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2.
반응형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CB인사이트에 따르면 올 상반기 글로벌 VC(벤처캐피털)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투자한 돈은 250억 달러(약 29조 5600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예방 중심의 개인형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한국의 디지털 헬스케어 전환은 선진국에 비해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최근 정부 지원을 등에 업고 빠르게 성장하는 중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정리]

반응형

1. 인피니트헬스케어 -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 인피니트는 주식회사 메디페이스와 주식회사 쓰리디메드의 신설 합병을 통해 설립된 회사로, 의료용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유지 보수하는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국내 PACS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PACS는 의료기기에서 획득한 영상을 의료 표준에 따라 디지털화하여 저장, 전송 및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 현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재 병원 현황 기준으로 상급종합병원급 시장 75%, 종합병원급 시장 70%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인피니트헬스케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 증가, 영업이익은 15.7% 감소, 당기순이익은 107.2% 증가하였습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주가 차트

 

2. 라이프시맨틱스 -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 디지털 헬스 기술 플랫폼 및 디지털헬스 솔루션, 디지털 치료제 등의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능동적 의료소비자의 등장과 디지털헬스를 통한 비대면 의료의 도래를 예견하고 이에 따른 제반 수요에 착안해 국내 최초의 개인건강기록 기반 상용 디지털헬스 기술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를 개발하였습니다.

- 개인 건강 정보를 활용한 디지털 건강관리 시장이 확대되는 만큼, 보안성과 쉬운 사용성을 갖춘 맞춤형 헬스 솔루션 제공 사업을 더욱 본격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실적]

- 라이프시맨틱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0.3% 감소, 영업손실은 125.9% 증가, 당기순손실은 160.4% 증가하였습니다.

 

라이프시맨틱스 주가 차트

 

3. 비트컴퓨터 -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원가율 하락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며, 그룹 차원의 성장을 위하여 중장기적 전략을 수립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으로는 의료정보사업, 디지털헬스케어사업 및 IT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의료법 개정으로 의료기관도 클라우드 도입이 허용되며, 다양하고 고도화되는 IT 인프라의 도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  개인 건강기록(PHR) 중심의 통합 의료정보 플랫폼 구축 사업을 완료하고 서비스 수준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대,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 등 의료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 매출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실적]

- 비트컴퓨터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이익은 17.1% 감소, 당기순이익은 20.9% 감소하였습니다.

 

 

비트컴퓨터 주가 차트

 

4. 유비케어 -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전국 24,400여 개의 의료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관련 의료기기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빠른 시장 선정을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 관련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완료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적]

- 유비케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5.4% 감소, 당기순이익은 63.4% 증가하였습니다.

 

유비케어 주가 차트

 

 

5. 셀바스헬스케어 -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 의료진단기기 및 시각보조공학기기 제품 개발 및 판매를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 체성분분석기와 전자동혈압계 등 의료진단기기 사업부문 '아큐닉(ACCUNIQ)'과 점자정보단말기, 전자 독서확대기 등 시각장애인 보조공학기기 사업부문 '힘스(HIMS)'로 구성됩니다.

 

- 힘스(HIMS) 사업부문의 시각장애인 보조공학기기 국내 시장은 동사가 99%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셀바스헬스케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5% 증가, 영업손실은 546.4% 증가, 당기순손실은 814.9% 증가하였습니다.

 

셀바스헬스케어 주가 차트

 

 

6. 나노엔텍 -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 랩온어칩 기술 기반의 현장진단 의료기기(POCT-Point of Care Testing)와 생명공학 연구기기 제조 및 판매기업입니다.

 

- 미국 써모피셔사와 펄킨엘머사에 생명공학 분야에 대한 제휴를 체결하여 OEM/ODM 방식으로 생명공학 연구기기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나노 단위의 Bio-MEMS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 6월 기준 98개의 나노융합기술 특허 출원 및 75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나노엔텍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6% 증가, 영업이익은 136% 증가, 당기순이익은 216.3% 증가하였습니다.

 

나노엔텍 주가 차트

 

7. 인성정보 -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 시스템통합업 등을 영위, IT 인프라 사업부문과 헬스케어 사업부문으로 나뉘며, 종속회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도매사업부문, 네트워크 장비 도매사업부문, IT 인프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H/W와 S/W, 그리고 ERP 컨설팅 등 기업경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어 적극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는 중소규모의 다수 업체들 간의 저가 수주 등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만큼 새로운 부가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경쟁 요인이 될 전망입니다.

 

[실적]

- 인성정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7% 증가, 영업손실은 45.2% 증가, 당기순손실은 90% 감소하였습니다.

 

인성정보 주가 차트

 

8. 솔본 -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

- 동사는 주식소유를 통한 타 법인 경영참여 및 경영자문을 제공하는 지주사업과 부동산 임대업 등을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음. 

 

- 동사는 투자, 미디어, 의료-IT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자회사를 통해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함. 인피니트헬스케어, 포커스신문사, 솔본인베스트먼트 등의 계열회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 핵심역량 집중을 위한 지속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계열사의 경쟁력 강화 및 성장발전을 지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실적]

- 솔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6% 증가, 영업이익은 8788% 증가, 당기순이익은 5630.7% 증가하였습니다.

 

 

솔본 주가 차트

 

오늘은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7종목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 초월을 의미하며, 가상현실, VR 보다 진보된 개념입니다. 메타버스와 가상세계를 혼용하여 사용하고 있으나 현실세계와의 상호작용 여부가 차이점입니다. 초기의 메타버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