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태양광 관련주, 테마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4.
반응형

미국은 바이든 대통령이 2035년까지 5억 개의 태양광 패널 설치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우리나라 정부도 태양광 발전 비중을 늘리려는 추세입니다.

 

우리나라 정부는 현재 7% 수준인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204년까지 최대 35%로 높이는 내용의 제 3차 에너지 기본계획을 확정, 기후변화와 경제적 문제를 아울러 해결하기 위해 그린 뉴딜을 발료 하였습니다.

 

2021년 글로벌 태양광 시장은 경기회복으로 2022년까지 연평균 18%의 견고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으며, 2050년 누적 글로벌 태양광 설치량은 글로벌 에너지 중 22%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은 태양의 빛에너지를 직접 전기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발전방식인데 오늘은 태양광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관련주 정리]

 

 

1. 윌링스

- 윌링스는 태양광 전력변환장치 및 유도가열 인버터 개발, 제조 및 EPC(설계, 조달, 시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태양광발전 시스템과 ESS의 구성요소인 전력 변환장치를 자체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과 태양광발전 시스템과  ESS의 EPC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전기압력밭솝용 유도가열 인버터, 선반수처리용 전력 변환장치, 직수 정수기, 순간 온도제어장치, 통신용 배터리팩 등 다양한 전력 변환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적]

- 윌링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2.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윌링스 주가 차트

 

2. SDN

- SDN은 태양광모듈 제조 및 발전소 설치 전문업체로 선박 엔진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태양광 발전사업자와 시스템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태양전지판, Inverter 등을 공급하는 태양광 사업과 어민 및 레저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선외기를 공급하는 엔진ㆍ조선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태양광 에너지 관련 다수의 국책사업 및 국책과제에 참여하였으며, 국내 및 해외 태양광 시장의 진일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적]

- SDN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감소, 영업이익은 71.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SDN 주가 챁,

 

3. 현대에너지솔루션

- 현대에너지솔루션은 태양광, 셀, 모듈 제작 및 솔루션 제공기업으로 경쟁력은 모듈 부문에 집중되어 있으며 단결정 양면, 대면적 모듈 양산 부문에서 선제적인 개발, 영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 Total Energy Solution Provider로서 단결정 고효율 셀부터 모듈, 인버터 및 ESS 등의 시스템 설치까지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인버터 및 ESS 판매를 개시하며 기존 주력으로 하던 태양광 모듈 판매뿐 아니라 시스템 부문 제품의 매출 비중을 크게 확대되고 있으며,  2020년 7월 태양광 스마트 팩토리를 완공해 총 1.35GW 규모의 태양광 모듈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적]

- 현대에너지솔루션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은 14.8% 감소, 당기순이익은 46.4% 감소하였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차트

 

4. 대성파인텍

- 대성파인텍은 태양광 발전설비 및 가정용 태양광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태양열을 이용한 신규 사업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으며, Fine Blanking 금형제조에 특화된 기술력과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어, 부품 제조에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 매출 구성은 FINE BLANKING 부문 85.97%, 신재생에너지사업부 14.03%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적]

- 대성파인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1% 증가, 영업이익은 3704.2% 증가, 당기순이익은 50.7% 증가하였습니다.

 

대성파인텍 주가 차트

 

 

5. 에스에너지

- 에스에너지는 태양광 모듈 및 단축, 양축 추적식 발전 시스템 등을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 태양전지 모듈 제조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및 발전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기존 태양광 모듈 판매뿐 아니라 태양광 발전소 건설사업과 유지보수 사업으로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태양광 발전 사업에 있어 토탈 솔루션을 제공 중이며, 수소연료전지 자회사인 에스퓨얼셀이 성공적으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실적]

- 에스에너지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8% 감소, 영업이익은 90% 감소, 당기순손실은 50.4% 감소하였습니다.

 

에스에너지 주가 차트

 

6. 신성이엔지

- 신성이엔지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용 클린룸 설비 제조사로 태양광 모듈, 셀 제조 및 발전소 설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등록하여 태양전지 사업을 본격화 함에 따라 현재 클린환경 사업부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슁글드 기술로 태양광 모듈 대량생산 특허를 취득하면서 향후 시장 수요에 대응력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클린환경 부문의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전방산업의 설비투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실적]

- 신성이엔지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신성이엔지 주가 차트

 

7. OCI

- OCI는 말레이시아 공장에서 태양광 폴리실리콘을 생산하고 있으며, 태양광 사업개발부터 관리, 운영까지 전 업무 영역을 아우르는 에너지 솔루션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요 사업부문으로 베이식 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 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 설루션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이 있습니다.

 

- 향후 케미컬 부문과 에너지솔루션 부문에서 기술력과 원가 절감 등을 앞세워 실적을 개선시켜 나갈 계획이며, 특히 태양광 소재인 폴리실리콘 생산 능력을 증가시키는 투자가 진행 중입니다.

 

[실적]

- OCI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OCI 주가 차트

 

8. 한화솔루션

-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사업 부문인 한화큐셀을 통해 태양광 모듈, 셀 생산부터 개인 주택 상업 시설, 대형 발전소에 이르는 다운스트림 분야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케미칼 부문(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 생산), 큐셀 부문(글로벌 그린에너지 토털 솔루션), 첨단소재 부문(경량 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생산)으로 구성됩니다.

 

- 태양광 부문은 신재생에너지로 급성장하고 있어 태양광 소재 /신기술 연구개발과 외형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실적]

- 한화솔루션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증가, 영업이익은 60.9% 증가, 당기순이익은 186.3% 증가하였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차트

 

오늘은 태양광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자력 관련주, 테마주 9종목

원자력은 원자핵의 변환에 따라서 방출되는 에너지로 핵분열과 핵융합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으며, 원자력발전은 핵분열 반응 때 일어나는 에너지를 이용하여 발전하는 방식입니다. 원자력은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