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미국주식] 5G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3.
반응형

5G는 초고속성, 초저지연성, 초연결을 가능하게 해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미래산업 인프라 등과 직결되어 있으며, 국가경쟁력을 좌우한다는 점에서 미국과 중국이 대립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미국은 5G 통신장비 분야 1위인 중국의 화웨이 및 해외 소재 계열사 기업들의 수출 통제 제재 리스트에 포함하여 규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향후 8년간 2조 3,000억 달러의 초대형 인프라 투자계획을 발표했으며, 1,000억 달러는 초고속 통신망 투자를 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미국 주식 5G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5G 관련주 정리]

1. AT&T - 미국 5G 관련주

- AT&T는 지주회사이다.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통신, 미디어 및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며 커뮤니케이션, WarnerMedia, 라틴 아메리카의 세 가지 부문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 커뮤니케이션 부문은 소비자에게 무선 및 유선 통신, 비디오 및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하며,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사업부에는 Mobility, Entertainment Group, Business Wireline가 있습니다.

 

- WarnerMedia 부문은 다양한 물리적 형식과 디지털 형식을 통해 장편 영화, 텔레비전, 게임 및 기타 콘텐츠를 개발, 제작, 배포하고 있습니다.

 

AT&T 주가 차트

 

 

2. 버라이존커뮤니케이션스 - 미국 5G 관련주

- 버라이존 커뮤니케이션스는 지주 회사이다. 이 회사는 자회사를 통해 소비자, 기업 및 정부 기관에 커뮤니케이션, 정보, 엔터테인먼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Verizon Consumer Group부문은 무선 및 유선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며, 무선 서비스는 Verizon 브랜드로 미국의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 유선 서비스는 Fios 브랜드의 광섬유 네트워크와 전통적인 구리 기반 네트워크를 통해 중부 대서양과 미국 북동부, 그리고 워싱턴 D.C. 의 9개 주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버라이존 주가 차트

 

3. 유나이티드스테이츠셀룰러 - 미국 5G 관련주

-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셀룰러(United States Cellular Corporation) (U.S. 셀룰러, U.S Cellular)는 무선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로  무선 사업 시장은 미국에 있습니다. 

 

-U.S. 셀룰러는 인구학적으로 다양한 소비자에게 후불 및 선불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건설, 소매, 전문 서비스 및 부동산 등 산업 분야의 소매 소비자, 정부 및 중소기업 고객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 고객 사용을 위한 수화기, 모뎀, 모바일 핫스팟, 전화기, 태블릿 등 다양한 무선 기기를 제공하며, U.S. 셀룰러는 4G LTE 및 3G 네트워크와 호환이 가능한 무선 기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스테이츠셀룰러 주가 차트

 

 

4. 셰넌도어 텔레커뮤니케이션스 - 미국 5G 관련주

- 셰넌도어 텔레커뮤니케이션는 미국 동부 연안 고객에게 케이블, 광섬유, 고정 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 광대역 부문은 하이브리드 광섬유 동축 케이블을 통해, 버지니아, 웨스트 버지니아, 메릴랜드, 펜실베이니아 및 켄터키 일부 지역의 주거 및 상업 고객에게 광대역 인터넷, 비디오 및 음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서비스에는 광대역 인터넷, 광섬유 이더넷, 타워 코로케이션 임대, 비디오, 디지털 음성이 포함되며, 광섬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Beam이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고정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셰넌도어텔레커뮤니케이션즈 주가 차트

 

 

 

5. 알티스USA - 미국 5G 관련주

- 알틱스 USA는 미국에서 광대역 통신 및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종사하고 있으며, 당사의 세그먼트에는 Cablevision 및 Cequel이 포함되고 있습니다.

 

- Cablevision은 뉴욕 메트로폴리탄 지역 및 주변의 주거 및 기업 고객에게 광대역, 유료 텔레비전 및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Cequel은 미국 중남부의 주거 및 기업 고객에게 광대역, 유료 텔레비전 및 전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광대역은 비디오 스트리밍, 시간에 따라 변하는 비디오 소비를 위한 콘텐츠 다운로드 및 OTT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기타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알티스 USA 주가 차트

 

 

6. 케이블원 - 미국 5G 관련주

- 케이블 원은 데이터, 비디오 및 음성 서비스 제공 업체로 당사는 주거용 비디오 서비스, 주거용 데이터 서비스, 주거용 음성 서비스, 비즈니스 서비스 및 광고를 포함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 당사는 일반적으로 기본 비디오 서비스에서 수백 개의 채널에 액세스 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에 이르는 다양한 가정용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2회사는 400 개 이상의 도시를 포괄하는 35 개 이상의 케이블 시스템으로 주거 및 비즈니스 고객에게 이러한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원 주가 차트

7. 리버티라틴아메리카 - 미국 5G 관련주

- 리버티 라틴 아메리카(Liberty Latin America Ltd)는 통신 회사로 영상, 광대역 인터넷, 유선전화, 모바일 서비스 등 거주 및 기업 고객에 대한 통신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한 번의 서비스 가입을 통해 디지털 영상, 인터넷, 유선전화의 3종 결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해저 및 육상 광섬유 케이블 연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제품 및 서비스로는 IT 솔루션 뿐 아니라 기업 등급 연결성, 데이터 센터, 호스팅 및 관리 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리버티라틴아메리카 주가 차트

 

8. 글로벌스타 - 미국 5G 관련주

- 글로벌스타는 위성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음성 및 데이터 통신 서비스를 포함한 모바일 위성 서비스(MS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지상 무선 및 유선 네트워크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비스를 불가 지역과 자연재해 또는 인공 재해로 인해 지상 네트워크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 무선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자체 개발한 궤도 내 위성 네트워크와 Globalstar System이라고 부르는 활성 지상국(게이트웨이)을 통해 음성 및 데이터 통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글로벌스타 주가 차트

 

 

오늘은 미국 5G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 우라늄 관련주 7종목

미국 투자 커뮤니티 레딧에서 글로벌 국가들의 탄소 배출 제로 목표에 석탄화력 발전 대안으로 원자력 발전소가 급부상하며, 우라늄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는 분석이 올라오면서 밈투자 현상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