솔루션 사업 등이 있습니다.

 

- 각종 컴퓨터 및 관련 기자재의 제조/판매업, 각종 컴퓨터 통신장비 제조 판매 및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빅데이터, AI, 디지털 뉴딜, 원격근무 등의 흐름은 클라우드 생태계의 확장을 가속화함. 향후 국내의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확산은 클라우드 전환 속도를 가속화시킬 전망입니다.

 

[실적]

- 오픈베이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감소, 영업손실은 95.7%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오픈베이스 주가 차트

 

 

2. 대유플러스

- 대유플러스는  유·무선 통신장비 개발 및 제조업, 소형가전 제조 및 판매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탄소 나노튜브와 알루미늄을 혼합한 복합 신소재인 스마트 알루미늄 사업에 진출한 바 있습니다.

 

- 주요 종속회사인 대유글로벌은 자동차 알루미늄 휠 생산을, 대유에이피는 자동차 스티어링 휠 생산을 영위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자동차 부품 부문이 69.60%, 가전사업부문이 25.00% 정보통신부문이 5.4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국내 최초로 히티드 타입 스티어링 휠을 공급한데 이어 OEM업체와 함께 고객의 편의에 맞추어 신기능과 User Interface기능을 탑재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적]

- 대유플러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7% 증가, 영업이익은 5.4%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대유플러스 주가 차트

 

 

3. 엑사이엔씨

- 엑사이엔씨는 탄소나노튜브의 전기 저항성, 열전도성 등의 특성을 이용하여 발열, CNT 복합재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전문건설부문의 클린룸, 수장, 파티션, 인테리어 사업과 첨단부품부문의 Crystal Device(단말 부품)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LG전자 미주지역의 버라이존향 휴대폰과 미국 스마트그리드인 가스 원격검침시스템에 채택되어 진행했으며, GPS용 TCXO 등 신규 Item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국내외 영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실적]
- 엑사이엔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엑사이엔씨 주가 차트

 

 

4. 상보

- 상보는 CNT, 탄소나노튜브 터치센서, 투명전극필름 제품으로 터치스크린용 CNT터치센처와 CNT 터치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은 세계 최초로 Self-Healing 특성을 이용한 스크래치 방지 기능을 가진 Anti-scratch resin을 개발하여 제품에 적용하였으며, 다양한 필름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자체적으로 Micro pattern roll 가공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른 다양한 패턴의 성형가공이 가능합니다.

 

[실적]

- 상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5% 증가, 영업이익은 13.5%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상보 주가 차트

 

5. LG화학

- LG화학은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여수 탄소나노튜브, CNT 전용 공장 구축, CNT 사업을 원료부터 제품까지 수직계열화했습니다.

 

- 전지 사업부문을 단순·물적 분할하여 (주)LG에너지솔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하였으며, 동사는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 고부가 제품 비중 확대, 원가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경기 변동에 따른 사업 Risk를 최소화하고 사업의 Fundamental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실적]

- LG화학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5% 증가, 영업이익은 356.3% 증가, 당기순이익은 593.4% 증가하였습니다.

 

LG화학 주가 차트

 

 

6. 금호석유

- 금호석유는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전자소재, 건자재, 에너지, 페놀유도체, 항만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50톤 규모의 탄소나노튜브 생산공장을 준공하고 본격적인 상업생산을 개시하였습니다.

 

- 합성고무산업은 천연고무와 유사한 성상을 지니는 합성 고무상 물질 또는 고무상 탄성체가 될 수 있는 가소성 물질인 합성고무를 이용하여 타이어, 신발 등의 주원료를 생산하는 사업입니다.

 

- 합성고무의 경우 NB-Latex와 SBR 등 품목의 수급은 타이트하겠지만 원재료(BD) 가격 상승으로 수익성이 낮아질 우려가 있습니다.

 

[실적]

- 금호석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0% 증가, 영업이익은 439.4% 증가, 당기순이익은 365.7% 증가하였습니다.

 

금호석유 주가 차트

 

 

 

오늘은 CNT, 탄소나노튜브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 관련주 8종목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장비기업들 사이에서 최근 제2의 반도체로 불리는 이차전지 장비 분야에 진출하거나 관련 사업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이 감지된다고 합니다. 반도체 장비 공급 부족 현상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