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전기차 부품 관련주, 테마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3.
반응형

전기차의 핵심부품에는 교류 전기를 배터리에 저장하기 위한 충전장치, 배터리, 인버터, 모터 등 전장부품의 온도 조절을 위한 열관리 장치, 배터리를 보조하는 파워트레인 등이 있습니다.

 

국내 전기차 부품 업체들의 주요 고객사는 주로 현대차이기 때문에 현대차의 행보도 중요하며, 현대차는 약 61조 원을 투자해 2025년까지 전기차 중심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2030년까지 연평균 약 20% 증가, 2040년에는 판매되는 승용차의 57% 이상이 전기차가 될 전망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전기차 부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부품 관련주 정리]

 

1. 자화전자 - 전기차 부품 관련주

- 자화전자는 전기차 난방용 부품인 PTC히터를 개발하였습니다.

 

- 스마트폰 및 카메라폰 / 소형 모바일 기기 등에 탑재되는 고사양 카메라 모듈 용 핵심부품(Folded Zoom, OIS, AF Actuator)을 판매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 초고사양인 폴디즈줌 공정 자동화를 완성했으며 초고사양 엑추에이터인 폴디드 줌을 생산·공급하고 있으며, 애플이 내년 폴디드줌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는 전망도 실적 호재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실적]

- 자화전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자화전자 주가 차트

 

 

2. 한국단자 - 전기차 부품 관련주

- 한국단자는 국내 1위 자동차, 가전 커넥터 생산 업체로 전기차용 커넥터, 모듈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자동차 및 전자부문 단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품질경쟁력을 기반으로 친환경 자동차에 적용되는 미래기술 전동화 부품을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글로벌 완성차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생산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 내연기관차, 친환경차 부품 제조기술로 다져온 검증된 실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내실 있는 가치를 끊임없이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한국단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3% 증가, 영업이익은 104% 증가, 당기순이익은 98.7% 증가하였습니다.

 

한국단자 주가 차트

 

 

3. 만도 - 전기차 부품 관련주

- 만도는 ADAS, 첨단 운전자 보조 장치 개발로 전장부품 기술력 입증하였으며, 브레이크를 밟을 때 전기를 생산해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AHB 등 전기차 부품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 한라홀딩스의 자동차 부품 제조ㆍ판매업 부문이 인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섀시부품 전문 제조회사입니다.

 

-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며 이에 대한 매출액은 2020년 기준, 약 58%를 차지하며, 북미거점 OEM에서 2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실적]

- 만도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만도 주가 차트

 

4. SNT모티브 - 전기차 부품 관련주

- SNT모티브는 전기차용 구동모터, DCT 모터, 현가장치, 드라이브 유니트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은 현대차, 기아차, GM 등이 있습니다.

 

- 자동차의 친환경 모터, 계기판, 새시, 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소구경 화기류(소총, 권총, 기관총 등) 등 방산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임. 특히 친환경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의 구동모터 핵심부품은 지속적인 공급 증가하였습니다.

 

- 자동차 부품은 기술력 및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Tier-1으로서 세계 각 국의 GM을 비롯해 현대기아자동차, PSA 푸조-시트로엥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함.  

 

[실적]

- SNT모티브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이익은 50.3% 증가, 당기순이익은 31.2% 증가하였습니다.

 

 

SNT모티브 주가 차트

 

5. 현대모비스 - 전기차 부품 관련주

- 현대모비스는 현대, 기아차 그룹의 자동차 부품, 모듈 제조사로 대용량 전기차용 고속 구동모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해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현대/기아차에 새시/캇핏/프런트엔드 모듈 등 3대 핵심모듈과 제동/조향/램프/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각종 미래 핵심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어 지속 성장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실적]

- 현대모비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99%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3% 증가하였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차트

 

 

6. 한온시스템 - 전기차 부품 관련주

- 한온시스템은 HVAC, 자동차 공조시스템 분야에서 덴소와 델파이에 이어 글로벌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기차용 온도관리시스템, 냉각수 가열식 히터, 히트펌프 시스템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자동차용 부품 및 시스템, 전자전기 기계기구용 및 기타 산업용 부품, 시스템의 제조, 수출입 및 교역 등의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환경친화적 소재 및 차세대 연료 대응 기술 등 미래형 공조 시스템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자동차의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자동차 품질 및 성능을 결정짓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며,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음. 

 

[실적]

- 한온시스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6% 증가, 영업이익은 10049.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한온시스템 주가 차트

 

7. 성문전자 - 전기차 부품 관련주

- 성문전자는 전기차 부품인 전력 변환 콘덴서 등 콘덴서용 증착필름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필름 Capacitor용 증착 필름을 년간 4,500톤 이상 생산하고 있으며, Capacitor 생산공장의 해외이전에 따른 국내 시장 감소로 50% 수준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 국내 콘덴서 제조업체의 해외 이전 추세에 맞춰 중국 법인의 품질 안정 및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보안 기능을 내장한 특수 필름 개발을 성공하여 매출 증가가 기대됩니다.

 

[실적]

- 성문전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5% 증가, 영업이익은 1577.6% 증가, 당기순이익은 2284.5% 증가하였습니다.

 

성문전자 주가 차트

 

8. 삼화콘덴서 - 전기차 부품 관련주

- 삼화콘덴서 전기자동차 배터리 전약을 상승, 유지시켜주는 DCLC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종합 콘덴서(축전기) 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유일의 콘덴서 종합 메이커로서 관계사인 삼화전기가 생산 중인 전해콘덴서를 제외한 거의 모든 콘덴서, 즉 전력용 콘덴서(FILM), 세라믹 콘덴서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콘덴서는 수출 비중이 국내 매출 비중보다 높은 전형적 수출산업이며 연결회사의 매출액 중 수출비중은 20년 64.0%, 21년 1분기 70.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실적]

- 삼화콘덴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증가, 영업이익은 35.8% 증가, 당기순이익은 22.5% 증가하였습니다.

 

삼화콘덴서 주가 차트

 

9. 우리산업 - 전기차 부품 관련주

- 우리산업은 전기차 난방을 책임지는 필수 부품인 PTC 히터를 제조해 국내외(테슬라 등) 자동차 기업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국ㆍ내외 글로벌 고객사에 차량용 HVAC 시스템 부품 및 자동차용 전장부품을 제조 및 공급하는 회사로서 용인에 본사와 평택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인정받아 미국 북미지역에 직수출을 시작하여 해외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만들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실적]

- 우리산업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112.1% 증가, 당기순이익은 304.6% 증가하였습니다.

 

우리산업 주가 차트

 

 

오늘은 전기차 부품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8종목

전 세계 수소차 시장규모는 2018년 5만 대에서 2022년 26만 대, 2030년에는 220만대로 확대될 전망이며, 우리나라 정부와 현대차 그룹은 수소 전기차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2021년 수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