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화이자] 팍스로비드 관련주, 테마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4.
반응형

팍스로비드는  글로벌 제약사 화이자에서 출시를 앞두고 있는 주요 코로나19 치료제로 신종플루 관리에 기여했던 치료제 타미플루처럼 집에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알약 형태라고 합니다.

 

팍스로비드 경구용 치료제가 게임 체인저로 주목받는 이유는 복용의 간편성과 신속성 때문이며 이에 따라 구매·보관이 용이하며 확진자가 증상이 나타났을 때 바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상용화가 임박한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로는 미국 제약사 머크가 개발한 ‘라게 브리오(성분명 몰누피라비르)’, 화이자가 개발한 ‘팍스로비드’가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팍스로비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팍스로비드 관련주 정리]

1. 파미셀 - 팍스로비드 관련주

-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 사업부 등의 사업부를 두고 있으며,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로 인하여 바이러스 진단키트, 감염병 진단시약의 수요 증가세가 확산됨에 따라 동사의 뉴클레오시드 매출 확대에 우호적인 시장환경 조성되고 있습니다.

 

[실적]

- 파미셀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4% 증가, 영업이익은 3.2% 증가, 당기순이익은 6.1% 증가하였습니다.

 

- 주요 사업인 케미컬사업부문에서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나, 원가율 상승 여파로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파미셀 주가 차트

 

 

2. 우리바이오 - 팍스로비드 관련주

- 신수종사업으로 헬스케어 산업을 선정. 첨단 광원 기술에 식물 재배 기술을 융합한 천연물 식물공장을 구축하고 산학 협력 등 다양한 형태의 연구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식물공장을 기반으로 하는 천연 소재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로 진출하였으며, 연질캡슐 등 첨단 제조시설 기반으로 B2B 시장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실적]

- 우리바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 증가, 영업이익은 41.7% 증가, 당기순이익은 63.5% 증가하였습니다. 

- 기존 전자부품 사업 위주의 사업형태를 2019년 주요 LED칩 공급자들이 출혈경쟁을 멈추고 가격을 올리면서 LED PKG, 완제품의 가격안정 및 LED업체들의 제값 받기로 인한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졌습니다.

 

 

우리바이오 주가 차트

 

 

3. 대한약품 - 팍스로비드 관련주

- 병, 의원에서 필요로 하는 기초의약품인 수액제와 앰플제, 환자들의 비경구 영양보충을 위한 영양수액제 등을 주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일반 소비자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약국시장에서도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정부의 지속적인 약가 사후관리, 한미 FTA 협정에 따른 제네릭 제제 발매 제한, 리베이트 투아웃제 등에 상당한 영향을 받을 전망입니다.

 

[실적]

- 대한약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이익은 12.3% 감소, 당기순이익은 10.1% 감소하였습니다.

 

-  매출 감소에 더해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함.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입원 환자가 줄면서 동사의 핵심 사업인 수액 부문이 타격을 받은 결과입니다.

 

대한약품 주가 차트

 

4. 서울제약 - 팍스로비드 관련주

-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우수의약품 개발 및 생산을 통한 질병 퇴치와 국민건강증진이라는 창업이념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 스마트필름 제조기술을 이용해 알약 형태의 치료제를 입안에서 녹여 먹는 필름형 제품으로 만드는 독자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서울제약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1.7% 감소, 영업손실은 1154.2% 증가, 당기순손실은 25.7% 증가하였습니다.

 

-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와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적자 폭이 커졌습니다.

 

서울제약 주가 차트

 

5. 제일약품 - 팍스로비드 관련주

- 넥실렌, 란스톤 캡슐, 클로피린 캡슐, 티에스원 캡슐 등을 주력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제약산업은 타 산업에 비해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한 편입니다.

 

- 글로벌 환경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중임.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실적]

- 제일약품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 매출 확대와 원가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제일약품 주가 차트

 

6. 이수화학 - 팍스로비드 관련주

- 이수화학은 지분 5.18%를 보유 중인 선바이오를 통해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용 PEG 유도체에 대해 독일 에보닉 인더스트리스와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반응형

- 사업부문은 크게 LAB, NP를 주제품으로 하는 석유화학 부문, 건설사업 부문, 의약사업 부문으로 구분되며, 노말파라핀을 완전 국산화하는 등 석유화학제품, 석유제품과 그 부산물의 제조가공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이수화학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3% 증가, 영업이익은 100.5% 증가, 당기순이익은 224.7% 증가하였습니다.

 

- 주력부문인 석유화학부문의 매출이 상승세로 전환하였으며, 원가율 하락 및 각종 비용 감소 영향으로 영업수익성 크게 상승한 모습입니다.

 

이수화학 주가 차트

 

7. 제주반도체 - 팍스로비드 관련주

- 휴대폰 등 모바일 응용기기에 적용되는 메모리 반도체를 개발, 제조하여 이를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며, 자체적으로 제조 생산라인을 보유하지 않고 전문 파운드리 회사에 위탁 생산하고 있습니다.

 

- 통신장비와 서버 등에 들어가는 메모리 반도체 일종인 ‘멀티칩 패키지’에 주력하고 있으며, 매출액 중 MCP가 차지하는 비중은 70% 이상입니다.

 

[실적]

- 제주반도체의 실적은 재택근무, 온라인 교육 등 언택트 분야에서 새로운 반도체 수요 창출과 함께 복권사업의 꾸준한 성장으로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6% 증가하였습니다.

 

- 2분기 들어 통신장비와 서버 등에 쓰이는 메모리 반도체 출하량이 크게 늘면서 실적이 대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제주반도체 주가 차트

 

오늘은 팍스로비드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8종목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CB인사이트에 따르면 올 상반기 글로벌 VC(벤처캐피털)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투자한 돈은 250억 달러(약 29조 5600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예방 중심의 개인형 건강관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